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시간과 공간의 화가" Zhao Chengwen
"시간과 공간의 화가" Zhao Chengwen
화재를 계기로 교사는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 범죄 해결 전문가인 형사로 진로를 바꾸게 됐다
자오청원의 본가는 헤이룽장성 펑라이시이다. 그는 1943년 6월 헤이룽장성 자무쓰시에서 철도 노동자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2살 때 죽은 뒤 재혼했기 때문에 10살까지 자랐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뒤 그는 국가연금과 10살 연상의 지인에게 의지했다.
1964년 조승문은 하얼빈미술학원 미술과를 졸업한 후 자무쓰에서 외딴 이춘삼림 지역으로 와서 교사로 일했다. 1970년 5월 12일, 자오성원(Zhao Chengwen)은 집에서 그림을 그리던 중 갑자기 강한 연기 냄새를 맡았습니다. 그는 벌떡 일어나 창밖을 내다보았는데, 아래층의 작은 창고에서 짙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불길이 타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바람. 계속 달려라. Zhao Chengwen은 붓을 떨어뜨리고 소방에 참여하기 위해 아래층으로 달려갔습니다.
자오청원이 거주하는 17동에서 불이 빠르게 번진 뒤 인근 여러 건물로 번졌다. 주민들은 마스크를 들고 집 밖으로 물건을 옮기는 등 난리를 피웠다. 그러나 Zhao Chengwen은 소방관들이 경험이 부족한 것을 보고 그들이 물총을 설치하여 불을 끄는 것을 돕기 위해 자원했습니다.
불은 7~8시간 동안 타올랐다. 불이 꺼진 후 Zhao Chengwen은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땅바닥에 앉았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뻑 젖었고, 얼굴과 손도 그을음으로 검게 변했습니다. 그제서야 그는 애인이 친정으로 가버렸고, 집에 있는 물건을 보관해 두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집에 들어섰을 때 눈앞의 풍경은 참담했고, 침대 위에서는 아직도 침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다… 불에 탔다. Zhao Chengwen은 진정된 후 아래층의 작은 창고를 살펴보려고 아래층으로 내려갔습니다. 그가 알 수 있었던 바에 따르면, 불은 창고에서 시작된 것 같았습니다.
작은 창고는 라오리 가족의 창고로, 평소에는 장작과 잡화 등을 보관해 둔다. Zhao Chengwen은 작은 창고를 두 번 돌아 다니며 문과 지붕이 완전히 타 버렸지 만 네 벽은 그대로 남아 있었고 발로 문지르면 타지 않은 톱밥이 드러났습니다.
이춘시 공안국 사람들이 이 사건을 매우 심각하게 여기고 현장에 직접 가서 화재 상황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아직 대피하지 않은 소방관들은 Zhao Chengwen을 Sun Yuzhong에게 추천하며 그가 처음부터 끝까지 화재를 진압했다고 말했습니다. 자오성문은 소방 상황에 대해 "라오리 가족의 작은 헛간에서 불이 시작된 것 같다. 작은 헛간을 유심히 살펴보니 안에는 전원도, 난로도 없었다"고 말했다. 불의 근원은 없지만 작은 창고의 문은 불타고 문틀의 자물쇠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Zhao Chengwen. Sun Yuzhong 등이 이끄는 사람들은 작은 창고를 조사했으며 대부분 Zhao Chengwen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Sun Yuzhong은 "당신은 정말 훌륭합니다! 중학교 출신이라고 들었습니다. 당신이 아이디어가 많은 것은 당연합니다. 사건 해결을 도와주세요!"
물론 일부 사람들은 서로 의견이 다르며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오리가 직접 창고에 들어가 담배꽁초 등을 던지면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다.
Sun Yuzhong은 심문을 위해 Lao Li에게 전화하도록 사람을 보냈습니다. 라오리는 "담배를 피우지 않아서 담배꽁초를 못 버린다. 게다가 오늘 회사에 갔는데 집에 있는 작은 창고도 잠겨 있고 열쇠도 있다"고 말했다.
사건을 좀 더 자세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화재현장의 평면도가 필요하다.
이춘시 공안국은 기술과장을 파견해 그림을 그렸다. 과장은 17호관 창가에 앉아 좌우를 살펴보며 연필을 들고 그리고 지우고 또 그렸으나 그림과 같은 것은 하나도 없었다. 조승원은 그 옆에서 몹시 불안해하다가 마침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그에게 말했다. "저는 미술을 공부하고 있어요. 제가 그림을 그려드리겠습니다. 알겠죠?" 과장이 재빨리 그에게 연필과 화판을 건넸습니다.
평면도를 그리는 것은 Zhao Chengwen에게 있어서 단 세 번의 스트로크만으로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옆에 서 있던 Sun Yuzhong은 그것을 보고 크게 칭찬하며 "이 작은 창고의 복원 도면을 그려 줄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Zhao Chengwen은 기꺼이 명령을 받아들였습니다.
조승원이 복원 지도를 그리자 주변 사람들이 조승원 주위에 모여들며 그림을 잘 그린다고 칭찬했다. 그런데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여기 당신의 그림은 그렇게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 피부 조각이 떨어져 있었는데 당신이 그리지 않았습니다.
조승원이 자세히 살펴보니 벽의 껍질 조각이 떨어져 나간 것을 입으로 막고 있던 그을음을 날려버렸습니다. 이 벽의 껍질 조각은 최근에 떨어진 것이 거의 확실했습니다. 그리고 찾기가 쉽지 않은 작은 균열이 있습니다.
Zhao Chengwen은 신속하게 복원 지도를 그리고 모든 부분, 특히 벽 피부가 있었던 곳을 명확하게 표시했습니다. Sun Yuzhong은 복원 지도를 보고 Zhao Chengwen의 손을 잡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내가 본 최고의 현장 복원 사진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Zhao Chengwen은 "Sun 감독님, 이것은 인위적인 방화 사건 일 수 있습니다. "
손위중이 물었다: "왜요? 당신의 판단을 말해주십시오. ”
자오성원은 작은 창고의 복원 사진을 가리키며 “여기 봐, 벽이 벗겨진 건 사람이 만든 거야. 방화범은 벽 덮개를 허물고 균열을 드러낸 뒤 불의 근원을 창고에 던졌습니다. 불을 지른 사람은 라오리의 적이거나, 적어도 라오리와 갈등을 겪었던 것 같아요. ”
수사관들은 Zhao Chengwen의 생각에 따라 많은 조사와 증거 수집을 수행했으며 곧 Lao Li의 Xia Siqin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Lao Li가 매우 좋은 사람이라고보고했으며 일반적으로 논쟁을 벌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있지만 지난 며칠 동안 Tian과 그의 사위는 다투고 거의 싸울 뻔했습니다. Xia Siqin은 나중에 Lao Li를 죽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게다가 Lao Li의 사위는 매일 창고를 지나갔습니다. 그는 퇴근할 때마다 담배를 많이 피우고 항상 담배를 입에 물고 있었다.
수사관들은 샤쓰친을 심문했고, 그는 재빨리 방화죄를 자백한 것으로 밝혀졌다. 라오리에게 300위안을 빌린 뒤 갚지 않자 두 사람은 지난 5월 12일 오전 출근길에 아무도 없어 균열을 냈다. 라오리의 창고 벽에 던진 뒤 담배꽁초를 던졌다…
사건 분석과 자오성원 방화 사건이 해결된 후 이춘시 공안국은 일관되게 공안국을 소집했다. 표창회에서 조성원을 칭찬한 뒤 손위중은 조성원을 사무실로 초대해 "샤오자오 씨, 사건 해결이 잘 됐나요? "라고 말했다. 경찰이되고 싶나요? ”
이리하여 Zhao Chengwen은 미술 교사에서 시민으로 경력을 바꾸었습니다.
목격자들은 Zhao Chengwen이 그린 초상화를 계속해서 부인했고, Zhao Chengwen의 경고는 마침내 문제 발견
1999년 10월 19일 선양에서 전국을 충격에 빠트린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자영업자가 총에 맞아 중상을 입고 현금 100만 위안을 빼앗긴 사건이 발생했다. -현장조사 및 분석 결과, 이 사건은 1989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2011년 3월 8일 발생한 무장강도살인사건과 이후 발생한 무장강도살인사건은 모두 집단에 의해 저질러진 사건이므로 지정되었다. 이 사건은 지난 10년 동안 20명이 사망하고 30여 명이 부상을 입었고 현금 300만 위안 이상이 도난당한 사건이다. 선양시 공안국은 즉시 형사경찰대학에 연락해 초상화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목격자의 설명에 따르면 자오성원은 헬멧을 쓴 초상화가 점차 컴퓨터에 나타났고, 목격자는 한눈에 다음과 같이 인식했다. “그 사람이에요!
경찰은 분석 결과 신속하게 용의자를 왕가인으로 지목했다. 경찰이 왕가인의 집에 들이닥치자 왕가인은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물었다. 만져봐, 이번엔 나를 어떻게 찾았어? ”
길림성의 한 도시 농촌에서 보행 트랙터가 도난당했습니다.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아무런 귀중한 단서를 찾지 못했습니다. 도난당한 보행 트랙터는 모니터에서만 발견되었습니다.
경찰은 주인이 제시한 용의자를 바탕으로 트랙터를 훔쳤다고 부인한 같은 마을의 청년을 심문했습니다. 사건 해결에 어려움이 있을 때, 누군가가 조승원(趙成文)을 찾기 위해 중국형사경찰학교에 가자고 제안했다. Chengwen은 컴퓨터에서 그것을 만지작 거리며 실제로 심문을받은 청년의 "사진"을 생각해 냈습니다!
돌아온 후 그들은 청년을 다시 심문했지만 그는 여전히 그것을 부인했습니다! 가능한 방법.
추가 확인을 위해 Zhao Chengwen은 경찰에 청년의 사진을 찾아 다시 신원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경찰은 14년 전 청년의 2인치 크기 사진만을 발견했다. 그 결과, Zhao Chengwen은 컴퓨터를 만지작거렸고 마침내 마지막 인물 사진과 완전히 똑같은 '사진'으로 바뀌었고 이를 바탕으로 용의자를 식별했습니다!
한 도시의 항만청에서 거액의 수표를 도난당했습니다. 며칠간의 경찰 조사에도 사건은 진전이 없었다. 한 줄기 희망을 안고 수사관들은 중국 형사경찰학교에 증인을 데려갔고 자오청원(Zhao Chengwen)을 찾아냈습니다.
자오성문은 컴퓨터를 켜고 프로그램에 따라 작업을 시작했다. 다소 피곤한 증인의 물체에 대한 설명에는 정확한 특성이 부족했고 Zhao Chengwen은 어려운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몇 시간이 지나고 초상화가 속속 그려졌지만 목격자들은 계속해서 이를 부인했다.
Zhao Chengwen은 수년에 걸쳐 수많은 용의자의 초상화를 그렸지만 그런 목격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이 남자가 걱정하고 걱정하는 것 같다고 느꼈다. 오랜 세월 동안 범죄자들을 상대해 온 경험과 직관을 바탕으로 그의 마음속에는 특별한 이미지가 떠올랐다.
그래서 Zhao Chengwen은 물 한 컵을 부어 증인에게 전달했습니다. Zhao Chengwen은 목격자가 물컵을 집었을 때 컵 안의 물이 약간의 파도를 일으켰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목격자가 물을 다 마신 후 조성원은 자리에 앉아 목격자와 함께 계속해서 초상화를 수정했습니다. 잠시 후 프린터에서 인물 사진이 출력되었습니다.
조승원은 초상화를 받아 잠시 진지하게 바라보다가 목격자를 바라보더니 갑자기 “야, 이 사람 너 아니냐”고 말했다. 목격자는 겁에 질린 눈으로 소리쳤다. : "내가 아니야! 내가 아니야!"
며칠 후 한 도시의 항구 공안국은 Zhao Chengwen에게 전화를 걸어 "Zhao, 당신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 아이가 직접 수표를 해냈습니다!" 그런데 초상화를 어떻게 그리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조승문은 웃으며 “곧 이 목격자의 정체가 의심스러워졌다. 그가 무슨 말을 하든 항상 단서가 있지만, 비록 미묘하지만 그래도 잡아냈다.”
Zhao Chengwen이 개발한 초상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시스템에는 두개골을 ""로 만듭니다.
어느 날 징장성 경찰은 가장자리에서 시체 한 구를 발견했다. 부패도가 높아 머리는 백골로 변해 식별이 불가능하다. 6개월 전, 도시 외곽 농촌 지역에서 중년 여성이 관련된 사건이 발생했다. Zhao Chengwen이 장쑤성 장가항시에서 강의를 하고 있을 때, Jingjiang시 공안국 형사경찰팀장이 강의를 듣고 자오성원에게 편지를 보내 신원 확인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며칠 뒤 두개골 사진 2장이 우편으로 도착했다. Zhao Chengwen은 초상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두개골을 '컬러 사진'으로 '부활'한 후 즉시 속달로 징장시 공안국에 보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컬러 사진' 속 인물이 6개월 전 실종된 중년 여성이라고 결론 내렸다. 추가 확인을 위해 Zhao Chengwen은 Jingjiang시 공안국에 실종된 여성의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추적 오버레이 비교기로 확인한 결과, 시신은 6개월 전 실종된 중년 여성의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Zhao Chengwen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2200년 전의 아름다움을 "부활"시켰습니다.
2001년 12월 3일, 난창(南昌)에 있는 화동교통대학교가 기숙사 건물을 짓고 있었습니다. 안뜰의 작은 언덕이 불도저로 무너졌고, 갑자기 딱딱한 흙층이 발견되어 굴착기가 이상한 소리를 내며 프로젝트 진행이 방해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고고학연구소에서는 현장에 사람들을 보내 조사를 했고, 처음에는 명나라 건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발굴된 고분은 내부에서 외부까지 황토층, 산허토층, 벽돌관층, 송진층 등 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안쪽층은 난무로 되어 있다. 관 뚜껑을 열자 여러 겹의 비단으로 싸인 시신이 드러났다. 몸에 두른 첫 번째 보자기를 펼치면 저고리와 사롱이 10여 벌이 있었는데, 모두 자갈색이었다. 그 후 10여 개의 흰 천 매듭을 풀고 저고리와 천 치마를 벗겼더니 아주 화려한 긴 저고리가 고고학자들 앞에 나타났는데, 그 긴 저고리의 가슴 부분에는 춤추는 봉황과 상서로운 문양이 정교하게 수놓아져 있었습니다. 구름과 자수 작업이 절묘하고 부드러운 질감이었습니다. 무덤 주인의 휘장이 걷힌 후, 그가 가장 먼저 본 것은 금관이었습니다.
무덤 주인의 창백하고 쪼글쪼글한 얼굴에는 아직 탄력이 남아 있습니다. 그 주변에는 금은화 64개와 각종 희귀 보물이 놓여 있습니다.
고대 시체가 발굴된 후 즉시 장시성 박물관으로 보내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무덤의 주인은 명나라의 창시자이자 명나라의 징왕의 손자인 주전배(朱連皮)의 4대 오씨(吳氏)이다.
반년 후 Zhao Chengwen은 강의를 위해 Nanchang에갔습니다. 강의가 끝나 자마자 항상 고고학에 관심이 많았던 Zhao Chengwen이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명나라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고 방문객에게 과거 스타일을 엿볼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이는 '특별 전시회'의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조성문은 공주 시신 사진을 찍은 뒤 곧바로 심양으로 돌아와 연구실에 들어가 두상 복구 시스템을 가동해 60세 공주의 '사진'을 복원했다. . 장시성 박물관은 '사진'을 받고 크게 놀랐고, 곧바로 '특별전'에 전시해 선풍적인 반응을 얻었다. 현지 언론의 보도 이후 박물관은 연일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이어 자오성문은 공주가 30세쯤 되었을 때의 '사진'을 복원했다. 동시에 당시 공주의 스타일을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조승문은 사료, 무덤의 머리장식, 인형의 헤어스타일,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공주의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했다. 그 결과, 계란형 얼굴, 가느다란 눈썹, 꿰뚫는 눈, 작은 입, 눈썹 사이에서 풍기는 지적인 기질 등 공주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사람들 앞에 생생하게 드러났다.
고대인과 전혀 관련이 없었던 두개골 복원 기술이 500년 전 공주에게 광채를 발산하면서 조승문은 고대인의 복원에 강한 관심을 가지게 됐다.
1972년 4월 28일, 서한 창사 총리 부인 시신이 창사 마왕퇴에서 발굴된 후, 자오성문(趙成文)이 여러 차례 이곳을 찾았다. 500년 전 공주의 '옥사진'을 찍은 그는 문득 마왕퇴에서 발굴된 창사 총리 부인이 떠올랐다. 그래서 그는 창사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총리 부인의 이름은 신주이(Xin Zhui)로, 사망 당시 나이는 50세 정도였다. 1972년 신주이(Xin Zhui)의 시신이 발굴되었을 때, 그의 피부는 완전히 덮여 있었고, 머리카락도 그대로 남아 있었고, 지문도 선명했고, 근육도 여전히 탄력이 있었습니다. 젖은 시체가 발견된 것은 세계 최초였기 때문에 신주이의 시체 발견은 중국과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Zhao Chengwen은 Xin Zhui의 얼굴 복원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신주이(Xin Zhui)의 시체를 촬영한 사진과 마왕퇴(Mawangdui) 관련 정보, 발굴된 비단화를 참고하여 예술, 의학 및 기타 관련 분야의 지식을 활용하여 그것을 만들었습니다. 14일 밤낮 후에 Zhao Chengwen은 Xin Zhui를 위해 4장의 '옥 사진'을 그렸습니다. 각각 18세, 30세, 50세 때의 사진과 50세 때의 프로필 사진입니다.
Xin Zhui의 '옥 사진'이 공개 되 자마자 국내외 전문가, 학자, 관광객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2200년 전의 이 아름다움을 보세요. 그의 기적적인 업적에 대해 Zhao Chengwen 교수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이후 조성문은 영회평과 서한의 아내인 누란여왕, 영판산의 고대 시체, 5300년 된 얼음장수 오즈, <<의 저자>를 차례차례로 주었다. Wu Chengen과 그의 아내, Hongshan의 고대 시체 안면 복원은 시체, 황제, 고대 파라오 투탕카멘, Xiang Fei 및 기타 고대 중국 및 외국 사람들에게 수행되었습니다.
Zhao Chengwen은 현대 첨단 기술을 빌려 고대인과 현대인을 만나게합니다. 그는 마땅한 "시간과 공간의 화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