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다'의 작자이자 전시이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다'의 작자이자 전시이다.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
맹호연
오래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오겠습니다.
1. 패스: 방문, 방문, 방문. 2. 도구: 준비. 3. 함께: 서라운드. 4. 궈(郭): 원래는 도시를 가리키고 마을을 가리킨다. 5. 농장: 농가의 작은 안뜰. 6. 그냥: 가세요. 이것은 감사를 의미합니다. 7. 받는 사람: 도착합니다. 8. 법사: 창을 가리킨다. 9. 그냥 국화: 국화주를 마시는 것을 말한다.
오래된 친구가 노란 쌀과 구운 닭고기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소박한 Tian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마을 바깥쪽에는 푸른 나무들이 푸르르고,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다.
창문을 열고 밭을 바라보며 와인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재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9월 중9절까지 기다리시고, 다시 국화를 마시고 즐기세요!
오랜 친구가 닭을 잡고 밥을 끓인 뒤 나를 자신의 티안 집으로 초대했다.
마을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울창한 나무들과 바깥쪽으로 비스듬히 푸른 산들이 늘어서 있다. 성벽.
호스트님은 저를 집으로 반갑게 맞아주시고, 창문을 열어주시며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하셨습니다.
금빛 가득한 곡식밭과 푸른 채소밭을 마주하며 마을의 좋은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나는 아직도 떠나기를 꺼려하며 내 감정은 두 문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구절 기간 동안 상쾌한 날씨에 와인을 맛보고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습니다. 가을 날씨.
맹호연(孟호연, 689~740년)은 당나라 시인이다. 샹저우(향주)(현 호북성 샹판) 출신으로 세상에는 맹상양(孟祖陽)으로 불렸다. 생애 전반기에는 주로 집에 머물며 친척들을 모시고 책을 읽으며 시에 적응하였다. 그는 한때 Lumen Mountain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한동안 은둔생활을 하다 변화를 만들고 싶어서 기회를 찾기 위해 장안으로 가게 됐다. 그의 시는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의 명성은 한동안 수도 전역에 퍼졌습니다. 불행하게도 그의 관직 생활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었고, 맹호연은 결코 큰 타격을 입어 루멘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좌절감에 산을 오르고 산과 강을 여행합니다. 그 후에도 한두 번 기회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제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어요.
서기 740년, 절친한 친구인 왕창령이 이때 양양에 왔다. 이때 몽호연은 등에 괴저가 있었는데 의사는 그에게 생선, 새우 등의 음식을 먹지 말라고 했다. 그러나 오랜 친구들이 모여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었습니다. 맹호란은 금기를 잊고 신선한 생선을 먹은 결과 바이러스 공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쉰두 살까지 살았습니다.
맹호연의 시는 대부분 풍경, 전원, 은둔, 여행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5자 단편소설이다. 냉소주의가 없지는 않지만 시인의 자기 표현에 가깝습니다. 그와 Wang Wei는 그의 시가 왕의 시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Tao Yuanming, Xie Lingyun, Xie Tiao 이후 당나라에서 번성한 목가 산수시 학교의 선구자라고 말했습니다. 맹자의 시는 장식적이지 않고, 가볍고 단순하며, 따뜻하고 실제적인 느낌을 주며, 삶의 향기가 강하고, 경이로운 만족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에 산에 가서 다섯 조각을 보내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 "봄 새벽"과 같은 장은 가볍지만 흥미롭고 통합적이며 매력이 우아하고 예술적 개념이 분명합니다. 맹자의 시는 맑고 탁 트인 물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상에게 바친다', '구름 위로 김이 피어오르고, 꿈의 호수, 파도가 흔들리는 웨양시'는 에너지가 넘치고 모든 것이 내려다보이는 곳이다. . 그러나 맹시에서는 이런 시가 드물다. 일반적으로 맹자의 시는 내용이 얇으며, 길이가 길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다. 현재의 "맹호란집"에는 263수의 시가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도 있습니다.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에는 전기가 있습니다.
Shen Deqian은 Meng Haoran의 시가 "언어는 가벼우나 맛은 얇지 않다"("당시")라고 말했습니다. 즉 맹자의 시를 읽을 때에는 그 경쾌한 모습을 통해 그 내면의 매력을 감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는 맹자의 시 중 가장 가볍지는 않지만,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고 과장된 문장이나 흥미진진한 단어가 거의 없이 담백하게 묘사되어 있어 '너무 가벼워서 볼 수 없는 시'라고 볼 수 있다. " (Wen Yiduo의 "Meng Haoran"). 그 시적인 풍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오래된 친구가 나를 티안의 집에 초대했다." 이 시작은 마치 일기장 같은 것 같다. 오랜 친구가 "초대"했고 내가 "왔다"는 말은 과장이 없었고, 간단하고 캐주얼하게 즉시 왔습니다.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친한 친구 사이에는 이런 식으로 있을 수 있다. "기장"으로 손님을 초대하는 것은 Tian 가족의 독특한 맛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환대의 단순함도 보여줍니다.
형식이나 과시가 없는 이런 환대야말로 친구들의 마음을 서로에게 더욱 열어주는 것입니다. 이 시작은 그다지 집중적이지 않고 차분하고 자연스럽지만 앞으로 펼쳐질 삶의 내용에 대한 훌륭한 소개이며 분위기의 특성을 보여주며 앞으로 더욱 풍부해지고 발전되어야 합니다.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이 비스듬히 뻗어 있습니다.” 마을에 들어서자 정말 상쾌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두 문장의 첫 번째 문장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주변 지역을 분산시켜 그 자체로 통일된 세계처럼 보이게 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가볍게 쓰여져 궈 바깥의 푸른 산을 동반하여 마을이 나타나지 않게 합니다. 외롭고 넓은 풍경을 보여줍니다. 이 마을은 핑저우에 위치하고 있으며 푸른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사람들이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외롭지 않은 느낌을 줍니다. 손님과 호스트가 창가에 잔을 들고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바로 '오래된 친구의 마을'이 자연스럽고 사회적인 환경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도 '카이쉬안'이라는 단어가 아주 무심코 시에 쓰여진 것 같지만, 위의 두 문장은 마을의 외부 풍경을 묘사한 것입니다. 여기서 화자는 집에서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풍경이 들어옵니다. 실내에서는 사람들에게 더욱 여유롭고 행복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이 두 문장에 대해 사람들은 '오디와 대마를 이야기하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만나면 할 말이 없다'(도연명의 '시골로 돌아가기')라고 생각하고, 농사에 대한 사랑을 잊어버리게 된다.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현창 앞에는 타작 마당과 채소밭이 있고 녹색 그늘로 둘러싸여 있어 사람들에게 넓고 뻗은 느낌을 줍니다. 상마 얘기를 하면 좀 더 목가적인 느낌이 들 거예요. 그 결과 우리는 더 강한 농촌의 정취와 노동 생산의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들판의 흙 냄새까지 느낄 수 있고,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 심지어 지역과 계절의 특성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과 앞의 두 문장의 결합으로 푸른 나무, 푸른 언덕, 초막, 들판, 뽕나무와 대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고요한 목가적 산수화를 이루며, 손님과 주인의 웃음소리와 말이 나온다. 뽕나무와 대마에 관한 이야기는 모두 우리 귀에 맴도는 것 같습니다. 도화국의 순수한 환상과는 다르지만 당나라가 번영했던 사회에서는 더욱 현실적이었습니다. “길 위의 사람은 바람을 피우는 사람이고, 좋은 친구는 세상에 드물다”고 한탄한 이 시인은 그런 세상에서 정치적인 추구에서 겪은 좌절과 명예와 부의 득실을 망각할 뿐만 아니라 , 은둔 속의 외로움도 사라졌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나무에 대한 그리움, 친구들과 와인을 마시며 나누는 대화에서 생각이 여유로워지고, 행동마저 유연하고 편안해졌음을 짐작하기 쉬울 것 같다. 농장의 환경과 분위기는 이곳을 정복하는 힘을 보여 맹호연이 어느 정도 개종한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습니다." Meng Haoran은 농장 생활에 깊은 매력을 느꼈기 때문에 떠나기 전에 호스트에게 청명한 가을 날씨에 Double Ninth Festival에서 국화를 보러 다시 오겠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단 두 줄의 시 속에, 서로를 대하는 오랜 친구의 따뜻함, 손님이 되는 기쁨, 주인과 손님 사이의 정겨움과 화합이 모두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는 Du Fu의 "Tian의 아버지가 진흙을 마시고 Yan Zhongcheng을 아름답게 만드는 고통"을 상기시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달이 떠서 내 체류를 덮었지만 나는 여전히 화가 나서 Sheng Du Shi의 아버지가 Tian과 함께 머물 렀습니다." 그리고 그의 말은 다급했다. Meng Shi는 그의 오랜 친구와 다시 약속을 잡았다. 의미는 위안이 되고 말은 느리다. Du Zhi의 우울증과 Meng의 무관심의 차이는 여기에서 몇 가지 소식을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평범한 농장과 평범한 닭고기와 쌀밥을 시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묘사는 직접적인 장면을 말로써 표현하고, 묘사의 수준도 완전 자연스럽고, 글의 형태도 자유롭고 유연해진 것 같습니다. 이 가볍고 친근한 스타일이 그의 묘사 대상인 단순한 농경지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내용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며 조용하고 친근하지만 지루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그 담백함 속에 깊은 정서를 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모든 문장에서 노력의 흔적이 거의 보이지 않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문장이 결코 약해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시의 처음 두 문장에는 친구 초대만 포함되어 있지만,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문장에는 푸른 나무와 산만 포함되어 있지만 다섯 번째 또는 여섯 번째 문장에는 온 세상이 드러납니다. 와인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지만 분위기와 환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핏, 중구절의 귀환을 이야기하는 7~8개의 문장이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오랜 친구에 대한 애착을 드러냅니다. 이 문장들은 균형있고 균등하며,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골 풍경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통합하여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소위 "구성은 훌륭하지만 구문은 없습니다"(Shen Deqian의 "Tang Poems")입니다. "이상한 결정을 내리지 마십시오 ... 대중이 가족을 잃으면 우연이어야하지만 우연이 아닙니다"(Pi Rixiu의 "Yingzhou Mengting Ji"). 그는 시 전체의 살과 피에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깊이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였다. 이런 작품은 과시하지도 않고, 기량을 과시하지도 않으며, 겉모습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들여 만든 한두 문장에만 의존하지도 않는데, 이는 높은 예술적 수준의 발현이다.
예를 들어, 어떤 미인이 아름답다면, 그 아름다움은 특별히 매력적인 어느 한 부분 때문만이 아니라 몸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그녀는 가식에 의지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감과 매력으로 사람들을 놀라게합니다. 단어가 자유롭고 명확하여 전체 시가 "가벼운 터치"에서 매력을 보여 더 이상 "무거운 장식"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바로 트루 컬러 내부 반사 때문입니다.
국화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꽃이자 장수꽃으로도 유명한데요. "서리가 오면 이 풀만 피어난다." 국화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국화는 생명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굴원의 저서에는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는다', 즉 국화 꽃잎을 따 먹는다는 문장이 있었다. 국화주는 한나라 때부터 있었습니다. 위(魏)나라 때 조무(曹吳)가 중추절(兩九節)에 종추이에게 국화를 바쳐 그의 장수를 기원한 적이 있다. 진(晉)나라 게홍(桂洪)은 『보보자(寶布子)』에 하남성 남양(南陽)산 사람들이 국화꽃이 가득한 계곡물을 마셨기 때문에 장수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양나라 문제(梁文帝)가 지은 『국화 따기 편』에는 “우리는 서로 부르며 바구니를 들고 국화구슬을 따는데, 아침 이슬이 오면 나오에 젖는다.”라는 문장이 있다. " 이는 국화를 따서 술을 만드는 풍습이기도 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까지 국화주는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고련의 "준성팔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중구절 기간에 국화주를 마시는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국화주는 고대 중구절에 재난을 막고 복을 기원하기 위해 반드시 마셔야 하는 '상서로운 술'로 여겨졌습니다.
우리 나라의 국화주 양조는 일찍이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부터 유행했습니다. 『시징잡화』에 따르면, “국화가 필 때 줄기와 잎을 따서 기장을 섞어서 달인다. 이듬해 9월 9일에 익으면 술에 취한다”고 되어 있다.
진나라의 도연명(道源命)도 "술은 온갖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국화는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점차 민속 풍습이 되었는데, 특히 중추절 기간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더욱 그러했습니다. '징추시대기'에는 "9월 9일 층층나무를 쓰고, 연꽃이삭을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다양한 약초가 첨가됐다. 국화주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준비 방법은 카모마일 꽃을 달이거나, 누룩과 쌀로 술을 만들거나, 지황, 당귀, 구기자를 첨가하는 것입니다.
국화주는 풍열을 풀어주고 간을 보양하며 시력을 좋게 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해독작용을 하므로 약용가치가 높다. 명나라의 의학자인 이시진(Li Shizhen)은 국화에 "역풍을 치료하고 귀와 눈을 좋게 하며 누공을 제거하고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고대에는 2년째의 중구절을 맞아 국화주를 1년째의 중구절에 특별히 양조했다. 9월 9일에 처음 피어난 국화와 푸른 가지와 잎 몇 개를 따서 술을 만들 때 준비한 곡식과 섞어서 술을 만들어 이듬해 9월 9일까지 보관하여 마신다. 이 와인을 마시면 수명이 연장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국화주는 시력을 좋게 하고, 현기증을 치료하며, 혈압을 낮추고, 체중을 감량하고, 몸을 가볍게 하고, 간기를 보충하고, 위와 장을 진정시키며, 혈액에 이로움을 줍니다. 가을에는 공기가 맑고, 국화도 활짝 피어 있고, 창문 앞 울타리 아래는 온통 황금빛이다. 층층나무를 심기 위해 높이 올라가는 것 외에도 친척, 친구들을 초대하여 국화주를 마시고 노란 꽃을 감상하는 것은 참으로 독특한 즐거움입니다. 특히 시인들은 국화를 즐기고 술을 마시고 시를 읊고 시를 읊어 포상하는 등 후손들에게 좋은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국화주로 인해 중구절은 술의 신을 숭배하는 디오니소스 축제가 됐다. 예를 들어, 『산동 민속풍속·중구절』에서는 산동 와인 가게에서 중구절에 통신을 숭배하는데 그 신이 두강(Dukang)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구이저우성 런화이현 마오타이진에서는 매년 중구절이 되면 사람들이 재료와 약초를 첨가하여 술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중구절에는 강한 양의 기운이 있어야 좋은 술을 빚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술이 구워질 때마다 주인은 '두강선생의 사당'을 붙인 곳에 향과 초를 켜고, 술의 원활한 술을 기원하기 위해 제물을 바친다('중국민속관습' 참조). 매년 9월 9일 후난성 닝위안(Ningyuan)에서는 '중9절 기념 와인 만들기 대회'가 열립니다. 이러한 관습은 Double Ninth Festival이 와인과 깊은 관계가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