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Zhou Zuoren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Zhou Zuoren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주작인의 생애
주작인(1885~1967)은 현대 수필가이다. 저장(浙江)성 소흥(少興) 출신. 그의 원래 이름은 Xia Shou이고 예의는 Xing Piao 였지만 나중에 Kui Shou로 이름이 바뀌었고 그의 이름은 Meng, Qiming (Qiming이라고도 함), Zhitang 등이었습니다. 중요한 필명으로는 Duying, Zhongmi, Yaotang, Zhou Yashou 등이 있습니다. 1901년 가을, 그는 난징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하여 주(周)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06년 일본으로 건너가 루쉰과 함께 『외국소설집』을 편찬했다. 그 후 도쿄정법대학과 릿쿄대학에서 교양학을 공부했다. 1911년 여름 귀국한 뒤 절강성 교육부 감찰관, 소흥교육협회 회장, 절강성 제5중학교 영어교사를 역임했다. 1917년 봄, 그는 북경대학 교양과 교수, 국사편찬국 편집장으로 임명되었다.
'5·4 운동' 당시 주작인은 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대표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문학연구회 창립에 참여했고, 신차오통신사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북경대학교 노래연구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신청년』의 주요 기고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문학연구회 선언문』 초안을 작성하고 『인문학』, 『공공문학』, 『사상혁명』 등 중요한 이론논문을 집필했다. 그는 “문학혁명에서는 글쓰기 개혁이 첫 번째 단계”라고 분명히 밝혔다. , 사상 개혁은 두 번째 단계입니다. "첫 번째 단계보다 두 번째 단계가 더 중요합니다"( "Tan Hu Ji·Ideological Revolution")는 "인본주의에 기반을 두고 다양한 문제를 기록하고 연구하는"인본주의 문학"을 적극적으로 장려합니다. in life'('예술과 생활·민중문학'), '세상의 평범한 남자와 여자의 애환을 기록한' '시민문학'('예술과 생활·국민문학'), '인간의 본성을 침해하는' '고대의 예절'과 전통적 '풍속' 시스템'에 반대하며, '재능과 아름다움'을 칭송하고 '미신', '음란함', '색정증'을 조장하는 '비인간 문학'을 반대한다. 노예'철학('예술과 삶·인간문학'). 동시에 Zhou Zuoren은 러시아, 일본, 그리스 문학은 물론 폴란드, 헝가리 등 억압받는 국가의 문학을 열성적으로 소개하고 자신의 산문과 신시 창작 (대표 작품 "소강")을 활용하여 문학 혁명의 성과를 보여주세요. 동시에 길을 모색한 많은 선구자들처럼 그의 사회적 사고와 문학적 개념은 상당히 복잡하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화해하고 통일하여 실현 가능한 길을 이룰 수는 없다.”(〈비오는 날의 책: 산에서 온 잡편지〉) 그러나 일반적으로 부르주아적 개인주의와 인문주의가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5.4운동' 기간 동안 그는 이를 주요 이념적 무기로 활용하여 신문화운동과 문학혁명에 투자했고, 두 글쓰기 측면에서도 이론적 옹호에 힘썼다. 창작활동 등을 통해 중국 문단과 사상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5·4운동' 이후 저우쭤런은 '유수'파의 주요 멤버 중 한 명으로 '사회비판'과 '사회비판'을 주제로 다수의 에세이를 썼다. 문명비판'을 지향하며 낡은 봉건도덕에 대한 비판을 계속했다. 한편 낡은 문화는 북양군벌의 반동적 통치에 반대하고 진보적인 학생운동을 지지했으며 가음파와 현대비평학파에 반대하는 투쟁에 참여했다. , 그의 부르주아 자유사상과 봉건적 은둔사상이 발전하여, 1922년 1월 30일에는 "개인의 감정을 주로 표현하는 문학"("문학과 예술에 관한 논의"), "모닝 포스트 보충"을 주창하고 " 수천년 전의 옛 문명을 되살린다." ("비 오는 날의 책·생명의 예술") . 제1차 남북혁명 전쟁이 패한 후에도 주작인은 여전히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느꼈지만 (루쉰이 1934년 5월 6일 양지윤에게 보낸 편지, 1981년 『루쉰전서』 제12권) , 그는 인민의 혁명투쟁을 더욱 걱정했고, 그의 생각은 점차 시대의 주류에서 멀어졌으며,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공개적으로 공부를 주장했다. 이론상으로는 『5·4』신문학의 철저한 혁명성을 전면 부정하는 쪽으로 퇴행하여, 이를 명말 공안학파 문예운동의 재현으로 보는 동시에 여유로운 사생과 서예를 장려하였다. 문학은 '우아한 사람을 위한 것', '감동적인 것', '위로와 마비를 일으키는 장식품'으로 간주했다(루쉰의 『남강북도집·수필의 위기』). 1937년 항일전쟁이 일어나자 북경대학은 각계각층의 거듭된 설득과 촉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제에 의해 점령된 북평에 머물렀다. 난징국민정부, 화북정치위원회 상임위원, 교육총독, 동아시아문화협회 회장, 화북종합조사연구소 부주석 등 거짓 직위. 일본이 항복한 뒤 1945년 12월 반역죄로 투옥됐다가 1949년 1월 보석으로 석방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루쉰에 대한 회고록을 집필하는 것 외에도 주로 일본과 그리스 문학 작품의 번역에 참여했다.
주작인은 현대문학사에서 영향력 있는 수필가로서 서양에서 최초로 '아름다운 산문'이라는 개념을 이론적으로 도입하고, 문학적, 예술적 서사와 서정적 산문을 주창하며 긍정적인 활동을 펼쳤다. 현대 중국 산문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 창작활동에 있어서는 자신의 개성에서 출발하여 영국의 수필, 명나라 후기의 사생, 일본의 하이쿠 등을 자양분으로 삼아 독특하고 성숙한 화풍을 형성하였다. 그는 지식, 철학, 취향의 통일성을 추구합니다. 그의 설득력 있는 말로 현재의 병폐를 비판하고, 문학과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풍경을 묘사하고, 인간 본성의 물리학을 탐구하며, 인간의 '광범위한 지식'과 '이유'를 보여줍니다. 지혜를 사랑하고 "지혜와 지식을 팔지"(Yu Dafu의 "중국 신 문학 시리즈"의 두 번째 수필집 소개") 자신의 친절하고 접근 가능한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작가의 여유로운 취향이 스며들고, '미묘하고 유머러스한' '가벼운 즐거움'이 있다('약향집·해문말'), '봄이 시작되기 전·'원재도원사본' 서문) , 약간의 우울함과 우울함을 혼합하여 말의 표현이 서투르고 리프팅이 가볍고 평화롭고 희석 된 상태를 형성하면서 적당한 미묘함에주의를 기울이고 또한 "떫은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문체를 다양하게 구현한 『범프』, 『탄산음료 장수』, 『목선』, 『와인에 관한 이야기』, 『차를 먹다』 등의 유명 기사들은 많은 독자들을 끌어모으며 완전히 파산했다. 아름다운 물건은 사용할 수 없다는 생각. 1920년대에는 주작인(周左仁)의 영향을 받아 우핑보(玉平波), 페이밍(財命) 등 작가들을 포함해 '희석'과 '순수'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산문 장르가 형성됐다. 매우 권위 있는 "학교"(A Ying의 "16개 현대 수필: "Yu Pingbo 수필" 서문). 그의 영향은 Li Guangtian과 다른 사람들의 후기 산문 작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 그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Zhou Zuoren의 산문은 자기 중심적이고 여가와 정신성을 추구하며 "식물, 나무, 곤충 및 물고기"에 탐닉했습니다. 그 결과는 그가 오래 전에 말한 것과 같습니다. "파리만 보인다", 우주는 보이지 않는다"("지당·파리전집"). 재료가 점점 더 시대에 뒤떨어지게 그려졌을 뿐만 아니라 스타일도 "건조하고 낡은 것에서 세련된 것으로, 고풍스러운 우아함의 길로 바뀌었습니다"(Yu Dafu의 "산문집 제2집 소개") 중국신문학시리즈''), 독자들 사이에서 그 영향력이 날로 줄어들고 있다.
Zhou Zuoren의 저술은 평생 동안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었으며 민속 연구, 아동 문학 및 민속 문학 연구, 그리스 및 일본 문화 연구, 성 심리학 연구에 선구적인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