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용감하고 즐거운 염소' 대규모 수업 계획
'용감하고 즐거운 염소' 대규모 수업 계획
사심없고 헌신적인 국민교사로서 수업안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수업안은 교육 활동을 위한 전반적인 조직 프로그램이자 실행 계획이다. 그렇다면 수업 계획은 어떻게 적절하게 작성되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The Brave Pleasant Goat"의 대규모 수업 계획입니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용감한 유쾌한 염소"대규모 수업 계획 1
디자인 의도
인기 만화 "유쾌한 염소와 큰 큰 늑대"는 어린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캐릭터 공연장에서 이런 목소리를 자주 듣게 됩니다. "나는 마을 촌장입니다. 어느 날 유쾌한 염소가 큰 늑대에게 붙잡혀 그의 성으로 끌려간다고 가정해 보세요. 내가 아름다운 염소와 끓는 염소를 이끌고 당신을 구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 놀자." 그들은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 말, 동작을 모방했습니다. 나는 종종 "즐거운 염소와 큰 늑대"라는 책을 유치원에 가져와 아이들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즐거운 염소"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라인을 갖춘 스포츠 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와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활동 목표
1. 어린 아이들은 즐거운 게임에서 점프하고 균형을 잡는 능력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서 아래로 점프하는 능력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동료들과 협력하고 특정 팀워크를 갖는 아이들의 능력을 키우십시오.
활동 준비
1. 50cm 정도의 플라스틱 벤치 여러 개, 1.5m 정도의 고무줄 6개, 아이들이 스스로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게 해주는 여러 가지 보조물품들과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의 배경음악이 깔려 있습니다.
2. 기분 좋은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의 머리 장식은 여러 개 있고, 크고 큰 늑대, 느린 염소, 끓는 염소의 머리 장식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담임선생님
활동과정
1. 활동소개(준비운동)
선생님은 느린양 머리장식을 쓴 촌장 역을 맡아 "기분 좋은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 머리장식"을 주제가로 아이들을 등장으로 이끈다. 기분 좋은 염소와 크고 큰 늑대'.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가며 음악이 멈출 때까지 구부리고, 돌리고, 뛰는 동작을 했습니다.
2. 양 연습
"양아, 지금 미팅을 하려고 한다. 우리 마을의 끓는 양이 방금 큰 늑대에게 우연히 잡혀서 지금은 성에 갇혀 있다. 해라. 지금 생각해 보시겠습니까? 큰 늑대 성에 도달하는 길은 매우 어렵습니다. 우리는 더 높은 산을 뛰어넘고, 더 넓은 강을 건너고, 더 위험한 돌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 이제 훈련장에서 훈련을 시작합니다.
양들은 두 팀(미국 양 팀과 유쾌한 염소 팀)으로 나뉘어 산에 오르는 훈련과 뛰어내리는 훈련을 했습니다.” 계류(아이들이 의자에 올라가 뛰어내렸다.(아래)), 작은 강을 건넜다(고무줄 두 개를 일정한 간격으로 펴고 아이들이 건널 수 있도록 놔두었다), 돌다리를 건넜다(의자를 한데 모아 놓다) 줄을 서서 아이들이 걷게 하세요) 이 연결고리는 아이들의 숙련도에 따라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바뀌며, 산이 높아지고, 강이 넓어지고, 돌다리가 직선에서 곡선으로 바뀌고, 거리가 넓어집니다. 마을 촌장(선생님)이 순회하며 지도하고 양들이 열심히 훈련하도록 격려합니다.
3. 끓어오르는 염소 구출하기
① 촌장이 규칙과 게임 방법을 설명했다.
“즐거운 염소팀과 아름다운 염소팀이 출발했다. 성에 도착한 후 끓는 양을 보면 구출할 수 있고, 회색늑대가 보이면 같은 방향으로 돌아가세요. 길은 더 어렵습니다. 어느 팀이 먼저 성에 도착하여 끓어오르는 양을 구출하게 될까요?
두번째 구출:
경로는 1: 위로 올라갑니다. 산을 오르고 계류 아래로 뛰어내리기(스툴 1개), 강을 건너기(고무줄을 곧게 펴고 일정한 거리를 두고 간격을 두기), 돌다리를 건너기(스툴을 일렬로 늘어놓기).
두 팀(메이양양, 시양양)으로 출발한 양들은 성에 도착해 큰큰늑대를 발견했고, 양들은 마을로 돌아왔다. (종점) 원래 경로를 따라. 큰 회색 늑대가 나와서 말했습니다. (담임 선생님은 회색 늑대 머리 장식을 썼습니다.) "하하, 그를 구할 수는 없습니다. 곧 잡아 먹을 것이고, 길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
③두 번째 구조 :
촌장(선생님) : “큰 회색 늑대가 길을 더 어렵게 만들었지만 언덕은 더 높고 강은 더 넓고 돌다리는 비뚤어졌습니다. 양 떼, 양을 삶을 자신이 있는가? 조심해야 해? 좋습니다. 각 팀은 출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루트 2 : 산에 올라 계곡에서 뛰어내리기(6개의 의자를 함께 삽입), 작은 강을 건너기(곧게 펴진 고무줄 사이의 거리가 루트 1보다 넓음), 물길을 건너기 돌다리(의자 6개를 모아놓은 것)
양들은 성에 도착한 후 다시 회색늑대를 보고 마을로 돌아왔다(종점). 회색늑대가 나와서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담임선생님은 회색늑대 머리 장식을 하고 계셨습니다.) “흠, 너무 화가 나네요. 아직도 오시려고요? 이번 길이 저번보다 더 위험한데, 하하, 여기 다시는 안 오실 건가요?
④ 세 번째 구조 :
촌장(선생님) : "양아, 큰 늑대가 이번엔 정말 화를 냈어. 지난번보다 길을 더 위험하게 만들었어. 아직도 감히 끓는 양을 구할 수 있나요? 산은 점점 더 높아진다. 올라갈 수 없다면 산 모퉁이 아래에 있는 물건을 이용해 올라갈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스로 의자에 올라가서 뛰어내리도록 격려한다.) ). 강물은 더 넓어졌고 돌다리는 걷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양들은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좋아, 갈 준비를 하자! ”
코스 3 : 산에 올라 계곡에서 뛰어내리기(10개의 의자를 함께 삽입), 작은 강을 건너기(곧게 펴진 고무줄 사이의 거리가 2번 코스보다 넓음), 물길을 건너기 돌다리(스툴 10개를 함께 끼워넣음). 스툴은 곡선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스툴 사이의 거리가 늘어납니다.
양들이 성에 도착한 후 끓어오르는 양을 보고, 긴장하세요:
마을 이장: "양들아, 고난과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끓는 양들을 구출하셨고, 아주 잘 해내셨네요. 이제 몸이 많이 피곤할 텐데, 같이 좀 쉬어볼까요? (아이들이 매트 위에 일렬로 누워 있는데 선생님이 체조공으로 아이들 몸의 여러 부위를 때리더군요)
4. 양춘 축하 :
마을 추장은 구조가 성공했다고 알리고 축하하기 위해 마을로 돌아갔다. 교사는 주제가를 들으며 아이들을 교실로 다시 데려간다.
효과에 대한 반성
"관심" 는 아이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스포츠 활동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활동은 게임의 줄거리로 어린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만화 "즐거운 염소와 큰 늑대"를 사용합니다. 양 끓이기,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점프하는 능력, 건너뛰기, 균형 잡기 능력을 마스터하고, 이를 통해 높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점프하는 능력을 익히고, 아래로 점프하는 능력, 오버 점프, 균형 잡는 기술의 난이도가 점차 높아진다. 아이들의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이 활동은 교육적 목표와 좋아하는 이미지를 결합하여 아이들의 활동 참여 의지를 충분히 자극하는 게임 형태로 제시됩니다. /p>
디자인 의도 :
스포츠 활동을 하다가 고학년 아이들이 던지기 동작이나 오르기 동작을 할 때 서로 다른 동작을 보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큰 학급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The Brave Pleasant Goat'를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기초를 익히세요.
2. 동료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활동 준비:
물건(공) 던지기, 양 머리 장식 및 Targets (큰 회색 늑대 머리), "Pleasant Goat" 음악, "We Are Not Afraid of the Big Bad Wolf" 음악, "Angel Baby" 음악
활동 과정:
1. 준비운동
우리 모두 염소 좋아해요, 양춘에 놀러 갈까요? (아이들은 아기양 모자를 쓰고) 춤추고 양 염소를 춰볼까요?
2. 접촉던지기
1. 아이들은 공던지기에 익숙하다
회색늑대는 항상 아기양을 괴롭힌다. 회색늑대를 물리칠 수 있는 마법구슬. 당신의 마법구슬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세요. (아이들은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2. 게임: 회색늑대를 물리치고, 아이들이 공던지기를 연습합니다.
(우리는 크고 나쁜 늑대 음악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토론: (1) 크고 나쁜 늑대를 물리쳤습니까? 왜? (2) 어떻게 하면 크고 큰 늑대를 물리칠 수 있을까요?
팁: 게임 활동 중에 교사는 던지기의 기본 필수 요소, 즉 앞을 보고 팔을 들고 목표물을 향해 세게 던지는 방법을 설명하고 시연합니다.
3. 게임 활동
게임 방법: 큰 회색 늑대(선수)가 운동장을 시계 방향으로 조깅하고, 아이들은 각자 손에 공을 들고 공을 칩니다. 아이가 2-3을 던집니다. Big Big Wolf가 패배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저희는 Big Bad Wolf 음악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팁:
1. 어린이는 쫓아다니거나 달릴 때 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밀거나 쥐어짜지 마세요
2. 크고 나쁜 늑대 역할을 맡은 교사 큰 원을 그리며 조깅을 해보고 아이의 달리는 속도에 맞춰 게임의 리듬을 조절해 보세요.
3. 게임 중에 교사는 아이들에게 던지기의 기본 동작을 유지하도록 상기시킵니다.
IV. 활동 정리
게임이 끝나면 편안한 음악(엔젤 베이비)을 틀어주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몸을 흔들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용감하고 즐거운 염소" 대규모 수업 계획 3
디자인 의도
스포츠 게임은 어린이의 기본 동작을 개발하고 조정력과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인 활동입니다. 유아의 신체적 성장과 발달의 수단이며 유치원 교육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요"에서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본적인 동작을 개발하고,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활기차고 흥미롭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조직하여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고 지적합니다. 상류층 아이들은 나이가 들수록 신체 기능과 기본 동작이 크게 발달하여 자신의 스포츠 수준에 맞는 방식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본 활동은 급속한 신체 발달 기간 동안 유아의 기본 동작을 발달시키기 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쾌활한 염소와 큰 큰 늑대"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기반으로 특별히 고안된 소재를 의식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설정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이들의 수준에 따른 난이도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스포츠 동작을 사전 판단할 수 있도록 하며, 높은 곳에서 아래로 점프하기, 달리고 도약하기, 균형 잡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활동명 및 내용
스포츠 - Brave Pleasant Goat
활동 목표:
1. 스포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 와서 행복하세요.
2.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달리기 점프, 균형 잡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하고, 처음에는 올바른 동작의 본질을 익히세요.
3. 스포츠 게임에 참여하고 게임에서 달리고 추격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4. 경쟁의식을 기르고 게임이 가져다주는 도전과 행복을 경험해보세요.
요점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달리기 점프, 균형 잡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합니다.
어려움
접근 점프의 올바른 움직임을 익히십시오.
활동 준비
1. 지식 준비: 아이들은 이미 매화나무 산책을 경험했고 역할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2. 의자 1개, 큰 의자 1개, 나무막대 4개, 매화 말뚝 몇 개,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 배경 음악. 기분 좋은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의 머리 장식은 여러 개 있고, 크고 큰 늑대, 느린 염소, 끓는 염소의 머리 장식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처음에는 일부 교사가 '마을 이장'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유쾌한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 역할을 했으며, 학생들은 함께 준비운동 '양과 양 운동'을 했습니다.
(2) 기본 부분
1. '양은 크고 큰 늑대에게 납치됐다'로 '양 연습 기술'로 이어지며, 교사가 아이들에게 지도한다. "산, 작은 강, 매화 더미"라는 다양한 난이도 세트를 관찰하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달리고 뛰기, 매화 더미 위를 걷는 기본 동작을 시연합니다.
2. 아이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난이도의 '산, 시냇물, 매화나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독립적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3. 교사: "어떻게 하면 강을 안전하게 건너갈 수 있을까요?" 교사와 아이들은 강을 건너는 방법을 교환하고, 교사는 올바른 동작의 필수요소를 요약하고 시연했습니다.
4. 아이들은 다양한 난이도의 '리틀 리버'를 독립적으로 선택하고 달리고 점프하는 동작을 다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항상 아이들에게 올바른 자세를 상기시켜 주고 덜 소심한 아이들이 더 넓은 범위에 도전하도록 격려합니다. 리틀 리버스'.
5. 선생님: "비양양을 구출하기 위한 늑대의 성으로 가는 길은 큰 늑대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선생님과 아이들은 '훈련장'의 재료를 사용하여 늑대의 성으로 가는 길'을 함께. , 장소를 조정하고 난이도가 다른 두 개의 길을 설정하세요.
6. 끓어오르는 양을 구출하세요.
교사와 어린이는 끓는 양을 구하기 위해 늑대의 성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난이도의 길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촌에서 시작하여 산을 오르고, 강을 건너고, 늑대의성에 도착한 후, 매화 더미를 걷는 것입니다. 도착한 사람은 구출될 수 있는 양비양이었는데, 본 사람은 큰 늑대였기 때문에 그는 빨리 양춘으로 돌아갔다.
(3) 마지막에는 일부 교사와 어린이들이 함께 승리를 축하하고 행사장을 정리하며 활동이 마무리됐다.
활동 확장
활동 영역에 게임 재료를 놓고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그룹 게임을 구성하도록 안내하고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며 아이들이 끊임없이 도전하세요.
성찰 교육:
"관심"은 아이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며, 스포츠 활동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스포츠 활동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만화 "Pleasant Goat and Big Big Wolf"가 게임의 줄거리로 사용됩니다. 끓는 양을 구출하는 게임에서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리는 능력. , 건너 뛰기 및 균형 잡기가 마스터되며, 이 링크에서는 중간 높이에서 높은 높이까지 뛰어 내리기, 도약 및 균형 잡기의 어려움이 점차 증가하여 아이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합니다. 이 활동은 교육적 목표와 좋아하는 이미지를 결합하여 게임의 형태로 나타나 어린이들이 활동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The Brave Pleasant Goat" 대규모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접근 및 점프의 기본 동작을 연습하고 처음에는 올바른 동작 필수 사항을 마스터합니다.
2. 스포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이 주는 행복을 경험해 보세요.
활동 준비:
1. 지식 준비: 아이들은 이미 매화 더미를 걷는 경험을 갖고 있으며 역할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 대나무 사다리, 체조 매트, 타이어
활동 과정:
1. 시작
교사는 '마을 이장' 역할을 하며, 아이들은 "작은 양" 역할을 합니다. ***준비 운동 "양과 양 운동"을 함께 하세요.
2. 기본 부분
1. 아이들이 대나무 사다리 놀이 방법을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작은 양아, 오늘은 촌장이 재미있는 대나무 사다리를 가져왔어. 탑을 가지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할 수 있겠니? 그런 다음 두뇌를 사용하여 플레이하고 누가 더 많은 플레이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시겠습니까? (놀이할 때 안전에 유의하고, 다른 사람과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교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그룹 설명 및 교류: 자신의 플레이 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 '큰 늑대에게 작은 동물들이 사로잡혔다'는 이야기는 '양들의 기술 연습'으로 이어진다.
선생님: 늑대성으로 가는 길에는 장애물이 많아요. 대나무 사다리는 우리에게 좋은 도우미예요. 대나무 사다리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2. 대나무 사다리를 가지고 자유롭게 놀며, 교사가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3. 그룹 설명 및 교류: 자신의 플레이 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4. 선생님: 방금 아이들이 각자의 놀이 방법을 소개했어요. 선생님도 한 번 해보실래요? 그럼 얘들아, 잘 지켜봐라.
①교사와 어린이는 강을 건너는 방법에 대해 서로 소통합니다.
②교사는 올바른 동작의 핵심을 요약하고 시연합니다
5. 어린이는 그룹으로 활동합니다.
6. 작은 동물 구조 모의: 양촌에서 출발하여 산을 오르고 강을 건너 면면교를 건너 양춘으로 돌아옴
7. 교사: 요즘 비가 많이 와서 강에 물이 점점 더 많아졌고, 강이 넓어졌고, 작은 동물들을 구출하기 위해 늑대의 성으로 가는 길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알림: 도주 거리가 길어졌습니다.) 양들은 출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8. 작은 동물을 구출하세요.
작은 동물 구출: 양촌에서 시작하여 산을 넘고 강을 건너 면면교를 건너 늑대성에 도착하면 각자 작은 동물을 구해 재빠르게 손에 쥐게 된다. 양춘으로 돌아갑니다.
3. 종료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승리를 축하하고 행사장을 정리하면 활동이 종료됩니다. "용감하고 즐거운 염소" 대규모 수업 계획 5
1. 디자인 의도:
스포츠 게임은 어린이의 기본 동작을 개발하고 조정력과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인 활동입니다. 유아의 신체적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유치원 교육 활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개요"에서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본적인 동작을 개발하고,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활기차고 흥미롭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조직하여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고 지적합니다. 상류층 아이들은 나이가 들수록 신체 기능과 기본 동작이 크게 발달하여 자신의 스포츠 수준에 맞는 방식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본 활동은 급속한 신체발달기에 아이들의 기본적인 동작을 발달시키기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를 바탕으로 의식적으로 소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레벨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이들의 수준 차이에 따라 난이도를 나누어 아이들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스포츠 동작을 사전에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높은 곳에서 아래로 점프하기, 달리고 도약하기, 균형 잡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하여 끊임없이 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스로 도전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쌓으세요.
2. 활동명 및 내용:
스포츠——Brave Pleasant Goat
3. 활동 목표:
1 , 적극적으로 참여 스포츠 게임을 통해 게임이 주는 행복을 경험해 보세요.
2.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점프하기, 균형 잡기 등의 기본 동작을 연습하고, 처음에는 올바른 동작의 본질을 익히세요.
요점 :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달리기 점프, 균형 잡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한다.
난이도: 접근 점프의 올바른 동작을 마스터하세요.
4. 활동 준비:
1. 지식 준비: 아이들은 이미 매화나무 위를 걷는 경험을 했으며 캐릭터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재료 준비: 플라스틱 의자 1개, 큰 의자 1개, 나무 막대기 4개, 매화 말뚝 몇 개,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 배경 음악. 기분 좋은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의 머리 장식은 여러 개 있고, 크고 큰 늑대, 느린 염소, 끓는 염소의 머리 장식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5. 활동 과정:
(1) 처음에는 일부 교사가 '마을 이장'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유쾌한 염소와 아름다운 염소' 역할을 했으며, *** '양' 양 운동'으로 준비운동을 했다.
(2) 기본 부분
1. "양이 크고 큰 늑대에게 납치당했습니다"에서는 "양들이 기술을 연습한다"로 이어지며, 교사가 지도합니다. 어린이들은 '산, 작은 강, 매화더미' 세트의 다양한 난이도를 관찰하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달리고 뛰기, 매화나무 위를 걷는 등의 기본 동작을 시연합니다.
2. 아이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난이도의 '산, 시냇물, 매화나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독립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3. 교사: "어떻게 하면 강을 안전하게 건널 수 있을까요?" 교사와 아이들은 강을 건너는 방법을 교환했고, 교사는 올바른 행동 요령을 요약하고 시연했습니다.
4. 아이들은 다양한 난이도의 "강"을 독립적으로 선택하고 달리고 점프하는 동작을 다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항상 아이들에게 올바른 자세를 상기시켜 주고 덜 소심한 아이들에게 더 넓은 "강"에 도전하도록 격려합니다. " .
5. 선생님: "비양양을 구출하기 위한 늑대의 성으로 가는 길은 큰 늑대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선생님과 아이들은 '훈련장'의 재료를 사용하여 늑대의 성으로 가는 길'을 함께. , 장소를 조정하고 난이도가 다른 두 개의 길을 설정하세요.
6. 끓어오르는 양을 구출하세요.
교사와 어린이는 끓는 양을 구하기 위해 늑대의 성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난이도의 길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촌에서 시작하여 산을 오르고, 강을 건너고, 늑대의성에 도착한 후, 매화 더미를 걷는 것입니다. 도착한 사람은 구출될 수 있는 양비양이었는데, 본 사람은 큰 늑대였기 때문에 그는 빨리 양춘으로 돌아갔다.
(3) 마지막에는 일부 교사와 어린이들이 함께 승리를 축하하고 행사장을 정리하며 활동이 마무리됐다.
6. 활동 확장:
활동 영역에 게임 재료를 넣고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그룹 게임을 구성하도록 지도하고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격려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아이들.
활동에 대한 고찰:
활동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만화 "쾌활한 염소와 큰 큰 늑대"의 스토리라인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 그리고 교묘하게 디자인된 어깨 던지기 활동의 내용은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학습하고 흥미로운 줄거리에서 행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열정, 주도성 및 창의성을 크게 동원하는 동시에 어린이의 용기 있고 결단력 있는 의지를 배양합니다.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