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오대영관서문 원문 번역

오대영관서문 원문 번역

오대영관전서문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와! 부침의 원리를 운명이라 부르는데 그것은 인간사의 문제가 아니다! 원래 장종이 천하를 얻은 이유는 천하를 잃은 이유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Jin의 왕 Shi Yan은 마침내 Zhuang Zong에게 세 개의 화살을 주었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의 적인 Liang과 Khitan과 나는 형제입니다. 나는 이 세 가지를 싫어한다. 세 개의 화살로 결코 잊지 못할 아버지의 야망!

장종이 이를 받아들여 절에 숨겼다. 그 후 군대를 사용하면 몇 명의 병사를 보내 절을 고소하고 목표물을 물어 가방에 담아 앞으로 들고 가서 승리를 거둘 것입니다. 안의 아버지와 아들인 방기가 양나라의 군주들과 신하들의 지도자들에게 편지를 쓰고 종묘에 들어가서 그 목표를 조상들에게 돌려주었고 그의 정신은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위대했습니다.

구우가 멸망하고 천하가 안정되자 밤에 한 남자가 소리를 지르자 사방에서 반군이 달려들었고, 도적들이 눈에 띄기도 전에 군주와 병사들이 뿔뿔이 흩어졌다. 그의 목사들은 서로 쳐다보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하늘에 맹세하고 머리를 자르고 옷깃을 적시고 통곡하는 것은 얼마나 나쁜 일인가! 얻기는 어렵지만 잃기는 쉽다? 성공과 실패의 흔적은 모두 남에게서 나온다는 게 사실일까요?

책에는 “배부르면 해가 되고 겸손하면 이롭다”고 적혀 있다. 걱정과 수고는 나라를 살리고, 여유와 머뭇거림은 몸을 망친다. 그러므로 번영할 때는 천하의 어떤 영웅도 이에 맞설 수 없고, 쇠퇴할 때에는 수십 명의 배우가 갇혀 죽고 나라가 망하여 세상을 웃게 한다. 남편의 불행은 사소한 일에도 쌓이고, 지혜와 용기도 종종 익사에 갇히는 경우가 많다. 공식 전기로.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아! 흥망의 이치는 운명에 따라 결정되지만 그것은 인간사에 의한 것이 아닌가? 우리는 장종이 천하를 얻은 이유와 천하를 잃은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왕이 죽게 되자 장종에게 화살 세 개를 주면서 “량은 나의 적, 연왕은 내가 뽑았으니, 키탄과 나는 형제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들은 모두 나를 배신하고 양(梁)나라로 갔습니다. 이 세 가지는 나의 유산입니다. 세 개의 화살을 주겠다. 아버지의 복수 야망을 잊지 마라. 장종은 화살을 받아 조상사에 보관하였다.

이후 장종은 군대를 보내 싸우게 했고, 신하들을 보내 돼지와 양을 조상에게 공손히 꺼내어 아름다운 비단 부대에 담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군대 앞에 길을 열었고, 승리하고 돌아올 때에도 화살을 조상 사원으로 모았습니다.

연왕의 아버지와 아들을 밧줄로 묶고, 양왕과 신하들의 머리를 작은 나무 상자에 담아 종묘에 들어가 화살을 진왕의 왕좌에 돌려보냈을 때 , 그리고 그의 생애 동안의 복수에 대한 야망은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표정은 얼마나 위엄이 있었습니까! 적을 물리치고 세상이 평화로울 때, 한 사람이 밤에 반란을 일으키고, 말썽꾼들이 사방에서 대응합니다.

그는 도적들을 보기 전에 당황하여 동쪽으로 군대를 보냈고, 그의 병사들은 차례로 도망쳤습니다. 머리를 풀고 신께 맹세하고 머리를 껴안고 울고 옷이 눈물로 젖어 이 불쌍한 상태가 왜 그렇게 썩고 나쁘습니까! 세상을 얻기는 어렵고 잃기 쉽기 때문에 이렇다는 것이 아닐까?

아니면 그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진지하게 조사해야 할까, 모두 인사 문제일까. 상서(商書)에는 안일함은 해로움을 가져오고 겸손함은 유익을 가져온다고 말합니다.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흥하게 하고, 행복은 자신을 망하게 하는 이치이다. 그러므로 그가 번영하면 세상의 어떤 영웅도 그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가 거절하자 수십 명의 가요계 관계자들이 그를 가두어 결국 그는 죽고, 나라는 망하고, 세계인의 조롱을 받게 됐다. 작은 실수가 쌓여 재난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똑똑하고 재능이 있고 용감하고 용감한 사람이라도 대부분 어떤 취미에 중독되어 그것에 속아 결국 가난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는 배우의 전기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