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영성문화
영성문화
푸저우의 전통 민가는 자율적인 체계로 매우 선명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민해 건축 지역의 민동 민가 건물에 속하는데, 이런 건축 형식의 분포는 민동 방언의 사용과 거의 일치한다. 푸저우의 전형적인 전통 민가 재료는 나무 위주이고, 벽돌은 보좌이며, 그 평면 배치는 대부분' 삼위일체 내원식', 즉' 당-내원-홀-홀-홀 ...' 을 이용한다. 대형 주택건물은 종종 축 양쪽의 반복 패턴 단위를 이용하여 여러 수평 방향과 입구가 있는 뜰로 가로로 확장되며, 때로는 양쪽에 보호실이나 화청을 설치하기도 한다. 화청은 레저 접대의 장소로 대부분 작은 사립원림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가짜 산, 파빌리온, 누각, 파빌리온이 있어 주인의 심미 정취를 반영하는 공간이다. 푸저우 민가는 투두 리프트 빔 구조를 많이 사용하며, 기둥에서 무게를 지탱하고, 돌출부는 평평한 직선 빔이다.
푸저우 민가 외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안장형 적층벽, 대문 등 구조인데, 이는 푸저우와 민동에만 있는 것이다. 푸저우의 화산봉벽은 안장 곡선 모양으로 크고, 들보가 떨어져 있고, 양끝이 기울어져 있고, 동력이 강하다. 안장벽이나 마두벽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벽 형식은 중국에서 민동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벽은 굴 껍데기 회색이나 석회로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벽과 위로 올라가는 구석에는 조각이 그려져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바다와 관련된 많은 원소를 포함하고 있다. 물결 모양의 안장 벽 곡선은 20 세기 중엽 이전의 푸저우 도시 스카이라인의 윤곽을 형성했다. 복주 주택 대문에는 주로 두 가지 모드가 있다. 하나는 아치형 문을 삽입하여 경사진 지붕을 지탱하고, 문처럼 보이는 방우막을 형성하고, 다른 하나는 세 개의 6 문 또는 세 개의 밝은 5 개의 어두운 문을 사용하는 것이다. 현관은 넓어서 석쌍포의 꼭대기와 양쪽이 모두 쌓인 벽에 가려져 있다. 대문 후, 망사 문 하나가 정원으로 들어가는 첫 번째 입구를 막는 데 사용되었다. 2 번 게이트의 중간 정문은 중대한 의식에서만 열리는데, 보통 양쪽의 작은 문은 출입에 쓰인다. 건물의 문과 창문, 아치, 대들보 등의 부위는 종종 정교한 목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푸저우의 절 사당 사당 등 종교 건물과 공공건물도 푸저우 민가 건물과 비슷한 건축 구도를 채택하고 있으며, 절내에는 늘 조류정이 있다. 명대에 재건된 푸저우 이슬람 사원도 푸저우 전통 건축 배치와 적벽 등의 요소를 채택했다. 푸저우 민가 건물의 기본 형태를 유지하는 기초 위에서 푸저우의 지역마다 민가 건축물의 세부 사항이 다르다. 일부 산간 지역의 푸저우 민가 (예: 민청 지역의 일부 민가) 는 종종 건축 평면의 양면이나 대각선에 포탑, 성, 발판을 건설하는데, 역사적으로 악당을 방어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복청 지역의 민가는 puxian 민가의 영향을 받는다. 그들은 종종 붉은 벽돌로 벽과 처마와 용마루를 쌓고 대문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지방적 특색을 살리기 위해 푸저우의 일부 당대 건물은 푸저우의 전형적인 전통 건축 요소인 안장형 해안벽도 채택했다.
또한 태풍을 막기 위해 푸저우의 해변이나 섬에 있는 민가 건물은 대부분 석재로, 기와 조각은 모두 석두 압력으로 깔려 있다. 예전에 복주 사회 하층 작은 가정의 주택에는 또 다른 형식이 있었다. 많은 하층 작은 가족들은 연편의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으며, 물가의 작은 주민들은 종종 높은 시소 (높은 발집) 에 살고, 푸저우 주민들은 배를 집으로 삼는다. 이 생물들은 모두 순수한 목재로 만든 것이다. 푸저우의 족족 민가는 대부분 규모가 크지 않고, 형태가 간단하며, 중간에 홀이 있고, 목병풍으로 앞뜰과 뒷마당을 구분하고, 좌우에는 각각 사랑방이 하나 있다. 가족이 함께 사는 큰 집을 찾기가 어렵다.
복주 전통 민가 건물은 복주 각지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매우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푸저우 도심의 삼방 7 골목은 줄곧 푸저우의 부유한 가정의 주거 지역으로 40.2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존하는 명청고택 268 칸이다. 중국 도심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이 가장 완벽한 고건물군으로' 명청고건축박물관' 으로 불린다. 삼방 7 골목 전체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민청현 홍림채는 중국 최대 단량체 고민가로 17832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35 개의 홀, 30 개의 아트리움, 36 개의 풍방화벽, 13 개의 대문, 666 개의 방이 있으며 1795 부터 1823 까지 계속됩니다. 오랫동안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복주의 사당이 많다. 복주에는 2000 여 개의 사당이 있으며, 선조 숭배는 복주의 사회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조는 일반적으로 부계 가문의 사당에서 거행되며, 의식의 세부 사항은 각각 다르며, 매년 제조의 횟수와 날짜도 다르다. 음력의 정월대보름, 추석, 겨울부터 일조까지 제사를 지내는 것이 더 흔하며, 추석 이후에는 왕왕 제조와 연회를 동반한다. 부계 관념은 복주 전통 민가의 공간 분포에도 반영되어 있다. 집의 정원에서 주청은 노인들이 점거한다.
푸저우의 결혼 풍속은 남자에게 먼저 예물을 주고, 여자는 혼수를 준비해야 한다. 변기, 화장함, 세면대는 모두 필수 혼수이다. 약혼 결혼하기 전에 남자는 먼저 여자 집에 선물을 주고, 여자는 구체적인 선물을 가지고 보답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일찍 남자아이를 낳기 위해 집안 배경이 좋은 남자아이들을 찾아 신부실 화장실에서 오줌을 누는데, 이를' 통열기' 라고 한다. 신부는 남자 집에서 받은 뒤 남자 집 어른을 만나려고 어른들이 신부를 상견례를 한다. 일찍이 신부는 늘 그녀의 집사와 동행했지만, 과거에는 그녀의 집사들 중 상당수가 푸저우에서 온 여성이었다. 첫아이는 집에서 태어날 때 친척 이웃에게 납작하거나 붉은 계란을 나눠주고 신생아의 할아버지 할머니는 유아용품과 선물을 구입한다. 아이가 보름달이 한 살 때, 집에는 술자리가 자주 있고, 어떤 가정에서는 한 살 이상 된 아이를 주중에 몰아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푸저우 각 민족은 생일을 평평하게 먹고 허세 50 번째 생일부터 생일을 보내야 한다. 푸저우의 장례식은 후예들에게 삼베와 효를 입고, 남성 후예는 삼베와 밀짚모자를 입고, 여성 후예는 굵은 천을 입고, 나머지 친족들은 허리에 흰 천을 두르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전통 장례식도 7 월 49 일 장례식을 거행하는' 7 가지 일' 에 신경을 쓴다. 불교도나 도교도들은 종종 집에서 도장을 만들거나 스님에게 경을 읽게 한다.
푸저우의 민간 신앙은 역사가 유구하여 도교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푸저우의 사회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민속에 스며들었다. 푸저우에는 대량의 민간 신이 있고, 많은 지역사회와 마을에도 자신의 토지신이 있다. 복주 각지에서 매년 대형 영신 예배 행사가 열린다. 복주는 음력 정월의 중요한 풍습 활동이다. 보통 첫 달 10 일부터 15 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마을이나 동네에서 많이 행해지며, 때로는 여러 동네들이 연합하여 신을 숭배하기도 한다. 구체적인 의식은 신상을 가마에 꽂고 각 동네의 거리를 행진하는 것이며 현지인들도 자주 환영하거나 관람하는 것이다. 신도들은 집 앞에서 분향하며 제물을 차려 놓고 신을 맞이하는 대오가 더욱 집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느님을 만나는 것은 종종 지역사회에서 일 년 중 가장 활발한 활동 중 하나이다. 첫 달을 제외하고, 어떤 신들은 자신의 독특한 기념일을 가지고 신을 맞이할 것이다. 또한, 일부 신들은 중추절 전에 신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푸저우 도심에는 온천이 있고, 푸저우 사람들은 오랫동안 시내에서 온천자원을 개발해 푸저우의 온천탕 문화를 형성하여' 금탕 문화' 라고 부른다. 북송 () 가우 () 년 동안 푸저우 () 는 관탕 () 민탕 () 사십여 곳을 지었다. 복주시의 일부 지명도 온천에서 유래했다. 예를 들어, 드럼 타워 지역의 고대 3 층은 5 대 때 지어진 세 개의 온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목욕탕은 푸저우 사람들에게' 탕치점' 이라고 불린다. Ng-di é d-d 天 ing). 복주 사람들은 온천으로 목욕하고, 양생병을 치료하고, 온천탕을 사교 장소로 사용하기 때문에 목욕탕은 복주인 생활에서 중요한 여가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구세대 사람들이 그러하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푸저우의 목욕탕 문화가 점차 쇠퇴하면서 정부 부처는 목욕탕 문화를 구제할 것을 제안했다. 푸저우 문학은 만당 5 대에서 시작되었고, 초기에는 시를 위주로 했다. 송대에는 장 등 유명한 시인이 나타났고, 명대 민중 10 사 중 9 명은 푸저우 () 에서 왔고, 엽 () 등 명신도 가작이 전해졌다. 남송양크갈이 편찬한' 삼산치' 는 푸젠의 최초의 지방지로 문필이 아름답고 초기 지방지의 전범이다. 명대 푸저우에 소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민현 서현은' 18 모전',' 진금봉전' 등 문언역사소설을 창작했는데, 그중' 진금봉전' 은 5 대 푸젠궁정을 대표하는 유일한 소설이다. 푸저우 여시인 이귀옥은 중국에서 지금까지 가장 긴 탄사소설' 유자작나무 꿈' 을 창작했다. 만청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푸저우는 린슈가 이렇게 문어문을 사용하는 노작가와 빙심, 루엔, 후와 같은 신작가를 만들어 냈다.
복주 본토 문학은 청대에 번영했다. 18 세기 건륭년, 필명' 사람은 무엇을 원합니까? 소설' 두민아베기' 를 완성하고 복주어를 대량으로 사용하며 많은 민간 이야기, 푸젠야사, 풍토인정, 속어 속담 등을 기록했다. 복주 역사상 가장 중요한 지방문학 작품 중 하나이다. 이후 기독교가 푸저우에 퍼지면서 한자로 쓴 푸저우 성경과 찬송가 (예: 영강 찬송가) 가 많이 나왔다. 19 세기 중후반 평화문이 발명된 이후 평화문자로 쓴' 푸저우 성경' 등 기독교 관련 저서도 등장했다. 푸저우 문학의 또 다른 형식은 연극이다. 예를 들어 민극의 극본은 모두 복주어 (한자 푸저우 통용자) 로 쓴 것이다. 1949 이후 한자나 평어로 쓴 복주어 서적은 출판을 중단했지만 민극 극본의 글쓰기는 계속되고 있다.
알려진 최초의 복주어 운서는 명말' 칠신장팔음의요' 로, 이후 청대의' 제림팔음' 으로 편찬되었고, 청말에는 완전한' 갑정미팔음' 이 나타났다. 평화가 발명된 후 푸저우 기독교회는 영영영이나 영영의 방향에 대한 사전을 편찬했다. 예를 들면' 푸저우 사투리사전',' 푸저우 사투리 영한사전' 등이 있다. 민국 시절 이여룡이 편집한' 복주어사전' 과 풍애진이 편집한' 복주어사전-현대한어사투리사전권' 이 사전으로 출판되었다. 푸저우 차정 씨 음악, 민극, 푸저우 평론, 푸저우 이수산 석조, 푸저우 탈태칠기 회화 기예, 연목화, 집춘원 불점프벽 제작 기예, 포니테일 마조등회 풍습, 창산구 진경곡 풍습, 나원현 육신경락 및 의약품 제작공예, 그녀의 의상 등이 모두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