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인교판 7 학년 중국 문어문 중점 복습자료.

인교판 7 학년 중국 문어문 중점 복습자료.

7 학년 어권 문어문 복습 해답.

& amp 아동 재미

첫째, 단어의 축적

(a) 일반 단어

[유] 나. [야리야리 (zhi)] 젊다. 젊고 젊다. [처호] 가을 새들이 새로 자란 가늘고 긴 깃털. 비유는 가장 작은 것이다. 가느다란 머리. [그래서] 그래서. 사물 자체를 초월하다. 비밀리에, 비밀리에. 비교 ... 비교。 모방, 비교 및 유추. [방향] 에 접근하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다. 앙, 들어 봐. 목, 목. 부기 없는 장부. [서] 천천히. [보기] 봐, 봐. 과연 [과] 역시. 새가 노래하고 있다. [이순신 (y) 그러나] 편안하고 행복한 모습. 마음을 가라앉히다. 가져가 ... 마치 ... [비즈니스 영어 ... 마치 ... [자갈 (리)] 자갈 깨진 타일. [그 (h é)] 구덩이, 계곡, 깊은 도랑. [신유] 상상의 경지에서 여행하는 것은 즐겁고 만족스럽다. 이자 [이자] [Gai] 는' 원' 이라는 뜻이다. [비 (w I)] 이불. 【방】 이 긍정적이다. 채찍으로 때리다. [수십] 수십 개. 차를 몰고 나가서 차를 몰고 나가다.

(2) 공통어

굳다' 는 것은 굳다는 뜻이다.

숙어

눈길이 또렷하고 시력이 좋다. 보세요, 잘 보세요. 원래 안목이 예민해서 가장 작은 것조차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후자는 사물에 대한 인간의 통찰력을 묘사한다.

[스스로 즐기다] 편안함, 즐거움, 만족의 모습을 묘사한다. [기쁨] 마음이 매우 즐겁다고 묘사한다.

[괴물] 겉모습이 거대한 물건. [여름 모기가 천둥을 친다] 여름 모기의 소리는 천둥과 같아서 모기가 많다고 묘사한다.

둘째, 문학 상식

이 글은' 부생 육기' 에서 뽑았습니까?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 작가 심복, 청대 문학가.

셋째, 전체적인 파악

이 글은' 물밖의 재미' 를 둘러싸고 어린 시절의 몇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나는 모기를' 공중에서 춤을 추는 학',' 구름에서 속삭이는 학' 으로 보는 것이다. 둘째, 관목, 곤충, 개미, 자갈을 각각 숲, 맹수, 도랑으로 취급하여 방황하는 것이다. 셋째는 벌레를 볼 때 개구리를 몰아내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먼저' 사물외 재미' 의 취지를 지적하고, 2, 3, 4 항은 각각 서술한다. 작가는' 물밖의 재미' 로 몇 가지를 통제한다. 이는 그가 젊었을 때 이미 자발적인 심미의식과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뜻한다.

넷째, 독서 탐구

1. 제 1 항부터 제가 어렸을 때 어떤 기술, 습관, 수확이 있었나요?

팁: 일본을 주시하고 가을을 꿰뚫어 보세요. 습관: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수확: 때로는 사물 밖의 이익이다.

전체 텍스트 센터를 반영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외부 사물에 대한 흥미.

3. 당신이 쓴' 사물 밖의 재미' 는 무엇입니까?

하나는 모기를 두루미로 생각하는 취미다.

2. 풀, 자갈, 곤충, 개미로 구성된 환상 속을 거닐고 있다.

곤충이 싸우는 것을 보고 개구리의 흥미를 몰아내다.

저자의 기분을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단어: "행복", "행복", "신유", "자연" 등.

역할: 이미지는 아이들이 사물을 바라보는 심리를 실감나게 반영해' 사물 밖의 재미' 를 보여 독자로 하여금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5. 저자가' 라나를 다른 병원에서 쫓아내라' 는 목적을 추측합니다.

아마도' 이충' 에 대한 복수일 것이다. 주된 이유는 그것이 자신의 심미적 재미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저자의 동심을 표현하는 네 번째 문장은 무엇입니까?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7. 작가가' 사물외 재미' 를 얻는 기초와 관건은 무엇인가?

기초: 자세히 살펴보다. 열쇠: 상상력이 풍부하다.

8. 글에서' 사물 밖의 재미' 가 어떻게 왔는지 알 수 있다.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② 자세히 관찰하다. (3) 상상력이 풍부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마이그레이션 및 적용

1. 당신은 이 문장 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① 동물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자연의 생명과 조화롭게 지낸다.

② 좋은 경험을 얻으려면 강한 호기심, 예리한 관찰력, 풍부한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③ 평범한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고 동심이 있어 재미있는 사람이 된다.

2. 너의 어린 시절에도 분명' 사물외의 즐거움' 의 아름다운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적어서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예를 들어 개미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전선을 지원하는 "군대" 로 생각하십시오. 흩날리는 눈송이를 보고 흩어진 꽃으로 여기다. 작은 연못댐을 건설하여 수원을 막고 연못댐을 열어 황하가 터지는 것을 상상하다. 소놀이' 할 때 나는 솔침을 부추로, 손수건을 이불로, 인형을 아이로, 작은 상자를 집으로 삼았다. 나는 그들의 손과 입에 도취되었다. ......)

어떻게 하면 인생에서 재미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마음이 넓어서 생활에 지치지 않는다. 긴장을 풀고 상상력으로 어려움과 좌절을 친구의 우호적인 농담으로 삼다. 네가 만난 모든 좋고 나쁜 일을 삶의 선물로 여기다. 조금' 아Q 정신' 같은 거요.

4. 아래의 고시를 읽고, 이 시가 함축하고 있는 의취를 이야기한다.

고랑이 즐겁게 행하다.

리퍼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아이는 관찰에 능하고, 사물에 대해 강한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들은 심사숙고와 상상력의 기묘한 체험에서 심리적 만족과 심미 정취를 얻었다.

Amp 6 논어

첫째, 단어의 축적

(a) 일반 단어

[아들] 선생은 공자를 가리킨다. 자주 복습하다. 때로는 자주 (다시: 일정 시간에 따라). 공부, 복습, 복습, 연습. 친구,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도] 도. 시작 ... 자. [(아니요) 알아요] (아니요) 알아요. [욕망 (y-n)] 화가 나서 화를 내다. 군자는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나 자신. 【일】 매일. [3 성 (X)]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셋째, 여러 번 의미합니다. 저장하고 반성하다. [for (wèi)] 여기 있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일을 하러 가다. 최선을 다해 하다. 친구를 사귀고 사귀다. 성실하고 성실하다.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그러므로] 배운 지식을 가리킨다. [왕 (w m 4 ng)] 막막하다. 곤혹스러워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dài)] 해롭다. [가르침 (후)] 가르치고 가르치다. 알고 (그것); 알다. [예] 이거, 이거. 성인, 재능 있고 덕행이 있는 사람. [제나라] 제나라, 제나라. [내부] 는 내면을 가리킨다. 좋은 것은 장점을 가리킨다. 아주 좋아, 아주 좋아. 따르라, 여기서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봉건 시대에는 학자가 학자라고 불렸다. 이것은 야망이나 특별한 지위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용맹하게 싸우다. 일종의 부담, 책임, 의무까지 확장되는 부담. [무거운]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이미 멈췄다. 추운 겨울. 나이는 시간을 가리킨다. [di o] 가 시들다. [만들기] 를 실행합니다. 아마 그렇겠죠. [sh 욕망] 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생각해 봐, 희망. [안돼 (w)] 안돼. [역사] 지아.

(2) 일반 단어, 고대와 현대 단어

1. 공통어: [여자] 와' 너', 너. [(예) 알고 (도)] "지혜" 를 알고, 총명하고 지혜롭다.

2. 고대와 현대 단어: [말] 고대 단어 "기쁨", 기쁨.

숙어

"행복" 은 원래 "당신은 행복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이제 극한에 도달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아는 것을 가리킨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임중 길이 멀다] 짐이 무겁고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나는 그와 같이 그에게서 배우고 싶다.

좋은 학교를 골라서 좋은 학교를 따라가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몇 사람이 함께 걸었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둘째, 문학 상식

1.' 논어':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 총 20 편은 유교 경전 중 하나이다.

공자: 구명, 글자, 춘추시대 노국인.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

셋째, 독서 탐구

1. 첫 번째 질문: 증자의' 3 성' 을 보면 고대 학자들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했는가? 어떻게 이런 방법을 볼 수 있을까요?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다. 도덕은 사람과 학습의 기초이다. 사람은 먼저 덕이 있어야 하고, 재능이 있고, 덕이 없어야 하며, 그의 재능은 무시당할 것이다. 그의 재능은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고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세 번째:

(1) 공자 교육에서 종우 () 의'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은 현대 중국어로 공자의 관점을 요약했다.

겸손한 학습 태도가 있다.

(2) 겸손이 지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선, 겸손은 일종의 미덕이다. 둘째, 겸손만이 타인의 신뢰와 존중을 얻고 지식과 교류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세 번째:

(1) 이 두 사람은 어떤 학습 태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모두에게 배우는 데 능하다. 우리는 자신의 장점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단점을 배워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2) 성어로 제 7 항의 주요 의미를 요약한다.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3) 당태종 이세민은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너는 공자의 어떤 말을 생각할 수 있니?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네 번째:

(1) 공자의 이 말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자비" 의 이상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도록 격려하다. "자비" 는 공자 사상의 핵심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증자가 왜' 홍이' 를 강조했습니까?

홍이' 는 강건하고 용감함을 의미한다.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만이 중책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위해 분투할 수 있다.

5. 5:' 한더위' 라는 말의 깊은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공자는' 송백이 시들다' 로 사회현상을 비유하고,' 송백' 은 군자를 비유한다. 험악한 환경에서만 군자의 기절을 표현할 수 있다.

9. 규칙 10:

(1)' 용서' 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은 어떤 관계인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은 "용서" 에 대한 해석이다.

(2)'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견해를 어떻게 볼 것인가?

이 말은 지금 그 현실적 의의가 있는 것 같다. 상호 이해의 뜻을 담고 있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세우고, 자신을 세우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한다면, 당신은 다른 결론을 내리고, 기존의 잘못된 관행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반대를 더 많이 이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것의 부정적인 성분을 말할 수도 있고, 약간 말할 수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마이그레이션 요약

1. 6 대 어록의 학습방법, 학습태도, 도덕수양에 따라 분류해 주세요.

① 학습 태도: 어떤 친구들은 멀리서 와서 자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싶지만, 왜 성현이 함께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좋은 것을 선택하고 그들을 따르지만, 나쁜 것은 그들을 변화시킨다. ② 도덕적 수양: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을 수는 없다. 사람이 추울 때 사람에게 하지 마라, 그래야 송백이 시들어 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새 학기가 다시 시작되니 우리 학교는 새로운 학우들을 맞이할 것이다. 이 문장 중 한 마디를 선택해 학교를 위한 환영 현수막을 만들어 주세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논어》에는 많은 성어가 있다. 《논어》에서 성어 몇 개를 골라주세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하학을 부끄러워하지 않지만,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이 문장 수업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학생으로서 책을 공부해서는 안 되며, 적절한 학습 방법을 숙지하여 학습 효율을 높여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재배를 강화하고, 모든 방면의 발전을 얻고, 자신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 amp 15 고시 5 곡

& "산에 머물다" 장욱

1. 문학 상식

(1) 출처: 전당시에서 뽑았습니다.

② 작가 소개: 장욱, 쑤저우 오현 (오늘 장쑤 쑤저우) 사람, 당대 서예가, 시인. 장욱은 절절한 시인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서예가이기도 하다. 그는 해서체, 특히 초서에 정통하다. 그 초서는 매우 위험하고 연속성이 있어 광활하고 상쾌한 새로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와이소는 그의 초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장욱지의 책은 당시 이백의 시사가부, 배민의 검춤과 함께' 삼절' 이라고 불렸다. 사람들은 술에 취해 책을 쓸 때 종종' 장점' 이라고 부른다.

(3) 문제 해결: 산에 머무르는 것은' 머무르는 것' 이며, 손님을 봄기운이 완연한 산에 남겨 두는 것이다.

이것은 일곱 마디 절문이다.

2. 시 감상

(1) 시 전체를 읽다.

이 시의 첫 문장은 손님들에게 산속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인상을 남겼다. 시인은 산의 구체적인 경치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봄빛의 전체적인 면모로 손님을 감염시킨다. 한' 농' 자는 수동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풍경을 주동적으로 창조할 수 있는 주체로 만들고, 산의 생기와 봄빛을 무한하고 적절하게 부각시키며, 손님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다투는 산꽃, 노래하는 시냇물, 천새 노래, 펄럭이는 구름. 모든 것이 산광이 상상할 수 있는 상태에 있으며, 사람들은 생기발랄한 봄빛에 연연하고 있다.

(3) 두 번째 문장' 천경으로 집에 가지 마라' 는 손님의 생각을 부정하고 시인은 우연히 산에 구름이 떠오른다고 집에 가지 말라고 친절하게 권했다.

(4) 손님을' 헛걸음' 하도록 설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손님을 진정으로 안정시켜 더욱 흥미를 갖게 해야 한다. 시인은 손님에게 더 깊은 이치를 알려주려고 한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의 뜻을 더 깊은 수준으로 밀어 넣었다. 손님, 흐린 날에만 비가 너의 옷을 흠뻑 적실까 봐 걱정하지만, 맑은 날은 어떻게 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에서 물놀이를 하려면 산을 오르고 계곡을 탐험해야 이길 수 있고, 구름 깊숙이 들어가야 진정한 수색수확과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구름 깊은 곳의 아름다운 구름이 너의 옷을 물기에 젖게 하지 않겠니?

3. 시의 의경을 넓히다:' 염색옷' 에서 우리는 도겸을 생각했다. 그가 정원으로 돌아오려는 소망을 한 후에, 그는 착수하여 하고, 기꺼이 하려고 한다. 남산은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는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와 이슬을 목욕하고, 옷은 수십 번 젖었고, 야심은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옷이 아깝지 않아요." " 아마도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부족한 것이 바로 이런 야심일 것이다. 사실 생활과 업무에서 높은 곳에 머무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생의 길에서' 클라우드 깊숙이 파고드는' 풍경도 동경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의 진취적인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송대 시인 육유는 그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쓴 적이 있다. "산이 무겁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길과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인생중로인의' 구름 깊은 곳' 은 모두 산이 많고, 물이 무겁고, 꽃이 어둡지 않은가? 그러나 우리가' 젖' 을 두려워하지 않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 추구가 있다면, 우리는' 구름의 깊은 곳' 이 옛사람이' 봄까지 깊숙이 들어가면 꽃이 만발할 것' 이라고 말한 것처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일종의 노력이자 수확이다. 만약 네가 조금만 시도한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여기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이해에 따라 토론을 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문 기술: 시나리오, 사랑, 이유, 혼연일체. 그중 허실이 번갈아 가며, 기복이 자유로우며, 완곡하게 포함되어 절문의 예술적 매력을 드러내고, 의미심장하고, 언어가 멀고, 흥미를 자아낸다.

& "3 월 9 일 장안 고향 생각" 중심점 상원

1. 문학 상식

(1) 자료 출처:' 진삼 수집 정리 노트' 에서 선택.

② 작가 소개: 센삼 (7 15-770), 강릉 (금호북경주인),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 일찍이 가주 (오늘 쓰촨 낙산) 도지사 () 를 맡았는데, 세칭 () 가주 () 라고 불렀다.

3 문제 해결: 이것은 5 행시입니다. 이 작가는 행군 도중에 중양절에 고향을 그리워했다.

2. 시 감상

(1) 시를 읽고' 강함' 을 읽고' 지엠' 을 읽는데 신경을 쓴다

고대인들은 9 월 9 일 중양절에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는데, 첫 번째 문장의' 승고' 라는 단어는 제목 중의' 구일'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강한" 단어는 전쟁에서 시인의 비참한 처지를 표현했다.

③ 두 번째 문장은 Tao Yuanming 의 암시를 사용한다. 《남사》에 따르면? 한가거전' 에 따르면 도연명은 한때 중양절을 지나 집 옆에 있는 국화 덤불 속에 홀로 앉아 오랫동안 술을 마시지 않았다. 나중에 마침 왕홍이 술을 가져왔고, 그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집으로 돌아갔다. 반대로, 나는 관습에 따라 산을 오르고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전쟁 중에 술을 대접하는 홍은 하나도 없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말은 전말을 이어받아 자연스럽게 이어져 아주 분명하게 쓰여졌다.

(4) 세 번째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먼' 자는 고향인 장안과의 거리를 과장하고 향수를 많이 보는 것이다. 작가는 향수를 쓰는데,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장안 고리국화에 대한 그리움과 연민을 특별히 강조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개인이 일반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향 국화' 는 온 고향 장안을 대표하며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다. 그리고 높은 음주에 대한 서술에서 자연적으로 발전한 것으로, 시기적절하다고 할 수 있으며 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⑤ 마지막 문장' 우리는 전쟁터 옆에서 열어야 한다' 는 시제의' 행군' 이라는 글자를 묶고 안사의 난의 특징과 장안이 갇힌 시대를 결합해 자연스럽고 실감나게 썼다. 장안시의 전쟁이 흩날리고, 거리의 핏자국이 얼룩져 있고, 국화 한 무더기가 여전히 부서진 담장 사이로 외롭게 피어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곳의 상상의 단어는 단순한 석화향수의 정을 돌파한 것이 분명하며, 전란의 고통을 겪고 있는 인민에 대한 시인의 동정과 안사의 혼란에 대한 조속한 평정에 대한 열망을 기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3. 내용 요약: 센삼의' 오절' 은 평범한 명절 향수가 아니라 국가 대사와 전쟁 중 국민의 고통에 대한 관심이다. 겉으로는 직설적이고 소박해 보이지만, 실제 구상이 정교하고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서정적 가작으로, 도덕이 세련되어 생각을 자극한다.

왕위, 한강 내려다본다

1. 문학 상식

(1) 출처:' 왕우승집주석' 에서 뽑았습니다.

② 작가 소개: 왕위 (70 1-76 1), (오늘 산서영제) 사람, 당대 시인, 화가, 산수전원시로 유명하다.

③ 문제 해결: 이것은 5 언시입니다. 율시는 한 양식에 네 줄로, 모두 여덟 문장이고, 가운데 두 개는 대구이다. 한강을 봐, 한강에 와 봐.

2. 시 감상

처음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항상 한강을 쓰는 상황이다. 한강은 고대 초나라 경내에 위치해 있으며, 삼향의 물뿐만 아니라 가시문에서 여러 강과 연결되어 있어 물세가 매우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한강, 한강, 한강, 한강, 한강, 한강, 한강)

(2) 양련 중간에 네가 본 것을 써라.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은 한강의 물이 세차게 솟구치는 것을 썼는데, 마치 천지를 떠나야 할 것 같다. 먼 산은 강물의 증발한 물기에 휩싸여 있는데, 만약 별일 없다면, 때는 은근히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여섯 마디 양양 일대의 흉벽 파빌리온을 쓰다. 멀리서 보면, 그것들은 전방의 강에 떠 있는 것 같고, 굴러다니는 파도는 마치 먼 하늘을 위아래로 흔들고 있는 것 같다. 이 두 대련은 한수의 기세가 웅장함을 부각시켰다. 시인은 그가 본 것을 주시하고 있다. 즉, 그는 항상 자신의 시각적 느낌을 쓴다. 그는 상상력과 과장을 이용하여 사람의 착각을 통해 물세가 크고 유속이 빠르다는 것을 썼다. 강에서 산맥까지 현성에서 먼 하늘까지 시야가 매우 넓고 경지가 매우 넓다. 왕위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화가이기도 하다. 스시는 일찍이 그의 시화를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고 평가했다. 고대인들은 "시는 보이지 않는 그림이고, 그림은 보이는 시" 라고 말했다. 여기서는 학생들이 시의 상상력과 묘사에 따라 시에 전시된 동적 화면을 지도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산옹의 마지막 두 마디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이 나의 노산을 취하게 했다!" 원래는 진나라의 산간을 가리켰다. 대림 칠현 중산타오의 아들은 정남을 위해 양양 장군을 지킨 적이 있다. 이 시 중산옹은 누구를 가리키며,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양양 지방장관을 가리킨다. 왕 웨이는 말했다: 양양은 풍경이 매우 좋아서, 그는 남아서 지방관과 술을 마시길 원한다. 첫째, 시인은 자신을 가리킨다. 즉, 양양과 같은 아름다운 경치는 술을 마시고 경치를 감상하도록 남겨 놓은 것이다. 시인의 자기 은유로 해석하면 시인의 한수 풍경에 대한 찬사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학생들은 두 가지 해석을 감상하고 자신의 관점을 제시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요약:' 한수' 는 한 곡의 율율시로, 대립은 매우 깔끔할 뿐만 아니라 시인은' 련' 과' 통',' 외' 와' 중',' 부' 와' 동' 과 같은 정제용 단어를 매우 중시한다

& "봄날" 왕조

1. 문학 상식

출처:' 송시선주' 에서 뽑았습니다.

② 저자: 왕조 (1079- 1 154) 장장, 덕흥인, 북송말 남송 초문학가,' 복희집' 이 있다.

③ 문제 해결: 이것은 7 언시입니다.

2. 단어 설명

(1) 첫 대련은 현지 봄의 상황을 기록했고 비가 많이 와서 비가 오는 먹구름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내년 봄의 특징을 지적했다.

(2) 두 번째 대련은 산의 들판을 썼다. 샘물은 거울보다 더 맑아서 물새가 사람을 만나도 놀라지 않는다. 그런 한가한 자연 풍광은 사람들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3) 제 3 작가는 의인화 기법을 이용해 봄의 현란한 복숭아꽃을 썼다. 봄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저자의 사랑도 썼다.

(4) 작가는 마지막 대련에서 오두막 주변의 안개가 자욱하여 손님의 옷을 적셨고 까마귀 한 마리가 졸고 있는 주인을 깨웠다고 썼다.

3. 요약: 시 전체는 의론을 묘사한 표현 수법과 짱 선양하려는 수법을 사용하며, 시적이고 상큼하며, 봄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찬양, 자연에 대한 한가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 "tianjingsha qiusi" 엄마 Zhiyuan

1. 문학 상식

① 출처: 위안취안 산곡에서 선택

② 작가 소개: 마치원, 원대 (오늘 베이징) 사람, 유명한 희곡 작가.

③ tianjingsha, 노래 카드 이름

2. 원곡 감상

작가는 9 가지 경치의 겹침으로 특별하고 전형적인 분위기, 즉 황량함, 처량함, 고독을 창조했다. 떠돌아다니는 나그네, 황혼에 마른 말 한 마리를 이끌고 서풍이 쓸어간 황량한 옛 길, 황혼에 마른 등나무 까마귀를 보았다. 어느새 나는 작은 다리가 흐르는 곳으로 걸어갔다. 여기에 몇 가구가 있는데,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어떻게 하면 향수가 넘치지 않을 수 있을까? 또 한 해가 다가온다. 컴백 날짜는 언제인가?

마지막 두 문장'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는 말은 시간을 밝히며 취지를 밝혔다. 이것은 향수의 노래다.

작문 기법: ① 이미지 오버레이, 렌더링 분위기; ② 정경이 융합되다.

& amp "세계는 새로운 언어를 말한다" 노트 2

설송

첫째, 단어의 축적

[에피소드] 가족 모임. 안은 가족을 가리킨다. 집합, 집합. [자녀] 는 조카, 여기는 가정의 후배를 가리킨다. [논지 의미] 시를 해석하다. 의미, 진실, 의미, 문장 표현. [갑자기] 곧, 잠시 동안. 즐거운 표정. 유사, 유사. [CH)] 대충, 비슷해요. [준] 과 비교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 만큼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둘째, 문학 상식

1 .. 육조 지괴소설의 대표. 전서는 모두 8 권으로 덕성, 말, 정방, 정치, 문학, 아량 등 36 개 과목으로 나뉜다. 이것은 남송유의경 조직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쓴 것이다.

2. 이 글은' 세설 신어 자서 (jiān)' 의' 말' 에서 뽑혔다.

셋째, 내용을 클릭하세요

진나라 문인 셰씨 가문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 가족 모임에서, 어린 소녀 사다윤은 버들개지로 눈을 부를 수 있는 재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넷째, 독서 탐구

1 ..' 냉설',' 내장',' 기쁨',' 웃음' 이라는 단어가 어떤 가족 분위기를 만들어 냈나요?

홀가분하고 포근한 가정 분위기.

2. 문맥상' 아이' 의 의미는 오늘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 글에서 "자녀" 는 아들과 조카를 가리키며, 가정의 젊은 세대를 가리킨다. 오늘의' 아이' 는 아이를 가리킨다.

3. 문장 말미에 사다우의 신분을 해석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작가가 그녀의 재능을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암시하다.

4.' 대설' 과' 공중에 소금이 있다' 와' 바람이 부는 버들개지' 를 비교해 보면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니? 왜요

첫 번째 의견: "공기 중의 소금" 이 좋다. 모양, 눈의 색깔, 떨어지는 상태를 소금에 가깝게 합니다. 버들개지는 회백색으로, 바람 속에서 자주 떠오르며, 심지어 매우 높이 날아가며, 눈의 춤 방식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건을 쓰려면, 먼저 모양이 닮았어야 하고, 다시 신처럼 되어야 한다.

두 번째 의견: "버들개지는 바람 때문에" 좋은 문장입니다. 좋은 시는 깊은 의미를 가져야 한다. 버들개지' 라는 말은 이미지와 의미를 통일하여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봄이 온 느낌을 준다. 그러나' 공기 중의 소금' 은 이미지일 뿐 의미가 없다.

동사 (verb 의 약어)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

또 어떤 비유성이 비설의 고시고구를 묘사하는지 아십니까?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중심점 상원 \ "백설 노래 \" 송별전 비서 우 홈

눈이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한유 \ "봄 눈 \"

& "첸 태추와 우정의 시대"

첫째, 단어의 축적

(a) 일반 단어

[날짜] 동행을 임명하다. 마침표, 약속. 약속한 시간은 정오이다. 기간, 약속한 시간. 일본과 중국, 정오. [포기 (SH) 무정한 얼굴. 포기, 포기, 떠나. [나이] 채. 당시의 나이. 놀아라, 놀아라. 손님은 친구를 가리킨다. 남의 아버지에 대한 존칭. [위원회] 포기, 포기. [Jun] 정중하게 상대방을 부르다. [지아 6 월] 겸손 단어, 자기 아버지처럼 사람을 부른다. 신용이 없다. 신용이 없다. 당겨. [구] 뒤를 돌아보다.

(2) 공통어

[없음] 과 "없음" 은 같습니다.

둘째, 문학 상식

"세설 신어 노트" 의 "창시자" 에서 나온 것입니다.

셋째, 내용을 클릭하세요

천태추와 우의시기' 는 한말 명장 진제, 일곱 살 때 아버지 친구의 불신과 무례함에 대해 단호하게 반박했다. 그의 총명함도 드러냈고, 그가 사람됨을 아는 도리도 써냈다.

넷째, 독서 탐구

1. 진태추의' 중천, 비중천', 진태추의 친구가 진태추를 격분시켜 어떤 친구를 설명하는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예의가 없다.

2. 원은 그의 아버지의 막말로 그의' 불충함' 과' 무례함' 을 지적하는데, 이것은 어떤 사람인지를 설명한다.

총명하고, 기지가 있고, 말재주가 좋고, 가정의 존엄을 보호하고, 사람이 되는 법을 안다.

어떤 사람들은 손님이 이미 잘못을 인정했고, 방원 () 는 그를 용서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실제로' 입구를 무시' 하여 손님을 난처하게 하는 것은 정말 무례하다. 당신은 이 관점에 동의합니까?

[제 1 의견] 동의하지 않는다. 당시 방원 때는 겨우 일곱 살이었다. 그는 자신의 총명함으로 어른을 반박하여 상대에게 이해시키고, 상대방의 탄복을 얻고, 아버지의 명예를 지키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7 살짜리 아이를 탓할 수 없다.

[제 2 의견] 동의. 아버지의 친구는 이미 사과를 했으니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사람은 평생 실수하지 않는다. 고치기만 하면 좋다. 남의' 땋은 머리' 를 붙잡고 놓지 않으면 안 된다. "

어떤 사람들은 천태추의 친구들도 약간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이 관점에 동의합니까?

동의하다. 방원 반박에 직면하여 부끄러움과 방원 악수로 사과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그가 잘못을 알고도 고치는 정신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5. 왜 친구는 말없이 사과할 수 있습니까?

방원 반박은 근거가 있다. 첫째, 신용의 관점에서, 아버지와 친구들이 먼저 나서고, 믿음이 없다. 예의상 우리 아버지의 친구가 방원 앞에서 방원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그래서 친구는 결국 말문이 막혀서 사과할 수밖에 없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

1. 당신은 다른 사람의 무례함에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관점 1] 상대방의 실례를 잡고 날카롭게 맞서 개인의 명예를 침해로부터 보호한다.

[관점 2] 상대방의 무례함을 감안해 사실을 들추어 도리를 따지고, 상대방이 자신의 잘못을 이해하게 하고, 자신의 개인의 명예를 보호하고, 상대방을 해치지 않게 한다. 너는 상대방처럼 무례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2. 만약 부모가 집에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집에서 손님을 접대해야 합니까?

상대방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예의 바르게 대하다. 상대의 신분을 모르면 상대방의 상황을 슬기롭게 탐사하고 자신의 안전의식을 높여야 한다.

3. 당신은 《세설 신어》에서 또 어떤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이' 를 알다.

세설 신어 성어가 많으니 몇 개 써 주세요.

매실이 갈증을 가라앉히기를 바라며, 그는 나의 형제로, 학립계군으로,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마치 술에 취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고대에는 사다윤과 진원방처럼 총명한 아이들이 많았다. 이런 예를 몇 가지 들어 주시겠습니까?

왕 mian 네 살 그림; 둘째, 카오 다우 7 살 시 쓰기; 승상 으로 삼간로 열두 살;

사마광이 항아리를 부수다.

& amp20. 산사

(1) 저자 소개.

민들레령 (1640-1715) 청대 작가. 본문' 산성' 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뽑혔는데, 사람들은' 라마단 선생' 이라고 부른다

\ ",단어 리 xiannian, 단어 칼 첸, 별명 리우 권거사. 푸송령 가문은' 일대문인' 으로 불리는데, 푸송령이 창작한 회자되는 민가는 14 종으로,' 만리장성 이야기',' 고모부곡',' 연민곡',' 범염곡',' 한' 을 포함한다 민들송령의 작품, 소설, 민가 외에도' 라마단 문집',' 라마단 시사',' 농산경',' 약서' 등 농의약류 통속 도서가 있다. 1962 년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장이 여대황 편집장의' 부송령문집' 을 출판했다.

(2) 제목의 해석.

이 글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골라서 작가의 고향인 평천현 환산시의 정경을 묘사한다. 산성이 바로 해성이다. 신기루는 변화무쌍하여, 인간의 기이한 광경이라, 감상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작가는 변화의 펜으로 변화의 풍경을 쓴다. 쓰기도 어렵고 쓰기도 어렵다.

(3) 배경 정보.

"Zichuan 카운티" 기록: huanshan "산 도시, 도시 내의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흉벽, 건축, 관서, 나무, 캐릭터 모양, 바다 처럼, 도시 구름 처럼." 환상은 신기루의 약칭이다. 필자는 34 세에 노산을 유람할 때 신기루의 판타지 경치를 직접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노산관해의 노래' 라는 시에서 그는 자신이 본 놀라운 경치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해천 사이 파빌리온 누각, 산수 인물, 갑자기' 먼지가 갑자기 일고, 경지가 완전히 허황된 것' 이었다. 이런 변화무쌍한 광경은 당시' 산성' 에 묘사된 산과 비슷하다. 작가는 신기루가 빛의 굴절로 형성된 현상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 현상을' 귀신시' 라고 부른다. 귀신시는 이전 작품에도 기재되어 있다. 곰 "판유 잡기"? 귀시는 이렇게 썼다. "해변에 귀신시가 있는데, 한밤중에 문을 닫았고, 닭이 울며 흩어졌다. 송의 원로' 도쿄몽화록'? 판루동 항걸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리고 동십자 거리는 매일 길모퉁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찻집은 5 시에 등불을 켜고, 박예는 옷, 그림, 화환, 물티슈 등을 사고 파는 것을 귀신성이라고 부른다. "작가는 선배들처럼 이런 환각의 원인을 이해하지 못해 귀신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원래 내 노트를 쓰려고 했는데, 너무 번거롭다. 이것도 맞아, 안심해, 나도 3 학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