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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내어 읽기 고려 사항
표준어 수준 테스트에서 낭독은 수험생에게 표준어 적용 능력에 대한 종합 테스트 형식이다. 대부분의 테스터들은 이 항목에서 실점이 많다. 낭독의 기본 요구 사항을 알고 있다면, 낭독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우선 표준어로 큰 소리로 낭독한다.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은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것은 수험생이 원작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며, 단어, 누락어, 개사, 재수를 추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소리내어 읽을 때 성모, 모음, 성조, 속삭임, 소아화, 음변, 문장 표현이 모두 표준어 발음 기준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1. 표준어와 자신의 방언의 음성 차이를 주의해라. 표준어와 사투리 사이의 음성 차이는 대부분 규칙적이다. 이 법률은 크고 작으며, 법에는 왕왕 몇 가지 예외가 있는데, 이것은 우리 스스로 총결산해야 한다. 개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사전과 사전을 찾아 기억을 강화하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실제 운용에서는 음운상의 차이뿐만 아니라 경음어와 모음의 연구에도 주의해야 한다.
2. 다음자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한 글자의 다음은 오해를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며, 반드시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복음어는 두 가지 방면에서 배울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의미가 다른 다음자이다. 우리는 그것들의 다른 의미를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다른 의미에서 그들의 다른 발음을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범주는 의미가 같은 다음자인데, 그 사용 장소의 차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한 음조는 "폭" 이고 다른 음조는 "좁다" 입니다. "클립" 과 같은 "좁은" 것을 기억하세요. "jacket" 과 "jacket" 을 제외하고 모두 긍정음으로 읽는다.
3. 유사한 글리프나 부수 비유로 인한 오독에 주의하세요. A 에서 B 까지의 글리프가 비슷하기 때문에 이런 오독은 매우 흔하다. 부수 자체의 발음이나 부수가 더 많이 쓰는 단어의 발음에 따라 새 단어의 발음을 비유하는 오독도 흔하다. 사람을 웃게 하는 이른바' 수재가 절반의 글자만 읽을 수 있다' 는 것은 이런 오해를 가리킨다. 녹색과 녹색, 브러시, 헹구기와 같은 것들이죠.
4. 다른 단어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표준어 어휘에서 어떤 단어 (또는 단어의 어소) 는 같은 음의를 가지고 있지만, 두 가지 혹은 몇 가지 다른 발음이 있는데, 이를' 이음' 이라고 한다. 이러한 발음을 규범화하기 위해 국가는 1950 년대에' 표준어 음성시험위원회' 를 조직하여 표준어에서 서로 다른 발음을 하는 단어에 대해 발음검사를 진행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 그 원고는 몇 가지 쉽다. 1985. 국가는' 표준어 이체자 음성평가표' 를 발표하여 전국 문화, 교육, 출판, 방송 등 부서와 업종에 관련된 표준어 이체자의 발음과 표음을 모두 이 새로운 음성평가표에 근거해야 한다. 음표표를 사용할 때는 공구서 (예:'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다. 먼저 한 단어의 모든 발음, 의미, 용례를 본 다음, 시청표에서 발음과 용례를 살펴보세요. 비교 후, 양자에 차이가 있다면, 시청표를 기준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발음 규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소리내어 읽는 기교
1 호흡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하는 소리는 견고하고, 음질이 아름답고, 먼 곳으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소리내어 읽을 때 숨이 가쁘거나 숨이 막히는 것 같은데, 가슴 호흡을 사용하여 자신의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낭독에는 충분한 기류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흉복식 호흡법을 사용한다. 특히 흉곽과 복강이 호흡에 따라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는 복부 근육으로 호흡을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느리고 균일한 호흡 훈련을 할 수 있다.
2. 발음
발음의 관건은 소리의 사용이다. 낭독자 소리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선 우리의 목소리를 보호하고, 오랫동안 큰 소리로 외치지 말고, 고온이나 지나치게 매운 음식 때문에 * * 우리의 목소리를 지켜야합니다. 둘째,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통제와 조절 능력을 높이는 데 주의해야 한다. 소리의 크기는 성대의 느슨함에 의해 결정되며, 볼륨의 크기는 발음 시 진동력에 의해 결정된다. 큰 소리로 낭독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외치지 마라 ... ";
질문 2: 읽을 때 어떤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우선, 너는 너의 말속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가능한 한 천천히 해야 한다. 둘째, 너의 자세는 대범해야지, 거만한 느낌을 주지 마라. 오만함이 있으면 자만해서는 안 된다, 알겠니? 마지막으로, 책을 읽을 때, 눈은 청중에게 보여야 한다. 눈 속에는 마음의 접촉이 있어, 그들이 책을 읽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질문 3: 시를 암송하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암기 기술 정보 1. 낭송이란 무엇인가, 즉 소리의 선명도이다. 목소리가 크다 낭송, 즉 낭송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각종 언어 수단과 결합해 작품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다. 암송은 구두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낭송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예술적 감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낭송을 통해 위인이 성품을 키우고, 마음을 넓히고, 행동거지를 문명화하고,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청소년은 언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우고, 최적의 구두 표현 형식의 자기인식 능력을 확립할 수 있다. 따라서 구어 표현과 교류의 대가가 되고 싶다면 암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암송 전 준비암송은 암송자의 재창조 활동이다. 이런 재창작은 암송된 자료에서 단독으로 짜여진 것도 아니고, 단순한 독사 활동도 아니라, 암송자가 원문의 문자를 통해 원문의 주체정신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전달해 줄 것을 요구한다. 관객들은 낭송의 내용뿐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감염돼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암송자가 암송하기 전에 일련의 준비를 해야 한다. (1) 독서 자료를 선택하여 읽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낭송자는 자료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 그의 감정을 잘 전달하고 관중의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료를 선택할 때, 먼저 언어가 생동감 있고 낭랑한 입에 맞는 문장 () 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지감은 암송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무미건조한 문어는 감각력이 강한 낭송자에게는 풍부한 이미지감을 형성할 수 없다. 둘째, 낭송하는 자리와 청중의 필요, 낭송자 자신의 취미와 실제 수준에 따라 많은 작품 중에서 적합한 작품을 선택해야 한다. (2) 작품의 내용을 파악하고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내재적 의미를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작품을 읽는 중요한 전제 조건과 기초이다. 물론, 낭송에서 각종 예술적 수단을 운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내용을 정확하고 철저히 파악하라는 전제를 벗어나면 예술기교는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순수한 * * * * 이 되어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청중을 흥분시킬 수 있다.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고 투철하게 파악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는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하며, 낭독자는 작품 글자 사이의 내면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우선, 그는 장애물을 제거하고 본문의 새 단어, 성어, 고사, 문장의 뜻을 이해하고 대추를 삼키지 말아야 한다. 문학생의 의를 보다. 둘째, 작품의 배경, 주제, 감정 기조를 파악해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품을 산산조각 내고, 원작의 사상 내용을 왜곡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골키의' 해연' 을 예로 들자면, 텍스트 장애를 제거한 후 우리는 작품에 대한 전면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이 일은 상징적으로 폭풍우 전에 지나갔다. 다가온 폭풍과 다가올 폭풍에 대한 묘사는 해연 1 호가 번개를 두려워하지 않고 풍랑과 싸우는' 승리의 예언자' 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작품은 탄생한 직후 본격적으로 전파되어 혁명단체의 활동에서 노동자와 혁명군중에 의해 낭송되었다. 그것은 혁명의 정보를 전파하고 혁명의 이상을 확고히 하는 전가로 여겨진다. 종합 분석 후 낭송의 주제를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 * * 로 혁명의 도래를 부르다. 더욱이, 우리는 이 작품의 기조가 혁명에 대한 동경과 기대여야 한다는 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2. 심오하다. 꼼꼼한 감정 일부 암송은 억양처럼 들리지만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품 자체에 결함이 없다면, 그것은 독자가 작품에 대한 감정이 너무 얕다는 것이다. 그는 진정으로 작품에 들어가지 않고 감정을 짜내고 그곳에서 감정을 창조했다는 것이다. 관중은 예민해서, 그들은 거짓된 감정에 감동받지 않을 것이다. 관중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낭송자가 작품을 자세히 감상하고 캐릭터에 들어가 상황에 들어가야 한다. 3.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상상력은 작품을 이해하고 느끼면서 풍부한 상상력을 동반해 작품의 내용을 자신의 머리와 눈에서 움직이게 한다. 마치 직접 보고 경험하는 것과 같다. 진연 ("나의 고백") 을 예로 들자면, 작품에 대한 종합 분석을 하는 동시에, 나는 진연 ("충칭 전진보" 특약 비서) 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당시 나는 * * * 에 체포되어 감옥에서 고문을 당했지만, 나의 신념은 확고했다. 결국 적은 내 앞에 백지 한 장을 놓아서 나에게 진술을 하게 했다. 나는 적에 대한 원한과 불만으로 가득 찼다. & gt
질문 4: 낭독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암송은 연설과 다르다. 연설은 다른 사람이 너의 관점을 믿게 하기 위해서이다. 낭송, 당신이 말했듯이, 일종의 공연이기 때문에, 낭송작품에 대한 당신의 감정과 느낌을 그 속에 녹여라.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넌 틀리지 않을 거야! 둘째, 원고는 익숙해야 한다. 거의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입을 다물고 나와야 한다. 여러분이 암송한 경험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무대에 서면 너는 항상 좀 긴장한다. 만약 네가 원고에 익숙하지 않다면, 너는 더욱 긴장할 것이다! 셋째, 합리적인 동작, 표정, 의상을 추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능하다면 배경음악을 더하거나 춤을 추도록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질문 5: 산문 암송의 가장 기본적인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산문 사상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사고와 독서로 큰 소리로 낭독하다. 산문 구조의 정확한 파악을 바탕으로 읽기가 편리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을 통제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미약한 슬픔은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완화되어야 하고, 충분한 분노는 큰 소리로 노래해야 하며, 잊혀진 기쁨은 다른 사람과 공유해야 하고, 명상의 순간은 다른 사람이 명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억제해야 한다. 요컨대, 저자가 문장 속에 주입한 감정사상을 완전히 다른 사람에게 재현하는 것은, 자세히 헤아려 보고 반복해서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문을 읽는 데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지만, 읽기 전에 문장 전체의 사상을 이해하고 자신을 저자로 간주하고 언어로 문장 표현을 하는 몇 가지 기본적인 기교가 있다.
내가 단지 문장 보는 오해를 피해야 한다. 처음에는 표현장애감이 있지만 천천히 연습하면 좋아질 거예요! ◎ 소리내어 읽는 표준 발음 (발음 음조 포함) 은 기세 (문장 어조와 문학 스타일 포함) 의 50%, 매너 (외모, 태도, 표정 포함) 의 40% 를 차지하며 발음 (1)- 발음이 명확하고 발음이 또렷하다 발음할 때는 접두사, 복음, 꼬리음을 분명하게 발음해야 한다. 성조-국음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소리는 가볍고, 높고, 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는 더 무겁고, 더 짧고, 더 빠르다. 둘째, 기세: 작가의 정서, 내용 변화를 발굴하고 적절한 표현 방식을 선택한다. 1 문장 읽기-조정의 일시 중지는 설득을 강화합니다. 문장이 너무 길면 문의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적은 곳에서 잠시 멈출 수 있다. 2 적절한 볼륨 3 어조—나이, 신분, 감정에 따라 말하는 말의 속도가 다른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텍스트의 의미에 따라 사운드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어떤 단어가 다른 단어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중요하지 않은 단어를 더 빠르거나 더 가볍게 말할 수 있다. 중요한 단어를 만나면 특히 길거나 가중된다. 이것이 요점입니다. 3. 학교 다닐 때의 행동 1: 미소, 주위를 둘러보고 단정한 옷차림을 합니다. 2 낭독할 때: 청중을 동시에 낭독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문장이 생기기 쉽지만, 원고가 당신의 얼굴 표정을 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준비 단계 1t 내용 이해: 제목을 받았을 때 한 번 훑어보고, 문장 내용과 주제, 어떤 문법과 어휘를 사용했는지 알아본다. 2 정확한 발음: 불확실한 음을 확인하십시오. 마크: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어느 음조가 낮거나 높아야 합니까? 어느 문장이 길어야 합니까? 어떤 말이 간략함에 적합합니까? 우리는 어디에서 멈춰야 합니까? 어디가 빡빡해야 하고, 어디에서 큰 소리와 조용함을 안배해야 합니까? 빨리, 천천히? 주구를 읽다.
질문 6: 읽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위아래로 (소품 음악 준비와 포장) 제스처 (자연, 민첩성, 날카로움, 선명함, 대범하다) 몸 (몸의 흔들림과 걷기) 표정 (풍부한 감정 표현) 소리 (크게, 크게, 입체적인 변화, 너무 높아서 당신의 목소리를 깨뜨리지 마세요) 철자 음량이 낭송되지 않도록 미리 제공하고 알려 주세요. 의상 (시의 내용이 있으면 평상복으로 바꿀 수 있음) 은 기세와 졸업을 중시하고, 암송은 정서적이고 정서적인 독서가 필요하며, 연설은 설득과 연설이 필요합니다. 낭송은 일종의 예술 공연이다. 낭송하는 언어는 대부분 규범적인 문어나 고아하고 화려한 문학 언어이다. 간결, 함축, 심오함,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노래처럼 리듬과 리듬의 의미를 잡아당겨 관객들에게 씹는 매력을 남기고 시청자들을 도취시키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낭송자는 원고를 깨뜨릴 필요도 없고, 청중과 더 많은 교류를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그는 낭송의 내용에 완전히 빠져들었다.
질문 7: 암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낭독은 clear voice 의 낭독이다. 즉 표준어를 사용하여 명확하고, 크고, 감정적으로 서면 언어를 낭독하고, 단어의 시각적 이미지를 청각 이미지로 변환하는 것이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문어예술이다. 말투를 창조적으로 복원해 소리 없는 문어어를 살아 있는 구어로 바꿔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만약 문장 쓰기가 일종의 창작이라면, 낭독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표준어 수준 테스트에서 낭독은 수험생에게 표준어 적용 능력에 대한 종합 테스트 형식이다. 대부분의 테스터들은 이 항목에서 실점이 많다. 낭독의 기본 요구 사항을 알고 있다면, 낭독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우선 표준어로 큰 소리로 낭독한다.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은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것은 수험생이 원작에 충실할 것을 요구하며, 단어, 누락어, 개사, 재수를 추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소리내어 읽을 때 성모, 모음, 성조, 속삭임, 소아화, 음변, 문장 표현이 모두 표준어 발음 기준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1. 표준어와 자신의 방언의 음성 차이를 주의해라. 표준어와 사투리 사이의 음성 차이는 대부분 규칙적이다. 이 법률은 크고 작으며, 법에는 왕왕 몇 가지 예외가 있는데, 이것은 우리 스스로 총결산해야 한다. 개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사전과 사전을 찾아 기억을 강화하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실제 운용에서는 음운상의 차이뿐만 아니라 경음어와 모음의 연구에도 주의해야 한다.
2. 다음자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한 글자의 다음은 오해를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며, 반드시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복음어는 두 가지 방면에서 배울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의미가 다른 다음자이다. 우리는 그것들의 다른 의미를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다른 의미에서 그들의 다른 발음을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범주는 의미가 같은 다음자인데, 그 사용 장소의 차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한 음조는 "폭" 이고 다른 음조는 "좁다" 입니다. "클립" 과 같은 "좁은" 것을 기억하세요. "jacket" 과 "jacket" 을 제외하고 모두 긍정음으로 읽는다.
3. 유사한 글리프나 부수 비유로 인한 오독에 주의하세요. A 에서 B 까지의 글리프가 비슷하기 때문에 이런 오독은 매우 흔하다. 부수 자체의 발음이나 부수가 더 많이 쓰는 단어의 발음에 따라 새 단어의 발음을 비유하는 오독도 흔하다. 사람을 웃게 하는 이른바' 수재가 절반의 글자만 읽을 수 있다' 는 것은 이런 오해를 가리킨다. 녹색과 녹색, 브러시, 헹구기와 같은 것들이죠.
4. 다른 단어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표준어 어휘에서 어떤 단어 (또는 단어의 어소) 는 같은 음의를 가지고 있지만, 두 가지 혹은 몇 가지 다른 발음이 있는데, 이를' 이음' 이라고 한다. 이러한 발음을 규범화하기 위해 국가는 1950 년대에' 표준어 음성시험위원회' 를 조직하여 표준어에서 서로 다른 발음을 하는 단어에 대해 발음검사를 진행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 그 원고는 몇 가지 쉽다. 1985. 국가는' 표준어 이체자 음성평가표' 를 발표하여 전국 문화, 교육, 출판, 방송 등 부서와 업종에 관련된 표준어 이체자의 발음과 표음을 모두 이 새로운 음성평가표에 근거해야 한다. 음표표를 사용할 때는 공구서 (예:'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다. 먼저 한 단어의 모든 발음, 의미 및 규칙을 검토한 다음 시음표에서 발음과 용례를 봅니다. 비교 후, 양자에 차이가 있다면, 시청표를 기준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발음 규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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