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쩡 구오 판 고전 인용문 선정
쩡 구오 판 고전 인용문 선정
1 훌륭한 매춘부, 냉소에 능하지만 무례하고 싸지 않다. 그것의 구애는 즐겁지 않고, 그것의 소홀함은 분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2 인의 기질은 타고난 탓에 바꾸기 어렵지만 독서는 기질을 바꿀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는 네가 화를 낼까 봐, 그는 포용할 것이다. 만약 그가 끊임없이 비난을 받는다면, 그는 너의 의도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도 두렵지 않다. 뭐가 재미있어요?
4 배우고 폐지하는 자는 배우지 않고 폐지하는 사람이 아니다. 배우고 버리는 자는 공부로 교만하고 교만하면 굴욕을 당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낭비하고 배우지 않는 사람,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사람, 열등한 사람 등, 비천한 사람은 욕설을 받는 폭력보다 더 용감하고, 욕을 받는 사람보다 더 심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5 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 왜 시간을 선택합니까?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6 그것은 영졸한 천진난만한 의미를 가져야 오래갈 수 있다.
7 재물을 탐내지 말고, 믿음을 잃지 말고, 자연스럽지 마라. 모든 자연인들은 이 세 성을 존중한다.
8.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청렴성을 유지하고 향당위의 명성을 연락한다. 곧고 참으며 자손을 축하하다.
다른 사람을 이긴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이길 곳이 없다.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영원히 이길 수 없다.
10 은 단지 작은 아이디어일 뿐, 시가 실패하게 하여 전선이 함락될 수 있다.
Zeng Guofan 고전 인용문 최신
1 악은 멸인선보다 크고 덕은 백인의 불의보다 크다.
2 반드시 이를 악물고, 결심을 하고, 말투를 절약하고, 기개를 키워야지, 절대 비천하지 마라.
책임자는 이익 외에 있어야 하고, 화자는 자신을 이익 속에 두어야 한다.
군자는 차마 어지러움을 참을 수 없고, 참으면 굴복하지 않고, 가난을 참으면 연극에 짜증을 내지 않고, 참으면 굴복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가 인내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올바른 자신만이 사람을 다른 사람으로 만들 수 있고, 가장 좋은 자신이 봉사할 수 있다.
운명을 아는 것은 군자의 첫 번째 요지이다.
한 번 읽으면 복이 되고, 한 마디로 잔인하면 태평을 다치게 할 수 있다. 마음이 흐리멍덩하지 않아 창작이 아주 좋다.
8 첫째, 야심이 있어야 하고, 둘째, 식견이 있어야 하고, 셋째, 항심이 있어야 한다.
끈기가 없으면 다른 생각을 보면 발전하기 어렵다.
10 책을 읽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야망, 식견, 인내심이다. 야망이 있다면, 당신은 결코 더러운 것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 지식이 있으면 지식이 무궁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함부로 자신을 얕잡아 보지 못한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강 보 guanhai 로, 우물 개구리 엿볼 하늘 처럼, 또한 무지한 사람; 변하지 않는 부가 없으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1 1 군자는 생각을 많이 하면 뜻을 품지 않고, 말을 많이 하면 조용하지 않고, 많으면 덕을 쌓지 않는다.
12 차근차근, 날이 멈추지 않으면 곧 만기가 된다. 거리를 계산할 필요 없이 감탄하다.
13 전세는 급하지 않고, 1 위를 안정시키고, 2 위를 추구한다. 무명의 일은 정확하고 간단해야 한다. 품질. 법을 바꾸려면 우선 확고하고 두드러진 포부를 세워야 한다. 증국번이 추구하는 것은' 명덕신민이 지선에서 멈추고, 배우고 우측시, 수양성, 치국평천하' 의 이상적인 길이다. 리덕공립언' 은 그가 일생 동안 추구해 온' 삼선' 목표이며, 그의 덕자와 무공은 모두 인상적이다.
14 말쑥한 옷차림을 한 사람은 순진무구한 것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조용하고 절약해야 한다. 탐욕스럽고 인색한 남편은 그들과 관계를 맺어서는 안 된다.
15 내가 할 수 있는 한 운명에 맡기고, 나는 하늘에만 조심한다.
16 혜택을 공유할 수는 있지만 독점할 수는 없습니다. 계획은 적지만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단일 이익은 실패를 초래하고, 집단 노력은 실패를 초래한다.
17 서비스로 유명한 사람은 손해를 보고, 돈이 많은 사람은 손해를 본다. 선악을 갚는 자는 천도의 구속을 받지 않고 군자가 되고 싶어 소인을 멸한다. 천지는 불행을 가져오고, 사랑도 마찬가지다. 뇌우, 눈, 서리처럼 만물을 만들고 싶다. 그러므로 군자는 두려워하고 두려워하지만, 소인은 다행히 고려하지 않는다. 그 화를 두려워하면 복을 받고, 그 복을 무시하면 화를 낸다. 불행이란 선전할 방법이 없다. 다만 사람들이 불행이라고 부를 뿐이다.
18 좋은 사람은 덕이 있어 천도를 잘 보답한다. 악인이 장물을 뒤집어씌우면 장차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19 성령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몸이 허약해서 지나치게 소중히 여기지 마라.
다른 사람과 논쟁하면, 일을 논할 수밖에 없다. 절대로 그의 할아버지의 결점을 폭로하지 말고, 그의 규방의 악을 선포하면 그를 죽일 것이다.
2 1 너무 높고, 인자하고, 너무 순종하고, 의리를 상하다. 그래서 중간에서 배우는 것도 비싸다.
22 후자에 유리하고, 후자에 유리하며, 후자에 불리하다. 겸손한 자는 물러서고, 덕을 제거하고, 강압하고, 화를 시작한다.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불효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악은 눈코를 보고, 진실과 거짓은 입술을 보고, 이름은 정신을 보고, 재물은 정신을 본다.
25 *** 자기 방종, 독서는 도덕이다.
악당은 호랑이, 늑대, 뱀, 전갈과 같다. 호랑이 늑대의 힘, 뱀 전갈의 모양은 자신을 해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피하고 예방한다. 소인의 마음은 호랑이 늑대와 같고, 겉모습은 음험하고 교활하며, 사상은 뱀전갈과 같고, 말은 조화롭다. 사람들은 그가 자신을 해치고 죽일 줄 몰랐다.
강대한 사람이 기세등등할 때, 나는 반드시 그를 공격하지 않을 것이며, 그를 존경하고 멀리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야 천하에 이름을 지을 수 있다.
너 앞에서 천리를 봐, 뒤에서 한 발짝도 떠나지 않아. 그래서 철리가 있고 비판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비판을 보았지만 어색함을 보았다. 이것은 전 세계가 추구하는 것이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혼자 느낀다.
자중하지 않는 자는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자는 스스로 고민을 자초하고,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득을 보고, 내가 아닌 자는 지식이 넓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병악이 너무 심한 사람은 전임자의 결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불에 기름을 붓는 것이다. 그 피해는 마치 학대를 돕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쩡 구오 판 고전 어록 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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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감옥에 갇혀서 걱정이 태산이었을 때, 이제 너의 영웅을 단련할 때가 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3 무시하면 말을 잘못 한다.
4 소인은 사람의 좋은 것만 기대하고, 너무 감사하지 않는다. 군자는 남에게 은혜를 베풀지 않고, 사람을 잊을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교만과 자만심을 없애고, 자만심을 피하기 위해 노력해야 다른 사람에게 비웃히지 않고 진보할 수 있다.
6 빨리 생각하지 않으면, 잘 생각해야 하고, 마음을 안심시키는 것보다 낫다.
네가 거대한 분노와 기쁨 속에 있을 때, 너의 성품은 변했다. 만일 어떤 일을 한다면, 너는 반드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이 뒤따를 것이다.
8. 성세에 창업한 영웅은 겸허를 제일로 한다.
선량함은 독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오늘 저는 뒤에 있는 축복을 초대합니다. 만약 시세가 좋다면, 나는 정말 부끄럽다.
10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타오에 있을 수 없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얻은 사람은 잃기 쉽다.
1 1 사람의 기질은 원래 변하기 어렵지만, 독서는 가스를 바꿀 수 있다. 이런 가스는 밖에서 배워서 안에서 얻은 것이다. 이를 진심, 진심, 청명이라고 한다.
12 사람들이 자기애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이익을 위해 뛰어다니며 상가를 위해 뛰어다니겠습니까? 마음속에 일이 있는 것은 욕망이라 근치하기 어렵다. 그렇지 않으면 끝없는 죄악이 있을 것이다.
13 인자는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자비, 입에 던지거나, 이익이 다가오거나, 포용한다.
14 두 선생 사이에는 분쟁이 없고 타협도 필요하다. 군자 소인은 다투지 않고, 용모가 크다. 두 명의 악당이 논쟁하고 있지만, 악당을 아는 사람이 있다.
15 한 마디의 은근함은 끝없는 재난을 없애고, 한 마디의 족어는 끝없는 요구를 없앴다.
16 누구도 모욕을 당할 수 없다, 특히 쓸모없는 사람.
17 빼야 할 사람은 반드시 줄고, 그 지방의 사람은 반드시 아낄 것이다.
네가 오늘 한 말은 작은 이익 때문에 내일 바꾸지 마라.
19: 달권은 네가 할 수 있는 것, 어려울 때 할 수 있는 것, 어려울 때 할 수 있는 것.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이라고 한다. 이것은 장기적인 고려 라고 하지만, 그것을 알고 오는 것을 모르고, 일을 시작하고, 일을 하고, 일을 정하고, 변하는 것을 아는 것을 지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주를 중지, 그래서 저주를 돕고, 저주를 도와, 그래서 저주를 중지 합니다.
2 1 천하의 일, 앞에는 늘 한 점이 자라나, 나머지는; 보증금이라는 점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것도 좋지 않아, 마음이 즐겁게 꽃을 피웠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한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나에게 매우 관대하다면, 너는 광범위하게 들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끝없는 감정을 유지한다면, 너는 괜찮을 것이다.
득실은 정해진 수가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구할 수 없다.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도 인생의 큰일이다. 엔론은 손해를 볼 수 있지만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크게 화를 내고 화를 내지 않고, 크게 기뻐하지 않고, 마음을 가꾸어 줄 수 있다. 속되지 않고, 들어가지 않고, 설 수 있다. 작은 이익은 다투지 않고, 작은 분노는 화를 내지 않고, 대중과 함께 할 수 있다. 선을 보면 하고, 악을 들으면 고치고, 수양성을 기르다.
사나운 미덕에 패배한 사람은 교만과 입담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사전에 신중하여, 사후에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도가 성공해도 소인은 접근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그가 나를 관리하고 있다고 주장한다면, 너는 가방을 동시에 들고 있는 것이 낫다. 너는 그것에 의해 암상될 것이다.
노소를 가리지 않고, 일은 어렵지만, 모두 인내하고, 나무를 심고, 가축을 키우고, 더욱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군자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천명이 인사에 있다.
두 손을 놓고 대담하게, 더 이상 앞을 보지 마라.
불가능한 일이 있다면 진영을 폄하할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설득당해야 하므로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