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Wanweigang: 우리는 무엇에 민감해야합니까?

Wanweigang: 우리는 무엇에 민감해야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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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장 당신과 민감한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얼마 전 만위강은' 취득' 구독란인' 엘리트일반' 에서' 민감성' 이라는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이곳의 예민함은 무슨 뜻입니까? Wan Weigang 은 안데르센의 동화 "공주와 완두콩" 의 예를 들었습니다. 이야기에 따르면, 진짜 공주를 판단하는 데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첫째, 그녀는 모든 사람에게 예의가 있다. 둘째, 그녀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에게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셋째, 그녀의 피부는 매우 민감해야합니다. 매우 민감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너는 완두콩 한 알을 20 층 매트리스 밑에 놓고, 진짜 공주는 침대에서 자고, 완두콩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 그럼 왜 굳이 공주에게 피부가 이렇게 예민하다고 요구해야 하나요? 처음 두 가지 기준은' 좋은 사람' 이라면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세 번째 기준만이 어려서부터 의식걱정 없이 생활감상감이 예민한 여자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위강은 이 이야기 뒤에 한 가지 이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예민함' 이 고저 귀인을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반드시 피부가 예민한 것은 아니다. 여기서 말하는 민감성은 각종 감각에 대한 민감성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미세한 것을 관찰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민감도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한 사람이 예민함이 부족하면, 그는 일을 할 때 분수가 없고, 자신이 말하는 분량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심지어 다른 사람의 암시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더 높은 수준의 우스갯소리도 알아듣지 못할 수도 있다. 그는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있고, 훌륭한 전문 기술을 가질 수도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거친 사람이다.

오늘날, 예민함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스라엘 역사가인 헤라리는' 미래간사' 에서' 지식 = 경험 × 민감도' 라는 공식을 제시했다. 헤랄리는 종교가 없는 이 현대에서 생명의 의미를 찾으려면 경험과 민감성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곳의 민감성은 네가 경험에서 경험을 얻은 후에 경험으로 자신을 개조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끊임없는 경험을 통해, 당신은 이 세상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될 것이며, 결국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예민함은 배울 수 있다. Wan Weigang 의 예를 들어, 그는 춘완 시청을 할 때 무대가 매우 호화 스럽다고 느꼈지만, 항상 약간의 촌스러움을 느꼈지만 어떤 촌스러운지 말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문장 한 편에서' 색채채도' 라는 개념을 배웠다. 이 문장 에 따르면 색채 채도가 높을수록 고급감이 약해지고, 춘완 무대가 흙인 것은 빨강, 대, 녹색 등 채도가 높은 색채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 이치를 알게 되자 우리는 새로운 시각을 배웠다. 일단 개념이 명확해지면 감도를 배로 높일 수 있다.

생활 속의 다른 일들도 마찬가지다. 일단 잘못하고 심각한 결과를 깨닫게 되면, 한 가지 개념으로 요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비슷한 상황에 부딪히면 특히 민감하고 분수가 있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의도적 연습' 은 연습자가 실수에 매우 민감하고, 실수가 어디에 있는지 수시로 알고, 정신적 고통을 느낄 수 있도록 요구한다.

하지만 높은 감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민감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특히 민감합니다. 한 사람이 단지 한 마디만 함부로 했을 때, 그는 암시라고 생각했다. 누군가 함부로 농담을 하면 그는 화를 낼 것이다. 사실 일부 정보는 과도하게 해석할 필요가 없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민감도를 높이고 또 다른 기술을 배워야 한다. 바로 무시하는 것이다.

보고 느꼈지만 못 본 척 하는 것은 수동적인 무시였다. 그 방면을 전혀 보지 않는 것은 자발적으로 무시하는 것이다. 이런 소홀한 정도를 가지려면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알아야 한다. 우리는 중요한 일에만 민감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긴장을 풀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Wanwei 는 방금 사람들을 숙고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일을 생각하고 생각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의 아내 엘리노어 루즈벨트는 "위대한 머리는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간 머리는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약한 머리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너는 먼저 생각이 있어야 일이 일어나게 할 수 있다. 그 권세 있는 사람들은 일이 일어나게 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주동적으로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수동적이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구경꾼이 될 수 밖에 없고, 일이 발생한 후에 다시 이야기할 수 밖에 없다. 처음 두 사람의 비위를 맞추는 방법만을 연구하는 사람도 있다.

또한, 가장 높은 민감성은 마이크로지식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서한 총리 병길이 장소를 시찰하러 갔을 때 거리에서 싸우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척하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다. 젖소 한 마리가 병이 난 것 같아 그는 가서 젖소의 상황을 매우 자세히 점검했다. 부하들은 그에게 왜 싸우지 않느냐고 물었지만, 소가 아픈 것과 같은 사소한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총리는 싸움이 지방관의 일이고 사소한 일이라고 말했다. 총리는 상관하지 않는다. 그러나 소가 병이 났는데, 올해는 기후가 이상하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이 큰일이다.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향상할 만한 진정한 쿵푸이다.

이상은 만위가 감도에 대한 몇 가지 견해이며, 마이크로상인에 대한 참고가치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본문 출처:' 구독 칼럼'' 엘리트 데이반' (주말 토론 | 20 층 매트리스급 민감도)

원문 출처: 위챗 업무비: 만위강: 우리는 무엇에 민감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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