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초등학생이 익혀야 할 유명한 격언

초등학생이 익혀야 할 유명한 격언

구멍 속의 쥐처럼

항아리 속의 거북이.

작가처럼, 책처럼

글은 사람과 같습니다.

아버지같고 아들같고

아버지같고 아들같고.

좋아요

가슴에 좋아요.

좋아요는 서로를 소중히 여깁니다.

엄마같고 딸같고

엄마같고 딸같고.

선생님처럼, 학생처럼.

어떤 선생님이 어떤 학생을 가르치는지.

나무처럼 과일처럼

양털도 양에서 나옵니다.

10 노란 독수리가 연발을 잡았고 고리가 풀렸습니다(30화 왕희봉)

11 금비녀가 우물에 빠졌습니다. 가진 것은 오직 당신뿐입니다 (제30장 진추안)

12 9개국 낙타 상인 - 여기저기서 장사를 권유합니다 (제46장 원앙)

13 송희종의 독수리, 조장의 말 - 그들은 모든 좋은 그림 (46장 원양)

14 일선 선비는 기쁨이 가득하다 - 기쁨이 가득하다 (46장 원양)

15 노란 편백나무를 바위 망치처럼 - 괜찮다 겉은 비참하지만 속은 비참하다 (53장 지아진)

16 귀머거리가 폭죽을 터뜨린다 - 흩어지다 (54장 왕희봉)

17 메이샹이 주인을 숭배한다 - 모든 노예 어 (60 장 방관)

18 헛간 쥐와 늙은 황새는 음식을 빌리러 갔다 - 그들 중 누구도 지키고 있지 않았고 일부는 날고 있었다 (61 장 유시)

19 청수 비빔국수 먹자 - 니가 먹어봐 (65화, 유상지에)

스무살 청년이 영화 들고 무대에 온다 - 최소한은 하지마 이 종이를 찢지 마세요 (65장 유산지에)

21 쥐 꼬리에 상처가 있는데 고름과 피가 얼마나 많은지 (68장 왕희봉)

22 진짜 상단 광선의 영혼이 사라졌습니다 - 겁에 질려 죽습니다 (68장 왕희봉)

23 입이 잘린 조롱박 - 말이 없습니다 (68장 왕희봉)

24 녹색 양파에 두부 섞음 - 순백(74장 왕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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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머리를 써도 모자를 만들 수 있으니 남을 수는 없다(75장 원양) )

26 무리에서 탈출한 낙타 - 너뿐이야 (88장) 지아무)

27 뼈를 잡고 살을 드러내며 - 머뭇거림 (88장 왕희봉)

28 그을린 꼬리 - 주에 (117화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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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문장 :

1 꽃이 지고 꽃이 온통 날아갈 때 하늘아, 누가 붉은 꽃과 그 향기를 불쌍히 여기겠는가?

2 꽃은 피고 보기는 쉽지만 찾기 어렵다

3 꽃은 떨어져 반쯤 묻힌다

4 오늘도 꽃을 묻는 사람들은 웃으며 미친.. 묻어버리면 누군지 모르겠다.

5 봄이 지나면 아름다움도 늙고 꽃도 지고 사람도 죽는다.

6 스크린 창 아래에서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황토 능선에서 당신의 운명은 얼마나 비참합니까?

7일의 끝 향기로운 언덕은 어디일까요?

8 본질은왔다 갔다하고 순수한 흙은 바람을 가리는 데 사용됩니다

9 나는 당신을 가지고 소란을 피우고 무대에 나타납니다

외국을 고향으로 인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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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없네요

결국

다들 남을 위해 예복을 만들어주는군요

10 깨끗하고 싶으면 어떻게 깨끗할 수 있겠습니까? 구름이 비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소속사가 계산을 너무 영리하게 하여 청칭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12 하나는 랑위안 선녀화이고, 다른 하나는 흠잡을데 없는 아름다움이다.

13 나는 흰 암술 세 센트를 훔치고 매화의 영혼 한 조각을 빌렸다.

14 이제 나는 죽었으니 내 종이 나를 모아 묻어줄 것이다. 내 노예가 언제 묻힐지 모르겠어요.

15 자랑스러우면 돕기 쉽고, 깊이 감사하면 친척이나 친구보다 더 감사하다.

16 황당한 말들로 가득한 페이지와 한 줌의 눈물은 모두 저자가 바보임을 나타냅니다. 누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17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작가에 열광해요!

18 자기 연민과 원망으로 가득 찬 신문. 누가 가을의 마음을 몇 마디로 설명할 수 있겠는가?

19 같은 꽃이 세상에 홀로 당당하게 숨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늦었어?

20 오늘 꽃에 묻힌 사람은 내년에는 누구에게 묻힐 것인가.

21 진실은 거짓일 때도 있고, 아무것도 없을 때도 있다.

22 꽃은 떨어지고 사람은 그것을 모르고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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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봄에는 꽃이 지는 것을 보세요. 가을은 홍옌이 늙어가는 때입니다.

24 세상사를 통찰하는 것은 다 지식이고 사람의 감정을 아는 것은 글이다

청경봉 완고한 돌시구

재능이 없으면 당신은 하늘을 고칠 수 있지만, 당신은 필멸의 세계에 헛되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과거와 현재의 문제입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하여 전설을 만들겠습니까?

돌에 새겨진 글

종이에는 황당한 말과 한줌의 쓰라린 눈물이 가득하다!

작가가 미쳤다고 하는데 누가 그 뜻을 알 수 있겠는가?

봄꿈송

봄꿈은 구름과 함께 흩어지고, 날아다니는 꽃들은 물의 흐름을 따라간다.

우리 모든 아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왜 우리가 여가와 슬픔을 추구해야 하는가입니다.

심판서(청문)에도 추가

맑은 달은 드물고, 화려한 구름은 흩어지기 쉽다.

내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몸은 겸손하다.

로맨틱하고 영리한 사람은 원망을 불러일으킨다.

수요는 주로 비방으로 태어났고, 감상적인 젊은 스승은 허사였다.

두 번째 장의 두 번째 문장 (사람을 공격하는 것)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은 헛되고, 텅 빈 구름은 계수나무와 난초와 같습니다.

배우들에게 복이 있다는 건 부럽지만, 젊은 스승에게는 행운이 없을 줄 누가 알겠는가.

별책에 실린 시 중 하나(향령)

향기로운 줄기를 가진 연근은 현실의 현실에 상처받게 된다.

두 곳에는 외로운 나무들이 자라고 있었기 때문에 향기로운 영혼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공식 판정 중 하나(임대우, 설보채)

용쉬의 재능에 비해 시간을 멈추는 미덕이 불쌍하다.

옥대(玉帯)는 숲 속에 걸려 있고, 금비녀는 눈 속에 묻혀 있다.

본심판 2부(가원춘)

20년간의 옳고 그름, 두리안 향기가 피어나 궁궐을 밝힌다.

첫 번째 봄 장면을 놓고 세 샘이 경쟁하고, 호랑이와 호랑이가 만나 큰 꿈을 향해 돌아온다.

공서의 세 번째 문장(지아탄춘)

당신은 재능이 있고 똑똑하며 야망이 높고 운이 쇠퇴한 말세에 태어났습니다.

청명절에 눈물을 흘리며 강변을 바라보면 수천 리 떨어진 동풍이 꿈만 같다.

공서 네 번째 문장(시향운)

부(富)란 무엇인가? 부모는 아기였을 때 불순종했습니다.

눈을 뜨고 비스듬한 빛, 향강 물이 지나가고 구름이 날아가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본서(묘어) 제5부

깨끗하고 싶으면 어떻게 깨끗할 수 있겠습니까?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난한 금과 옥은 결국 진흙 속으로 가라앉게 마련이다.

본서 여섯 번째 문장(가영춘)

아들은 중산늑대인데 야망이 생기면 날뛰게 ​​된다.

금빛 내실 꽃과 버드나무 품질은 오랫동안 황량에 갈 것입니다.

본서 일곱 번째 시춘(가희춘)

봄의 풍경이 오래가지 않고, 청순한 옷차림이 과거의 화장에서 갑자기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

자수집의 불쌍한 기다리는 소녀는 녹색 등불을 들고 고대 불상 옆에 혼자 누워 있다.

주요 문장 중 8개(왕희봉)

모든 새는 세상 끝에서 와서 이 재능 있는 사람을 존경할 줄 안다.

팔로우 하나에 둘이 세 명을 죽게 만드는데, 진링을 향한 눈물은 더욱 안타깝다.

공식 판결 9호(지아교 자매)

윤귀가 패하면 가족이 죽었을 때 친척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다.

류씨 가족을 도운 결과 우연히 은인을 만나게 됐다.

본서십시(리완)

복숭아 자두의 봄바람이 끝나면 결국 난초 같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얼음물처럼 질투도 헛되고, 남에게 농담을 해도 소용없다.

정경(秦典智) 제11호

하늘의 사랑, 바다의 사랑, 몸의 사랑, 사랑은 정욕으로 이어진다. 만나다.

횡설수설과 부정직함은 모두 드러나지만 사실 싸움을 시작하는 것은 평화로운 일이다.

좋은 노래

신과 불멸자가 선하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 모두가 알고 있지만 그들의 명성과 명성을 잊을 수는 없습니다.

고대의 장군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리고 현대? 메마른 무덤에 풀더미가 사라졌습니다.

신이 선하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사실이지만, 금과 은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결국 같이 모이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게 싫고, 때가 오면 눈을 감는다.

신이 선하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지만, 오직 나의 아름다운 아내만이 그것을 잊지 못한다!

생일에 친절을 베풀었지만 죽은 후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갈 것입니다.

신이 선하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지만 오직 자녀와 손자만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예로부터 효도하는 부모가 많았는데 효자, 손자를 본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노래 해석이 좋다

허름한 집은 비어 있었지만, 그 당시 침대에는 시든 풀과 시든 포플러가 가득했고, 한때 노래하고 춤추는 곳이었습니다. .

거미줄은 조각된 들보로 덮여 있고, 이제 차양창에는 녹색 거즈가 덮여 있습니다.

지방이 진하고 가루가 향이 난다고 하는데, 어찌 관자놀이가 다시 서리가 내릴 수 있겠는가?

어제 뼈는 황토에 묻혔는데 오늘 밤에는 붉은 천막 아래에 원앙이 있습니다.

상자에는 금이 가득, 상자에는 은이 가득 담겨 있다. 거지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모두에게 욕을 먹는다.

남들은 오래 못 산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내가 돌아오면 내가 슬퍼할 줄 어떻게 알겠는가?

좋은 훈련을 받았다고 해서 미래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좋은 직업을 선택하면 불꽃골목에서 살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가제 모자가 너무 작아서 족쇄를 들고 다녀야 했어요

어제는 부러진 코트가 차가워서 안타까웠는데 지금은 보라색 비단구렁이도 너무 예쁜 것 같아요

긴.

시끄러워요. 막 노래를 마쳤는데 저는 이 외국이 고향인 줄 알고 무대에 올랐어요.

결국 남을 위해 결혼식 옷을 만들어주는 것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일인가!

소개

홍멍 오픈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모두 낭만적인 사랑을 위한 것입니다.

슬픈 날, 슬픈 날, 외로운 시간에 나는 어리석음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그럼 <붉은 저택의 꿈>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공연해 보자.

평생의 실수(가보옥)

금과 옥의 조화는 모두 좋은데 나무와 돌의 결합만 생각한다.

하늘을 보면 산에 눈이 밝게 빛나고 있다.

선경의 외로운 숲은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세상에 한숨을 쉬며 연고에 파리가 있지만 이제 우리는 그것을 믿습니다.

함께 사건을 제기하더라도 문제는 해결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닝메이 헛되이(임대옥)

하나는 랑위안 선녀화이고, 하나는 흠잡을 데 없는 옥이다.

로맨스가 없다면 우리는 이생에서 그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로맨스가 있다면 결국 우리의 생각은 어떻게 공허해질 수 있겠습니까?

한 사람의 불평은 헛되고, 다른 사람의 걱정은 헛된 것입니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다른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내 눈에는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을지 상상해보세요.

가을이 겨울로, 봄이 여름으로 흘러가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무상을 싫어한다(가위안춘)

용화를 축하할 때인데, 무상을 또 싫어한다.

눈을 뜨고 모든 것을 버려라.

방황하다 보면 영혼이 소모됩니다.

고향을 보면 길은 멀고 산은 높다.

그래서 꿈에서 부모님께 말씀드리는데요:

내 아들의 생명은 이미 위험에 처해 있고, 우리 가족 관계에서는 한발 물러서서 일찍 나가야 합니다!

바람과 비를 뚫고 3천 번의 여정은 모든 살과 피와 조국을 버린다.

울면서 세월을 잃을까 봐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아들 걱정은 그만 두겠습니다.

예로부터 가난한 사람, 인연이 있는 사람은 다 정해져 있었는데 어떻게 이별과 재회가 있을 수 없겠는가?

이제부터 각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두 곳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도 갈 테니 관여하지 마세요.

조이(시향운) 속의 슬픔

아직 유아기 때 부모가 모두 사망했다. 아름다운 수풀 속에 살면서도 어떻게 응석을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행히 영웅이자 관대함으로 태어났고, 아이들의 개인적인 사랑에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옥당에 달빛이 밝게 빛나는 것 같습니다.

재능 있고 아름다운 남자가 될 자격이 있는 남자는 영원히 살 것이다.

어린 시절의 투박한 모습에 딱 들어맞는다.

결국 고당에 흩어진 구름과 향강이 말랐습니다.

이게 이 세상의 우여곡절 수인데 왜 헛되이 슬퍼합니까!

세상을 참기가 어렵다 (묘유)

그녀의 기질은 난초처럼 아름답고 재능은 불멸을 넘어선다.

외롭게 태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린내가 나고 세상의 아름다움에 혐오감을 느끼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러나 너무 높은 사람들은 그럴 것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더 질투하라. 그러면 깨끗한 세상에서 살아온 자들이 역겨워할 것이다.

청등고궁 사람들이 늙어가는 게 안타깝습니다.

빨간색과 분홍색 건물의 아름다움이 바랜 것이 안타깝습니다!

결국 내 뜻과는 다르게 여전히 먼지가 많고 더러웠어요.

무결한 백옥이 진흙 속에 갇혀 있는 것 같습니다.

왜 굳이, 왕 씨와 선 씨는 기회가 없다고 한탄합니다!

행복한 적들(지아잉춘)

무자비한 짐승, 중산늑대. 근본 원인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마십시오.

맹목적이고, 오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고, 탐욕스럽습니다.

생각해보면 허우 가문의 미모는 푸류 못지않게 아름답다.

싼 놈들, 정부의 딸은 마치 더러운 사람 같다.

내 영혼의 아름다움과 방황하는 삶에 탄식하세요!

서화우(가시춘)

그 세 개의 샘을 꿰뚫어 본 후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녹색이면 어떻게 될까요?

이 시간을 파괴하고 평화와 평온을 찾으십시오.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하늘에는 어린 복숭아가 가득하고 구름에는 살구가 많이 있습니다.

결국 가을에는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저거 보세요, 백양마을 사람들은 흐느끼고 있고, 푸른 단풍나무 숲 아래서 귀신들이 신음하고 있어요.

게다가 무덤은 썩어가는 풀로 덮여 있다.

이 말은 어제는 가난한 사람이, 이제는 부자가 수고하고, 봄은 풍족하고, 가을 꽃은 괴로움을 당한다는 뜻이다.

이렇게 삶과 죽음의 위험을 누가 피할 수 있겠는가?

서쪽의 귀한 나무를 소용돌이나무라 하는데, 장수의 열매가 맺힌다고 들었습니다.

똑똑함은 피곤하다 (왕희봉)

회사가 너무 영리해서 Qingqing의 목숨을 잃었습니다!

살면서 마음은 상했지만 죽은 후에도 영혼은 영묘합니다.

부잣집은 평화롭지만, 결국 가족은 죽고 모두가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

시간낭비야. 내 생각은 반평생 동안 내 마음 속에 맴돌았으니 마치 한밤중에 꿈을 꾸는 것 같으니.

갑자기 건물이 무너지는 듯한 굉음이 있었고, 금방이라도 꺼질 것 같은 비참한 안개가 꼈다.

그렇습니다! 기쁨과 갑작스런 슬픔의 순간. 한숨, 세상의 종말은 불확실해요!

유우칭(자교)

유우칭, 유우칭은 갑자기 은인을 만났다.

행운의 어머니, 운이 좋은 어머니, 음공을 쌓다.

삶을 격려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우며 돈을 사랑하고 살과 피를 잊어버리는 무자비한 삼촌처럼 되지 마십시오!

곱셈, 나눗셈, 덧셈과 뺄셈이 있고 그 위에는 하늘이 있다.

故 Shaohua (Li Wan)

거울 속의 친절함은 꿈속의 명성에 더욱 걸맞습니다!

그 아름다운 시간은 얼마나 빨리 지나갔나요? 더 이상 수 놓은 텐트나 만다린 오리 퀼트가 없습니다.

구슬 왕관을 쓰고 봉황 외투를 입어도 삶의 덧없음을 견딜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인생에서 늙음과 가난에 시달려서는 안 되지만, 자식과 손주도 쌓아야 한다.

머리에는 머리핀을 달고, 가슴에는 금인을 달고 있습니다.

우리는 강하고 고귀하지만 비참하고 비참한 길입니다. 지하 세계가 가깝습니다.

고대 장군들이 아직도 존재할 수 있을까? 그것은 단지 미래 세대의 잘못된 평판과 존경일 뿐입니다.

모든 좋은 일에는 끝이 있다(진커칭)

량춘의 그림이 모두 사라졌다.

스타일도 좋고 외모도 좋은 것이 가정 파탄의 근본 원인이다.

지추가 쓰러지면 누구나 공경하고, 집안일이 망하면 첫 번째 죄는 평화다.

섹스는 언제나 감정에 의해 이루어진다.

모든 새는 숲으로 날아갑니다

관료에게는 재산이 시들고 부자에게는 금은이 흩어질 것입니다

선한 사람은 죽음을 면하고, 잔인한 사람은 보응을 면할 것입니다.

목숨을 빚진 사람은 이미 목숨을 갚았고, 눈물을 빚진 사람은 눈물을 다 흘렸다.

한풀이와 한풀이를 갚는 일은 이별과 통일이 정해져 있는 일이 아니다.

인생이 짧은지 짧은지 알고 싶으면 전생에 물어보세요. 늙어 부자가 되는 것은 행운입니다.

그것을 간파하는 사람은 불교로 도피하고, 그것에 집착하는 사람은 목숨을 잃는다.

먹을 것을 다 먹고 숲에 몸을 던져 광활한 하얀 땅을 남긴 새와 같습니다!

답변: 소용돌이 밍마오 - 고급 마술사 레벨 7 3-8 15:44

통계에 따르면 '붉은 저택의 꿈'에는 315개의 속담이 있는데, 그 중 " "이런 종류의 조항은 처음 80장에 48개, 마지막 40장에 7개, 총 55개 조항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고대인이 말했다"는 첫 번째 80장에 17개의 조항이 있고, 마지막 40개 장에 8개의 조항이 있어 총 25개의 조항이 있으며, "자주 말하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첫 80개 장에는 4개의 조항이 없습니다. 마지막 40장. 연구진은 또한 왕희봉이 '붉은 저택' 속 인물의 속담을 57개 인용해 가장 많이 인용했다고 결론지었다. 통용명언을 가장 많이 인용한 장은 65장으로 총 16장이다. 속담은 268개, 숙어 11개, 속담 52개이며 그 중 조설근이 직접 지은 것이 7개이다. 조설근이 사용하는 속담은 상대적으로 넓은 개념으로 민간속담, 숙어, 고대시, 숙어 등을 포함해야 한다. 따라서 《붉은 저택의 꿈》에서 통용되는 속담의 기준을 정한다는 것은 노동자들이 만들어낸 경험을 요약하고 사람들 사이에 구전된 속담, 옛말, 격언, 속담 등을 말한다. 《의례서: 대학》에서는 "속담도 속담이다"라고 말합니다. 속담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대중성과 보편적 유통입니다. 잠언에 대한 Cao Xueqin의 태도는 이미 첫 번째 장에서 분명했습니다. "나는 지식도 없고 문학도 없지만 거짓된 단어와 마을 방언을 사용하여 잠언을 수행하면 내실을 유명하게 만들 수 있으며 더 이상 일시적인 지루함을 깨뜨리지 않습니다. , 그리고 동료들을 깨우다 내 눈에 맞지 않습니까?” “마을 사투리”는 흔한 말입니다. 문학 작품에서 속담을 인용하는 것은 조설근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이래로 문학작품에서 속담을 인용하는 것은 흔한 일이 되었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진핑메이'는 700개 이상의 속담을 인용하는데, 이는 '붉은 저택의 꿈'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lt;/Pgt;

'붉은 저택의 꿈' 속 속담의 유래에 대해 논해보자. lt;/Pgt;첫째, 『홍루몽』 창작에는 원, 명, 청 초기의 소설과 오페라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방의 낭만"은 조설근의 창작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작품입니다. 주제든 줄거리든, 원작 "홍루의 꿈"의 많은 줄거리는 "서방의 낭만"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서쪽 회의소". 예를 들어, 43장에서 가보옥은 향을 위해 흙을 모아 어렸을 때 왕부인에게 박해를 받아 죽은 진천에게 제물로 바쳤다. 《서방의 낭만》 제1장 세 번째 열의 원앙이 향을 떨어뜨리는 장면에서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중매인은 몇 마디 말로 그녀를 축하하며 부부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언어학적 관점에서 볼 때 『서방의 낭만』에 나오는 많은 가사와 대화는 『붉은 저택』에 흡수되었다. "스크린 창 밖에는 중매인의 신문이 있을 것 같다", "집에 있으면 매일 졸린다" 등. "A Dream of Red Mansions"은 또한 "The West Chamber"의 표현적인 말을 흡수합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서방의 로맨스"의 네 번째 책의 두 번째 장입니다. 중매인은 Zhang Sheng을 꾸짖습니다. "당신은 너무 어리지만 화려하지 않습니다. 윽! 당신은 Daiyu가 꾸짖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23장 보옥: "하하! 당신은 싹이었는데 아름답지는 않고, 은빛 백랍 선창이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역사서와 고시입니다. "A의 15장 홍루몽', '먼 물은 가까운 목마름을 구원하지 못한다'는 '한비자'에서 따왔다. 『도덕경』, 『아름다운 여인의 불행한 삶』은 소동파의 시 『예로부터 아름다운 여인의 불행한 삶』 등에서 따온 것이다. lt;/Pgt;

세 번째는 속담의 가장 중요하고 풍부한 원천인 속담이다. Cao Xueqin의 "A Dream of Red Mansions"는 당시 베이징 지역, 특히 배너 사회에서 유행했던 많은 일반적인 속담을 인용합니다. 그 중 일부는 음성 언어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돼지고기는 먹어본 적 없지만 돼지가 달리는 것은 본 적이 있다”(16장), “락커를 탄 할아버지, 목발을 짚은 손자”(24장), “맑은 물 아래 국수, 너는 먹어보면 보여요”(6장) 15장) 등이다. 소설에서는 신선하고, 흥미롭고,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것들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lt;/Pgt;

넷째는 직접 만든 것입니다. 조설근이 직접 지은 『홍루몽』에는 몇 가지 공통된 말이 있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유루이는 『조장선비』에서 설금이 "말을 잘하고, 게임도 잘하고, 상황에 영감을 받는 사람이다. 그의 이상한 말을 유창하게 들으면 하루 종일 지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것이 그의 글이 그토록 절묘한 이유입니다.” 조설친은 매우 흥미롭고 유머러스한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품 속에 주요 주제를 담은 관용 부적도 있고, 도게렐이라는 뜻을 지닌 좋은 노래도 있다. 따라서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흔한 말들은 대부분 소설과 소설에서 따온 것이다. 원, 명, 청 왕조의 오페라는 그 당시의 민중과 소설에서 유래했으며 그 중 일부는 역사 고전과 고대 시에서 유래했으며 "현재 속담"을 기반으로 한 조설근의 창작물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랩과 랩의 민속 예술에서 직접 나온 것이며, 그 출처는 대략 원, 명, 청의 오페라, 소설, 이전 시, 가사와 음악, 역사 고전 등입니다. 대중적인 구어와 속담, 속담 등 극작가이자 민속학자인 푸 시화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의 귀와 눈에 들리고 그들의 묘사는 마치 말한 것처럼 매우 진실하고 친절하며 아름답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원나라를 제외하고는 아마도 무능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아이들은 다 안다'는 자제 서예의 대중성을 보여주는데, 이는 심지어 '간단함'에 가깝다. 통용되는 속담과 속어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야만 대중에게 대중화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Zi Di Shu는 7자의 운율을 지닌 시의 문장을 사용한 다음, 일부 단편적인 문장을 다른 문자와 함께 패딩으로 사용하는 것이 구문의 기초입니다. 기공 씨는 "그가 깊이 수양되지 않았기 때문에, 즉 틀에 덜 얽매였기 때문에 그런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시를 쓸 때 시를 해석하는 사람이다." "제자들의 책의 성취는 바로 그들의 용기와 천박함에 있다."lt;/Pgt;

그렇다면 28제자의 책에는 어떤 공통된 말들이 사용되어 있는가? "빨간 저택의 꿈"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말보다 마른 낙타가 더 크고, 우리의 허리는 머리털 하나도 뽑을 수 없을 만큼 크다고 합니다. "룽궈 저택의 두 번째 입장" 첫 번째 장 Liu Lao Lao의 말 노인은 노인과 더 친밀합니다. "용국저택 제2입경" 제5장 서술자 lt;/Pgt; 홀. 〈용국저재입〉 제8장 화자의 말 lt;/Pgt; 고결한 손자. "용국저택의 두 번째 입성" 제9장 보옥우 lt;/Pgt; '히비스커스 애가' 4장 Qingwen Yult;/Pgt; 부용시(富龍記) 5장(사촌청원)lt;/Pgt;9. 사람이 죽은 뒤에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까? Pgt;10. 불행한 미인 린 다이유. 『이슬의 눈물』 제1장에 나오는 화자의 말입니다.

11. 옛날 사람들은 가난하면 책을 공부한다고 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책이 지루함을 덜어준다는 것은 사실이다. "눈물의 이슬" 다섯 번째 통다이유 유 lt;/Pgt;12. 세상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일이 자주 일어나니, 그 일을 그대로 추구하지 마세요. '이슬의 눈물' 6장 왕희봉의 말lt;/Pgt;13. "눈물의 눈물" 10장 보채율;/Pgt;

15. 나는 이 두 배은망덕한 적들이 토해 죽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Jia Yuyult의 "Er Jade on the Heart" 첫 장

"Er Jade on the Heart" Psalmslt;/Pgt; 17. 옛말 세월은 쉽게 지나가고 아름다움은 사라지느니라 & "장례화" 제2장 다이우의 명언slt;/Pgt;18. amp; "꽃의 매장" 제4장 다이유의 명언 lt;/Pgt;

당신의 열정적인 아가씨와 나는 원앙 텐트를 함께 쓰고 있는데 어떻게 이불을 개고 침대를 만들 수 있겠습니까? 나 자야지. amp; "장례화" 4장 보옥 lt;/Pgt;

20. 시간은 유한하고 한가롭게 지나가고 저녁 풍경은 지나가면 사라진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슬픈 가을" 다이유의 말 lt;/Pgt;

21. 당신이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속삭였는데 걱정되고 아프네요. amp;p; "빨간색에 묻힌 두 개의 옥" Baoyu Yult;/Pgt; ; "빨간색에 묻힌 이중 옥" 다이유의 말 lt;/Pgt;

23. 아름다운 꽃처럼 노래하세요. 소리가 너무 슬프고, 다음 문장은 시간의 흐름과 같습니다. 더 부드럽습니다.

'붉은 옥에 묻힌 두 옥'의 화자의 말

24. 흐르는 물과 떨어지는 꽃 소리를 다시 들어보세요. . ; "붉은 옥에 묻힌 두 옥"lt;/Pgt; /p>

lt;Pgt 그 중 화자의 언어로 사용된 구어체 속담은 8개이며, 나머지는 작품 속 인물들의 입에서 나온 적절한 구어체, 구어체 속담임을 알 수 있다. 캐릭터의 언어는 "A Dream of Red Mansions"책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면 Zi Di Shu 언어의 인기와 일반적인 속담의 사용은 일반적인 속담과 구어의 사용에도 반영됩니다. 구어체와 구어체의 사용은 인물 대화에 가장 잘 반영되며, 인물의 다양한 성격이 대화에 반영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 인물 이론에서 다루었습니다. 여기서는 언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동화책에서 가장 독특한 문자 언어를 요약하면 구어체 어휘와 음성 어휘를 사용하는 가장 독특한 문자는 주로 Baoyu, Daiyu, Liu Laolao, Feng Jie, Deng 소녀(Qingwen의 사촌) 및 Silly Sister입니다. 수치. 먼저 바오다이가 언급하는 일반적인 속담, 구어체, 구어체를 살펴보겠습니다. 대옥은 귀부인으로서 입으로 낸 속담이 6개인데, 그 중 보옥의 속담 3개를 더하면 이 두 아가씨가 말한 속담의 수는 9개에 달한다. 두 사람이 단둘이 있을 때 대화는 더욱 캐주얼해지고 구어체 단어도 많아지며 두 사람의 남다른 관계를 엿볼 수 있다. lt;/Pgt;예를 들어 『홍옥두옥』에는 바오다이가 진방각 옆에 꽃을 묻었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서양의 낭만』을 읽는 온기와 조화이다. 방". lt;/Pgt;

;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다시 뒤집은 이 보석은 입술을 찰싹 때리고 소녀 뒤에서 고개를 흔듭니다. lt;/Pgt;당신이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속삭였는데, 그 말을 듣고 이 아름다운 여인은 즉시 부끄러워졌습니다. lt;/Pgt;당신은 나를 놀리고 사악한 책을 읽었다고 했고, 나는 남자들에게 놀리고 놀리는 여자가 되었습니다. lt;/Pgt; 그렇게 말한 뒤 자리를 떠나 아내의 방으로 가서 이유를 설명했다. lt;/Pgt;

lt;Pgt; 이 보옥은 "언니, 제 말투가 경솔했던 점을 용서해주세요"라고 답하며 사과하기 바빴습니다. lt;/Pgt;

lt;Pgt; 이제부터 거북이로 변신해서 백년 뒤에는 언니가 가을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lt;/Pgt;

lt;Pgt; 누나의 덕스러운 글을 돌에 담아 영원히 짊어지겠습니다. lt;/Pgt;

lt;Pgt; 이 말을 듣고 린 다이유는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lt;/Pgt;

lt;Pgt; 보옥은 벌을 받아야 한다고 했고, 나도 아내의 방에 가서 항의했다. lt;/Pgt;

lt;Pgt; 읽은 것을 다 외울 수 있어야 한다고 다이유가 말했는데, 아직 한 눈에 열 줄이 남았네요. lt;/Pgt;

lt;Pgt; 이 단락에서 보옥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서방의 로맨스"의 단어를 인용했습니다. 다이유는 속으로는 기뻐했지만, 표면적으로는 억울한 척하며 아내의 방에 가서 불평하겠다고 협박했다. 불안한 보옥은 다이유가 "큰 거북이"라며 "나는 영원히 내 동생의 등에 서 있을 것이다"라고 재미있는 말로 놀렸다. 이 흥미로운 자기 저주는 원작을 각색한 것인데, 원작에서 보옥은 사과하기 위해 "만약 고의로 괴롭히면 내일 연못에 빠져 파는 사람에게 잡아먹힐 것이다. 에잇, 네가 '영부인'이 되어 내일 서방으로 돌아가면 내가 너를 위해 네 무덤에 비석을 세울 것이다." 다이유도 분노를 기쁨으로 바꾸며 "The 서방의 로망" "역시 은창머리 같으니라"며 남을 자기 멋대로 대한다. 두 주인공은 왔다 갔다 하고, 후퇴하고 전진하며 친밀하고, 캐주얼하며, 자유로운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구어체 어휘가 큰 역할을 합니다. lt;/Pgt;

lt;Pgt; 예를 들어 '슬픈 가을'의 4장에서 보옥과 다이는 다시 한 번 갈등을 겪으며 미녀의 분노를 진정시키지 못했습니다. . 아래로 가세요.

그에게 한 다이유의 말은 매우 구어적이었습니다: lt;/Pgt;

lt;Pgt; 운전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저쪽에 정중하게 앉아주세요. . lt;/Pgt; 지금 잠에서 깨어났을 때 당신이 또 나를 괴롭히러 왔어요. lt;/Pgt;

lt;Pgt; 이렇게 당기고 당겨도 손목이 아프거나 관절이 아프거나 상관없습니다. lt;/Pgt;

lt;Pgt; 항상 사람은 많고 얘기할 사람도 없고 전보다 더 짜증나고 짜증나네요. lt;/Pgt;

lt;Pgt; 한 살이나 두 살이 되면 성격을 바꿔야 해요, lt;/Pgt; ; 왜 귀찮게 퍼지면 다른 사람들이 나쁘게 생각하게 될까요? lt;/Pgt;

lt;Pgt; 조언하는 말도 있습니다. 적어도 두 번째 주인의 말을 무시하지 마세요. lt;/Pgt;

lt;Pgt; 맨날 여자하고만 노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lt;Pgt; 종종 남자의 입술을 얼룩지게 만듭니다. lt;/Pgt; 그 중에는 "시작하자", "내 인생의 악당은 너야", "역겹다", "미친 말들", "귀가 반대다" 등의 말이 있다. 바람"은 대중적인 말입니다. 다이유의 입에서 보면 다이유와 바오유의 관계가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유는 바오유를 너무나 당당하게 비난할 수 있는 반면, "마법의 별", "역겨운"과 같은 단어도 감각을 반영합니다. 명목상 폄하, 실제로는 칭찬. 바오다이의 언어에 사용된 구어체와 구어체는 둘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반영합니다. 이 말은 문학적 성취가 더 많은 귀부인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 할지라도 재미있고 자연스러워 보여 흥미를 더해줍니다. 두 사람의 관계도 더욱 돈독해졌다. lt;/Pgt;

lt;Pgt; 다양한 성격을 구현하면서도 실제 성격을 반영하는 자연스러운 음성언어의 효과를 다음 인물들의 입에서 살펴보겠습니다. lt;/Pgt;

lt;Pgt; 시골 할머니로서 류 씨는 이전에 특별 장에서 논의되고 분석되었습니다. 여기에 간략한 예가 있습니다. Liu씨의 언어는 문맹인 시골 할머니의 진정한 반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룽궈 저택에 대한 두 번째 입장"은 많은 농담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 중 책 저자의 혁신을 가장 잘 구현 한 것은 조상이 Liu를 보았을 때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천박함, 하나는 예의바르고 겸손함, 다른 하나는 "차차 틀렸어"라고 말해 온 방을 웃음 짓게 했다. lt;/Pgt;

lt;Pgt; 먼저 우리 조상들이 어떻게 물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lt;Pgt; 60대, 70대, 60대?lt;/Pgt; 지난 몇 년간 시댁 식구들을 한 번도 만나지 못한 이유는 제가 너무 서두르고 소외되었기 때문이겠죠? 친척. lt;/Pgt;

lt;Pgt; 너무 검소하지 않다면 여기에서 며칠 동안 머물러 보세요. lt;/Pgt;

lt;Pgt; "Gui Geng", "Sixty Years Old", "Seventy Years Old", "Stay" 등 공식적인 고전 중국어 단어는 사실입니다. 거친 마을에서 온 사람들은 그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질문을 오해하고 잘못 대답한 것도 당연합니다 lt;/Pgt; . lt;/Pgt;

lt;Pgt; 제 조상들이 저에게 2에이커의 얇은 모래와 4센트의 땅이 얼마인지 물으셨습니다. lt;/P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