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역사 문어문

역사 문어문

1 .. 역사와 문어문 1 자강불식.

2 복보가 재난에 의지하다.

3 노소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바위가 공기를 통과하고, 파도가 해안을 때리고, 수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원전 104 년 사마천 ('사기') 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전서는 전기, 열전, 표, 책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총 52 만 6000 권, 130 편의 문장. (3000 년) 의 역사를 기록했습니다.

7 저자: 북송 화가 장택단

이 그림은 청명절 변경의 번영 장면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12 세기 중국 도시생활의 면모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경항대운하는 북쪽에서 베이징, 남쪽에서 항주로, 경진과 허베이, 산둥, 장쑤, 절강성 4 성, 전장1700km 를 거쳐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 중국문화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가부장제 문화 2. 농업 문화. 혈액 배양.

이 세 가지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그들의 상호 침투는 점점 더 밀접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봉건 사회의 대가족, 혈연 관계는 매우 중요하며, 특히 항렬과 지위의 등급 격차를 강조하기 때문에, 가규는 어느 정도 일부 국가 제도보다 더 응집력과 권위성이 있다. 노신 선생의 소설에서, 우리는 종종 남성권 문화가 봉건 통치와 사람들의 사상에 미치는 영향을 볼 수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농업 대국이다. 이른바 경제기반은 상층건물을 결정하고, 농업 위주의 경제형태는 필연적으로 상응하는 문화체계를 만들어 낼 것이다.

사서오경을 대표하는 유교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저는 중국 문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유교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천인의 단결, 수양, 치국평천하를 강조하며, 인간의 내면수양과 국가의 외적 관리의 완벽한 통일을 실현했습니다. 유교 문화의 정수는 평화, 정직, 결백이다!

둘째, 농경문화, 가족문화, 일부 지역문화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침투하여 오랜 역사 진화 속에서 점차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다채로운 내포를 형성하였다.

24 절기는 황도상의 태양의 위치, 즉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궤도에 따라 나뉜다. 태양이 춘분부터 (경도 0 시, 이때 태양이 적도를 수직으로 비추고 있음) 전진할 때마다 15 도는 절기입니다. 일주일의 조작 끝에 나는 춘분으로 돌아왔고, 춘분은 회귀년이며, 360 도이기 때문에 24 절기로 나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절기의 날짜는 양력 중에 비교적 고정적이다. 예를 들어 양력의 입춘은 항상 2 월 3 일과 5 일 사이에 있다. 그러나, 음력에서 절기의 날짜는 쉽게 결정되지 않는다. 입춘을 예로 들다. 전년 음력 초일, 65438+2 월 15, 늦어도 정월, 15 일 수 있습니다. 지금의 음력은 음력도 양력도 아니고 음력과 양력의 결합이다. 음력에는 윤월이 있다. 정월 초하루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1 년을 계산하면 음력 각 연도의 일수는 크게 달라진다 (윤년은 13 개월). 연수를 규범화하기 위해 음력년 (천건지지) 의 첫날은 정월 초일이 아니라 입춘이다. 음력 중 1 년은 그해 입춘부터 이듬해 입춘까지 전날이라는 얘기다. 예를 들어, 2008 년은 음력의 해입니다. 무자 첫날은 2008 년 2 월 7 일 (음력 정월 초일) 이 아니라 양력 2008 년 2 월 4 일부터 시작된다.

물론 가치가 있습니다. 24 절기는 중국 노동인민의 원시 문화유산이다. 그들은 계절의 변화를 반영하고, 농업 활동을 지도하며, 수많은 가구의 의식주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000 년 이후 중국의 주요 정치활동센터는 황하 유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24 절기는 이 지역의 기후와 현상학을 기초로 세워졌다.

상징은 비상으로 각종 인물, 동물, 식물의 이미지 변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빚는 것이 특징이다.

동의합니다.

최초의 만리장성은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후 북방 소수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6 개국 방어벽을 잇는 방어 공사였기 때문이다. 지금 만리장성은 명나라 중수의 산물로 상징성이 더 크다.

한편, 뚜지앙옌 (WHO) 는 전국시대에 매우 성공한 수리공사로, 이빙 부자와 수천 명의 근로자들이 관개, 홍수 방지, 모래 배출에 비범한 지혜의 건축물을 사용하였다. 주변 백성들에게 2000 여 년 동안 혜택을 주었다. 시스템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여전히 상당히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시스템학의 매우 고전적인 예이다.

2. 역사, 20 고문과 그 이해 1, 샤오의 교만과 자회.

천부적인 재능과 사물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항상 냄비를 가지고 하나씩 농촌을 가져간다.

나는 가끔 반대로 휴식을 취하고 혼자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다. 폭풍우가 올 것이다. 보라색 옷을 입은 노인이 아이를 데리고 비를 피하러 갈 것이다.

시영은 그것이 분산되고 불필요한 것을 보는 것은 상당히 모욕적이다.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바람은 비를 정해야 하고, 차마는 도착하고, 부황은 말을 타고 절에 들어간다.

그때 창고는 급히 그에게 물었다. "왕상서, 인사부." 처음에는 석영이 문을 자주 만들었지만, 그가 그들을 보지 못했을 때 그는 매우 놀랐다.

내일 긴 쪽지를 가지고 문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서는 그에게 앉으라고 명령했고,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나는 친척이 아닌 아이가 제일 싫어서 법정에서 나를 가르쳐야 한다!" " 그는 대답했다: "나는 문학의 이름으로, 왜? 클릭합니다 석영은 마침내 양주 공조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당현종은 23 년 동안 작은 석영이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자력갱생은 천부적인 재능에 의지하여 오만하고 오만하다.

나는 자주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야외에서 마신다. 가끔 한 곳에서 쉬고, 스스로 술을 마시며 시를 읊는다.

그것은 폭풍과 강풍을 따라잡고 있다. 보라색 옷을 입은 노인이 한 아이를 데리고 제자리에서 비를 피했다.

어린 석영이 노인의 끝없는 모습을 보았을 때, 그는 오만하고 무례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비가 그치고 구름이 흩어졌다.

차마가 바로 오자 노인이 말을 타자 경비병들은 소리를 지르며 떠났다. 작은 석영은 급히 알아보았는데, 어떤 사람이 그에게 인사부의 왕상서라고 말했다.

과거에 작은 석영은 그를 몇 번 보러 갔지만, 그는 그를 접대하지 않았다. 이때 그는 매우 놀랐다. 다음날 긴 편지를 써서 왕상서 집에 가서 사과했다.

왕상서는 작은 석영을 사랑방의 현관으로 데리고 가서 앉아서 그를 한바탕 꾸짖으며 말했다. "아쉽게도 너는 나의 친척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를 호되게 혼낼 것이다." 잠시 멈추자 그가 말했다. "네가 이렇게 날뛰는 것은 너의 명성 때문이다. 너는 한 학자만 될 수 있다. "

샤오는 양주 공조 (주 목관) 로 죽었다. 2. 곽신의 얼굴은 권신 강희와 좌산 명신 사이에서 해체됐다. 이지방 () 동네 () 이후 곽서경 () 이 가장 정직하다.

서경은 유명해졌다. 명주 주정, 독단적이고 독단적으로 행동하여 여야의 많은 사람들을 보다.

곽강은 직설적이어서 진주의 생일을 맛보았다. 그는 자신의 범죄를 열거하고 중점 장에 열거했다. 내가 소매를 풀밭으로 돌렸을 때, 나는 명부로 차를 몰고 갔는데, 발뒤꿈치가 찔려 다쳤다. 고집이 세서 방문하기가 쉽지 않아, 나는 면류관으로 맞이했다.

들어갈 때 한참 동안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앉아서 움직일 때 소매를 자주 만든다. Mingxi 는 물었다: "검열 의사는 최근에 매우 행복했습니다. 당신도 그에게 줄 생일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구오 (Guo) 는 "아니, 아니.

"소매에서 밖을 내다보는 것은 총알이다. 아직 다 읽지 않았는데 곽은 갑자기 박수를 치며 말했다. "무례하니, 그의 오랜 친구는 벌을 받아야 한다.

\ "심지어 거대한 동굴 미친 흡입 을 인용, 질병 동향, 좌석 승객 은 소름 끼치게 회색이다. 며칠 후 법원은 진주 사건을 심리했다.

강희년, 이지방, 동네 이후 산둥 최고의 강건하고 정직한 대신은 곽서경이었다. 곽서경의 유명한 자수.

구슬이 국정을 관장할 때, 행동이 교만하고 무모하여 신하들은 모두 그를 두려워한다. 곽서경은 성격이 강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다. 명주 생일날, 그는 자신의 죄를 황제에게 바쳐 그를 탄핵했다.

그리고 그는 초안을 소매에 넣었다. 곽서경은 차를 타고 명주의 저택에 와서 문까지 가서 명함을 건네주었다.

명주는 그가 줄곧 고집을 부렸다는 것을 알고, 방문하기가 쉽지 않아, 자신의 왕관을 정리하고, 데리고 그를 만나러 갔다. 곽서경이 들어온 후, 허리를 굽혀 절을 했을 뿐 무릎을 꿇지 않았다. 잠시 앉아 있다가 그는 일부러 소매를 여러 번 당겼다.

진주는 기쁘게 물었다. "제 주인 시우는 요즘 매우 행복합니다. 나에게 가르쳐 줄 생일 시가 있나요? " 곽수는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내가 소매에서 꺼내보니 그의 논문 초안을 탄핵한 것으로 밝혀졌다.

진주를 다 보기 전에 곽수는 갑자기 화가 나서 말했다. "곽수는 예의가 없고, 고인을 탄핵하는 것은 벌을 받아야 한다." 큰 컵 하나를 집어 들고 몇 잔을 마신 후에 황급히 나갔다.

온 집 손님들이 모두 놀랐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정에서 법령을 공포하여 진주를 심판하였다.

3, 루 오만, 루, 단어, 동평 팬 르네 도 아니다. 광령에 살다.

차가운 기지에서. 어렸을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하면서 모든 학생을 보았다. 나는 견스님을 가리키며 의사에게 말했다. "여기에 이상한 소리가 나고 뒷골목도 봉쇄되었다."

송단양에 따르면, 20 대 윤은 이후 마오에게 도서 조수가 되었다. 그는 길이가 7 피트 5 인치이고 위대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동류 중에서 조대가 공경하다. 진짜 스님이 재위하고 심박수가 정상이며 개인 친척이 없다.

아버지, 형, 아들이 양파를 팔기 시작하자 나는 일을 포기하고 국가 관리가 되고 싶었다. 진짜 스님은 말했다: "국가의 은혜, 나는 갚을 수 없다. 너는 너 자신의 관점을 가지고 있다. 용서를 구할 수는 없지만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

진중노택은 성북에 있고, 문 앞에는 두유의가 있는데, 마을 사람들은 제자에게 그의 집을 유익하게 하라고 권했다. 진짜 스님은 화가 나서 말했다. "두우관이 건도에 이르면 여기에 있다. 그가 어떻게 내 사택에 유리한 곳으로 이사할 수 있단 말인가? " 누나는 자신의 가정에 적합하고, 성서 () 에 살고, 길 근처에 있는 작은 집에서 외지와 섞여 있다. 스님과 보물은 늘 그녀를 할로겐 책에서 그녀의 집으로 인도하는데, 그녀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노삼진 통치 시기에 그는 부하 직원을 공평하게 대하고 사리사욕을 하지 않았다. 내 사촌의 아들 루홍이 양파를 팔기 시작했다. 노승은 부임한 후 파 판매를 포기하고 주에 관직을 배치하게 했다. 노승 () 은 말했다: "나는 국가에 빚을 졌으니, 아무런 보답도 없다.

너는 너의 신분에 맞는 직업이 있는데, 어떻게 네가 어울리지 않는 직업을 요구할 수 있니! 그래도 빨리 양파 가게로 돌아가야 해요. "노 스님 제인의 고향은 성북에 있고, 두우 앞에 관문이 하나 있다. 고향 사람들은 그에게 정부 사무실을 옮겨 집을 확장하라고 권했다.

노삼은 정말 화가 나서 말했다. "관서 두우, 건설된 이래 여기 있어요. 어떻게 이사와서 내 사옥을 확장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그의 누나는 집에 시집가서 성서에서 살았다. 오두막은 도로를 마주보고 여러 점포 사이에 뒤섞여 있다. 노삼진은 의장대를 데리고 그녀의 집에 자주 가도 창피하지 않다. 4, 왕 지안 요청 비옥 한 땅 미국 정부 공격 진, 왕 지안 은 황제 육십만 군인, 자기 전송 바 를 시작할 것이다.

왕건이 방문했을 때 미천의 택지를 초대하는 것은 매우 붐볐다. 처음에 황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장군이 할 수 있다면, 왜 가난할까?" " 왕건은 "왕의 장군으로서 공적 성과가 있으면 봉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왕의 대신으로서, 나의 후손들을 위해 제때에 동산에 왔다. " 시황제는 웃었다.

왕건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대사는 5 대 좋은 농민을 초청하였는데, 역시 "장군이 대출을 구걸하는 것은 이미 아주 좋다!" 라고 말했다. 왕건은 이렇게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의 남편 진왕은 줄곧 무례하고 불신했지만, 지금은 또 진국의 군사 임명이 없다. 나는 전택을 초대하지 않고 자손을 위해 기업을 강화하는데, 진나라를 앉혀도 나를 의심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한고는 소호 관중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한 3 년, 시앙 유 분병 경소.

마지막 몇 명의 사신이 승상을 위해 목숨을 바쳤을 때, 보생은 이렇게 말했다. "이제 왕은 벌거벗은 채, 목숨을 팔아 왕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은 모두 그를 의심한다. [국경 요새 비판: 차오 잘못 황제 는 군인 을 치료, 그래서 사고.

3. 중국 역사상 고대 철학자는 여전히 24 사 혹은 잡기이다. 분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내 컴퓨터에 이런 것들이 있다.

채소뿌리 해변

《채근담》의 묘어

경전 개요

작가 정보: 노자

도덕경

도교 소개

저자 소개: 유령 기장

귀곡말이

귀곡말시계

귀조가 굴러 떨어졌다

유령 계곡의 네 친구

《황제내경》개요

저자 소개: 황제

《황제내경》: 영추

《황제내경》: 소박한 문제

저자 소개: 이종우

두툼한 흑과학

마누라 철학을 두려워하다

하투나서 개요

하투로서

헤로 연구

중국의 수백 개의 성

중국 백가의 유래

언어를 논하다

13 편의 장기 고전.

천자문

삼자경

난로를 에워싸고 야말을 하다

고훈 "증광현자"

주씨의 치가 격언

도교 마법 개요

도교 마술 연구.

도술의 기초 이론

북산정

동산정

서산정

중산정

남산정

북대황경

광야의 동부

대황야 남자오선

와일드 웨스턴 클래식

해내경

해내북 자오선

집안의 동경

해내남 자오선

하이네시경

해외 베이징

해외 동경

해외 남방 고전

해외 서경

《산해경》연구

《손자병법》개요

저자 소개: 손무

전쟁의 예술

<역경> 개요

저자 소개: 주문왕

《주역》64 괘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4. 역사 문어문 자료 번역 자료 1: 맹자 답: "폐하! 왜 이윤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인의만 말하다. 왕이 말했습니다. "우리 나라는 어떻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까?" " 의사는' 어떻게 하면 우리 가족에게 이득이 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일반인과 일반인은' 내가 어떻게 나 자신에게 이득이 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결과는 위아래로 이익을 다투는 것이고, 국가는 위태롭다! 10,000 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에서는 중국에 1000 대의 병거가 있는 의사가 군주를 죽였을 것이다. 수천 대의 수송차가 있는 나라에서는 틀림없이 중국에 수백 대의 수송차가 있는 의사가 국군을 죽였을 것이다. 수천 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에서, 이 의사들은 수천 대의 병거를 가지고 있다. 수천 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에서는 이 의사들이 100 대의 병거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 많지도 않다. 의리가 가볍고 이익이 없다면 (군주의 지위와 이익) 그들은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무정하면 부모를 버리고, 무정하면 왕을 돌보지 않는다. 폐하는 인의만 이야기하면 되는데, 왜 이익을 말할 필요가 있습니까? ""

재료 2: 하늘에는 태양과 달보다 더 뚜렷한 것이 없다. 지구상의 어떤 것도 불과 물보다 더 눈에 띄는 것은 없다. 모든 것 중에서 주황보다 더 뚜렷한 것은 없다. 인간이 가진 것 중에서 예의보다 더 뚜렷한 것은 없다. 따라서 태양과 달이 하늘에서 높지 않다면, 그 빛은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다. 물과 불은 쌓이지 않고, 그 광채는 윤기가 광대하지 않다. 주옥의 광채가 밖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왕공귀족도 그것을 보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예법인의가 치국에 쓰이지 않는다면 통치자의 정적과 명성은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사람의 생활은 자연의 영향을 받고, 국가의 명맥은 예제에 의존한다. 다른 사람을 지배하는 자, 현을 존중하고 예의를 공경하는 자는 천하에 왕이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법치를 중시하고 백성을 배려하면 제후를 제패할 수 있다. 사리사욕을 탐내고 사기 수단을 쓴다면, 그것은 매우 위험하다. 정치, 전복, 음험한 등의 수단을 사용한다면 완전히 멸종될 것이다.

5. 문어문의 역사적 세부 사항: 고대부터 현재까지 문어문의 역사. 상조가 성숙한 문자, 갑골문, 각골문을 만들어 낸 후부터 문어문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우리는 고대부터 지금까지 한자의 모양, 음, 의의가 모두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비록 우리는 한 글자가 고대에 어떻게 발음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의 모양에 근거하여 그것의 뜻을 식별할 수 있는데, 이것은 표의문자의 특징이다.

따라서 지역마다 다른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글리프에 따라 문장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한자는 강한 문화적 응집력을 가지고 있고, 중화문명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있어 한자 공헌이 많다고 할 수 있다.

고대 중국어 발전사와 고대 문학사에 따르면 중학교 문어문은 네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산문이고, 하나는 사부이고, 셋은 시, 넷은 고백화이다.

다음은 왕조와 작가의 작품에 대한 묘사이다. (1) 춘추말기, 전국초기에 기재된' 논어',' 묵자' 를 포함한 선진시대의 산문 전국 중기에 이르러, 그것은 일종의 기록식 문체에서' 맹자',' 장자' 와 같은 대화식 의론과 전문 저서로 점차 발전하였다. 순자, 한비자자, 여춘추.

유교 고전 중 하나인' 예기' 도 있다. 철학자의 잡문은 대부분 철학 저작이기 때문에 철학 잡문이라고도 하며 의논문의 범주에 속한다.

사상적으로 모두 독립적 사고를 견지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공자는 인의예악을 주장하고, 묵자는 현인을 겸애한다고 주장하고, 장자는 자연무위, 한비자는 마세를 주장한다. 문체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선진제자의 잡문은 가장 먼저 잡문을 논하는 체계를 세웠다.

선진제자의 산문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정치제도와 문화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 공자 (기원전 55 1 ~ 479), 그의 이름은 중니입니다.

중니라는 단어. 2 위, 루는 춘추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이다.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를 편찬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노국조이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후시 동남 신진루원촌) 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향년 73 세로 곡부 북부의 수라바, 즉 오늘날의 공림이 있는 곳에 묻혔다. 공자의 언행 사상은 주로' 논어', 산문집, 그리고 선진과 진한시대에 보존된 사서에 실려 있다. 공자 가문.

그는 제세애민을 자신의 책임으로 통치자와의 거대한 정치와 철학적 격차를 가지고' 천인의 조화' 를 개조하고 새롭게 하는 전통철학 기반을 형성하고,' 인' 을 핵심으로 하고' 례' 를 형식으로 하는 유교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의 핵심 질서를 진정으로 구축하고 중국 전통인문정신의 정수를 주조하였다. 맹자는 진나라 시대 (기원전 372-289 년) 의 맹자, 명코, 글자 (시험, 글자 또는 자조) 를 살았다.

전국 시대에 루는 노국경 아버지의 후예였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전국시대 유가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의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린다.

맹자는 공자의 덕치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이를 인정학설로 발전시켜 그 정치사상의 핵심이 되었다. 맹자는 윤리와 정치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도덕적 수양이 좋은 정치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맹자의 사상은' 맹자' 라는 책에 반영되었다. 인정이 왕이다' 는 그의 정치사상의 핵심 내용이다.

그는' 덕으로 남을 설득한다' 고 주장하고 폭력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미덕으로만 사람을'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민 경군' 은 그' 인정' 이론의 중요한 부분이다. "인민은 중하고, 나라는 차례이고, 군은 다음이다" 며, 국민을 1 위에 올려놓았다.

예기' 는 전국 ~ 진한시대 선생의 문장 선집이며 유교 사상의 편집이다. 중국 고대의 중요한 법규 서적, 유교 고전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예기' 의 저자는 한 명 이상이고, 기록 시간도 따라온다. 대부분의 장은 공자의 문을 닫은 제자 72 명과 그 학생의 작품, 그리고 선진시대의 다른 고전일 가능성이 있다. 예기' 는 서한례학자 대덕과 그의 조카 대승이 공동으로 편찬한 것이다.

대덕선' 85 편은' 대덕이기기' 라고 불리지만, 이후 유포 과정에서 당대에는 39 편밖에 남지 않았다. 다이승선의 49 편은 바로 우리가 오늘 본' 소대례기'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각각 중점과 선택이 있고, 각각 특색이 있다. 동한 말년에 저명한 학자 정현이' 샤오다이 예기' 에 대해 아주 좋은 해석을 했다. 나중에 이 책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성구를 해석하는 작품부터 점차 고전이 되었다. 그것은 당대의' 구경' 중 하나로 꼽히고, 송대' 13 경' 중 하나로 등재되어 독서인의 필독 책이다.

묵자 묵자 (기원전 468 년경 ~ 기원전 376 년경), 이름, 산둥 여주인, 한족, 우리나라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묵가의 창시자. 그는 일찍이' 겸애',' 비공격',' 절약매장' 등의 관점을 제시하여 묵가학설을 창립했고,' 묵자' 라는 책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묵학은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컸다. 유교 학설과 함께 "뛰어난 학문" 이라고 부른다.

겸애란 평등박애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유가의 애인 ('친유술 경현 등') 과는 상반된다. 묵자는 군주, 장관, 부자, 형제가 평등을 기초로 서로 사랑할 것을 요구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를 사랑한다면, 묵자는 강하고 약하고 부자와 빈민, 귀천 오만의 현상은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지 않아 생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시에, 묵자도 춘추전국시대에 가장 큰 폐단이 전쟁이라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는 사랑을 겸하는 사상에서 출발하여 공격하지 않고, 전쟁에 반대하고, 평화를 주장했다. 공격하지 않고 사랑하는 것은 묵자의 가장 유명한 사상이다.

묵가의 매우 중요한 관점이다. 그들은 군주귀족의 겉치레와 낭비를 비난하는데, 특히 유가가 중시하는 장장 중장 풍습에 반대하여 장장 중장이 사회에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군주와 귀족은 고대 3 대 성군처럼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묵자는 묵가에게 이 방면에서 실천할 것을 요구했다. 순자 순자 (기원전 3 13- 기원전 238 년경)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

조나라 사람. 당시 사람들은 그를 순경이라고 불렀고, 한대에 이르러 선제를 기피했기 때문에 손청을 썼다.

나는 초창기에 제나라에서 공부했다.

고전 중국어의 역사는 잘못되었습니다.

문어문은 백화문에 비해 하지만 백화문과는 다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는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말하자면' 문어문' 은 세계 최초의 문자기록'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첫 번째' 문장' 는 서면 문장.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문' 은' 서면어로 쓴 문장' 이다. 백화' 는' 보통 소박한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구어와 서면 언어로 같은 일을 표현하는 것은 다르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구어로 "밥 먹었어?"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 그리고 서면 언어로 표현하면, "밥? 클릭합니다 。 "반부" 는 문어문이다. 여기서는' 밥보' 의 순위를 동사로 하여 먹는 뜻을 나타낸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든 문장 들이 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