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해하고, 아끼고, 다시 이득을 보는 것이 풍부한 인생이다.

이해하고, 아끼고, 다시 이득을 보는 것이 풍부한 인생이다.

인생의 매일은 선물이다. 감사는 일종의 생활 태도, 존재 상태, 영혼의 세례, 성공의 첫걸음이다.

인생의 길에는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감사, 만족, 행복 소중히.

1942 늦가을, 가을바람이 쓸쓸하고 낙엽이 하늘에 가득하다.

60 대 노인이 승복을 입고 옆소파에 누워 조용히 떠났다.

그는 바로' 두 세대의 희로애락, 평생 수행' 의 홍이-이숙동 대사다.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하늘 끝, 절친한 친구 반산.

인생은 모처럼 한자리에 모이지만 이별밖에 없다.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당신은 언제 이것을 반납합니까? 올 때 망설이지 마세요.

하늘 끝, 하늘 끝, 절친한 친구 반산.

탁주 한 주전자가 너를 즐겁게 하니, 오늘 밤 추위를 꿈꾸지 마라.

이' 작별인사' 는 이숙이 19 14 에서 쓴 것으로 중국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숙동의 이름을 모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노래를 듣고 불렀다.

가사는 완곡하고 싱그러우며, 진지하고, 아름답고, 부드럽고, 그중에서도 그림과 시가 서로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년 후에도 여전히 송별시의 고전이다.

이숙은 1888 에서 태어났다. 그의 집은 염업과 돈장을 경영한다. 그는 천진의 부자이다.

전반생은 풍토만종의 수재였지만 후반생에는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중국의 100 년 문화사에서 이숙동은 공인된 다방면수와 귀재이다.

음악, 연극, 서예, 그림, 시는 모두 일류로, 전재대사, 중국 현대예술의 원조,' 20 개 경천지' 의 예술대사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중국의 신문화 운동의 선구자로, 최초로 유화 피아노 연극을 중국에 소개했다.

그는 서예, 시, 단청, 성품, 금석학에 능했다. 당시 학계 전체가 모두 신의 존재였다.

유명한 만화가 펑자카이 선생은 이숙동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그러나 그의 명성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그는 처자를 버리고 빈문으로 도피하기로 선택했다. 그 후로 그는 반평생을 벌을 받아 세상에 추측하기 어려운 신비한 수수께끼를 남겼다.

염정대사, 속명 정운, 1937 년 타이중에서 태어났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기 때문에, 어머니는 병이 많아 1963 에서 출가하여 은순이가 스승이 되었다. 사훈은 "부처를 위해, 중생을 위해" 26 세입니다. 1966, 불교 자제 공덕이 성립될 것이다. 그녀는 화련에 최초의 자제병원을 건설하여 자제를 전 세계로 확장했다. 지난 30 년 동안 * * * 는 수백 억 위안의 기부금을 모았고, 대만성 인구의 거의 5 분의 1 인 4 백만 명이 어느 정도 그녀의 자선활동에 참여했다. 전 세계에 1000 여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있는데, 사람들은 그녀를' 동방테레사' 와' 천수관음' 이라고 부른다.

염정대사의 출가는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뜨시고, 어머니가 병에 걸려 인생이 변덕스럽다고 탄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녀는' 입세' 인 자제의 고난의 길에 올라 평범한 인간 여성에서 한 세대의 자선대가가 되었다.

태어나는 것도 어려운 선택이다. 1937 년 갑오전쟁 발발 2 개월 전, 속명' 정운' 의 염정스님이 타이중 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철이 들어서 효성스럽다. 15 살 때, 그녀의 어머니는 위천공으로 수술이 필요했다. 그 당시 수술은 매우 위험한 수술이었다. 마음씨가 착한 그녀는 하늘에 기도하고, "20 년 수명을 줄이고 어머니의 장수를 기원한다" 는 맹세를 약속했다. 효성이 하나님을 감동시켰는지 어머니의 병은 기적처럼 좋아졌다.

8 년 후, 그녀의 아버지는 뇌졸중으로 갑자기 돌아가셨다. 아버지의 조기 사망과 어머니의 질병으로 인해 그녀는 인생에 대해 혼란스러워했고, 가족의 고통에서 중생의 고통을 떠올려 여러 차례 집을 떠나 타이베이, 타이, 타이동을 떠돌아다니며 결국 화련현 림현향에 정착한 작은 절 복묘사에 정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1962 년 가을, 그녀는 25 살입니다. 사부님께 삭도를 하지 않고, 그녀는 머리를 잃고 살금살금 출가 생활을 했다. 나중에 사부님은 그녀에게 법호 증빙을 주었다. 부처의 엄격한 증명에 힘입어, 간단한 10 피트짜리 나무집에서 나는 밤낮으로 경을 낭독하고, 필사하고, 경문을 숭배하며, 하루 종일 등청 황연이와 함께 검소하게 생활하며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다.

현재, 정대사의 격려로 자제 자원봉사자들은 이미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많은 유명인과 정치가를 포함한다. 자제공덕회는 이미 방대한 국제 자선구조기구로 발전했다. 그' 업무' 는 자선, 의료, 교육, 인문, 환경 보호,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골수 기부, 국제구호 등 여러 방면으로, 하늘의 햇살처럼 필요한 곳에는 재난과 고난이 있다.

"부처님을 구하지는 않지만, 부처님의 인격인 대슬픔, 지혜, 대용을 구한다." 정대사의 이 말은 그녀가 있는 공덕회에 처음에는 추종자가 30 명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수천만 명을 보유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선단체로 발전한 것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동야규우는' 야행성' 에서 "이 세상에는 네가 직시할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양이고, 하나는 인심" 이라고 썼다.

세상의 선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물론 세상의 악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까마귀는 검고 못생긴 새이다. 사람들은 그것이 불길한 소식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가 그것을 싫어한다. 그러나, 이 징그러운 새는 희귀한 미덕인 감사를 가지고 있다. 까마귀의 부모가 늙어서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때, 까마귀는 사방으로 음식을 찾아다니며 둥지로 돌아온 후, 늙은 까마귀가 죽을 때까지 입을 대고 부모님께 먹이를 주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까마귀 반포' 라고 부르는 것이다. 반면에 까치와 까마귀는 완전히 다르다. 까치는 색채가 밝고, 차림새가 예쁘고,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자주 전해 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지만 까치는 배은망덕한 동물이다. 까치가 크면 부모의 깃털을 하나씩 뽑아 부모를 산 채로 죽인다.

종업원으로서, 우리는 곰곰이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못생긴 까마귀로부터 배워야 하는가, 아니면 못생긴 까치에게서 배워야 하는가?

심리학자 다니엘이 말했다. "당신의 편안함은 당신이 달성할 수 있는 높이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이해하고, 아끼고, 다시 이득을 보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자질과 인격이며, 당신의 삶의 높이를 결정합니다.

"인생은 역여와 같고, 나도 행인이다." 사람의 일생은 황급히 백 년이 지나서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끝에 다다랐지만, 자신이 단지 인생에서 표류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과거에 대해 유감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인생에서 젊은이들은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중년층은 이익을 얻고, 노인들은 행복을 누려야 한다.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 "해마다 세상에 살고, 항상 두 번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만약 네가 돈이 있다면, 너는 늘 돈이 없어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돈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클릭합니다

진실하고 순수한 마음, 탐욕스럽지 않고, 분노하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다. 지식자원, 건강자원, 자연자원, 사회자원 등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다. 소중히 여기고 낭비하지 않고, 낭비하지 않고, 특히 자신의 몸을 망치지 말고, 자신의 명예, 성격, 심지어 자신의 생각과 이상을 해치지 마라.

우리는 아깝고 복스러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늘 생각하곤 한다. 죽 한 끼에 밥 한 끼, 생각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조금씩, 항상 물질적인 어려움을 생각하고 있다. "저는 제가 아끼는 부를 굶주리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에게 줄 것입니다. 나는 이런 지불이 가져다주는 기쁨은 단순히 물질적 부를 누리는 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사리를 아는 마음이 있으면, 우리는 항상 주변 사람과 일에 대해 감사할 것이다. 즐거움을 즐기는 것은 복이 아니라, 이익을 얻는 것이 복이다. 옷을 아끼고 음식을 아끼며, 보물을 복으로 삼지 않는다. 만약 네가 축복과 이익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면, 너는 축복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