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강희 황제의 모토
강희 황제의 모토
1, 모든 일은 솔직해야 하지만 물러서서는 안 된다.
2. 고대인들은 마이크로두페이스를 막는 자는 방비하지 않으면 일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3. 사람은 죄가 있어야 비로소 배우고, 과잉재학은 배운다.
4. 집과 외출은 모두 깨끗해야 합니다. 사람은 평일에 깨끗하고 깨끗하다. 만약 가까운 더러움이 있다면, 탁기에 물들고, 청명의 가스는 점차 덮인다.
5, 고대인 구름: "마음은 작고 담력은 크다. 클릭합니다 네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너는 이렇게 해야 한다.
인간은 어떻게 실수를 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남들은 해봤지만 잘 하지 못한다. 나는하지 않았다. 가끔 가십에서 잊어버리고, 잘못은 다른 사람을 탓한다. 나는 손을 놓고 이렇게 말할 것이다. "이건 내 잘못이야." 그게 다야? 감동과 불안을 느끼게 하다. 자영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성인이다.
7.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려면 덕을 근본으로 해야 하며 인재가 목적이다.
8. 만약 네가 높은 사람이라면, 고용인을 믿어야 하지만, 초조해하지 마라. 다음으로, 나는 상층부의 뜻을 자주 보지만, 나는 매우 기교가 있다. 만약 내가 선호도가 있다면, 나는 그것을 유인하기 위해 한 표를 던질 것이다. 나는 모든 예술 분야에서 전능하다. 예술에 대한 나의 편애를 본 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어떤 예술도 나를 침수시킬 수 없다.
9. 평소 어른들을 사사건건 존중할 수 있다면 친구의 미움을 사지 않을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불려지지 않을 것이며,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0, 몰라, 옳고 그름을 어떻게 판단해?
1 1, 책을 읽지 않고 어리석게 읽는 것이 좋다.
12, 어려움에 부딪혔지만 도리에 따라 직진하면 득실이 분명하다.
13. 검소한 관리를 하면 청렴할 수 있다. 시골의 관저에 사는 것은 단지 당신이 검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집은 아름답고, 당신의 처첩은 시중을 들기를 갈망하고, 당신의 하인은 친구를 사귀고 싶어합니다. 당신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싶지 않습니다.
14, 일이 있는데 괜찮으면 자연히 탈락합니다.
15, 사람은 마음이 하나뿐이고, 흥분할 때는 다양한 생각과 고려가 있다. 이런 생각이 옳은지 아닌지는 한순간뿐이다. 한 가지 생각이 정확하지 않으면 곧 발견되어 제때에 시정될 것이다. 그러면 자연히 바른 길에서 멀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16, 만약 당신이 한 가지를 신경쓰지 않는다면, 당신은 전 세계에 대해 걱정할 것입니다. 모르면 백 년을 고생해야 한다.
17, 일을 잘 관리하는 것이고, 대신을 착실하게 대해야지, 움츠러들어서는 안 된다.
18, 세상에 지나갈 수 없는 일이 없다. 한동안 참으면 아무런 느낌이 없다.
19, 나는 세상에 많은 일이 있고 매일 수천 개의 기회가 있다고 진심으로 믿는다. 당신이 신사라면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까? 늘 책을 읽고 옛사람을 알면 과부가 될 수 있다.
20. 세상의 일은 끊임없이 변하고, 그 결말은 끝이 없다. 득실을 앓은 학자가 있는데, 종종 일에 부딪히면 어려움이 있고, 많은 의외의 일을 겪은 사람들은 항상 다르다. 고정적인 견해가 없고 편파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책을 읽을 때 세상의 일을 분명히 알아야 하고, 일을 처리할 때는 책에 근거하여 그들의 일을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양자의 결점을 피할 수 있다.
2 1, 순열: 근면은 민생의 근본이지만 근면은 희소하지 않다.
22. 인생의 모든 사고에는 정해진 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인력으로 자연을 차지하는 사람이 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전봇대를 오르고 있었다. 모든 법단 절, 예불마다 진실하고 공경해야 한다.
24. 야심의 발전은 아무리 멀어도 도달 할 수 없다. 아무리 어려워도 소원은 극복할 수 있다. 사람이 만약 도에 뜻을 정한다면, 그는 의를 근본으로 삼을 것이다. 이렇게 어떤 물욕도 그의 야망을 바꿀 수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의 야망은 덕을 바탕으로 한 것이고, 인심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좋은 학술적 수양이 있는 것이다. 그는 당연히 자신의 경중완급을 잃지 않고, 1 차, 2 차, 안팎을 겸비하고, 모든 것을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런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 너는 이미 자각적으로 성인의 대열에 들어섰다.
25, 인생은 나이에 관계없이 살아 있지만, 일시적인 경외에도 불구하고.
(26), 견권 은 말했다: 나는 어린 시절부터 공부했다. 비록 나는 늙었지만, 나는 여전히 내 책을 놓을 수 없다.
27, 사람의 마음 속의 좋고 나쁨은 거의 옳지 않다. 나는 사람을 좋아하지만, 그 선을 보고, 그 악을 보지 않는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는 악만 볼 수 있고, 선량은 볼 수 없다. 그래서' 대학' 에는' 선할 때 그 악을 알고, 악할 때 그 아름다움을 아는 자는 세상에 보기 드물다' 는 구름이 있다. 성실도 사실입니다.
28. 사람은 거짓된 순종과 찬양의 말에 속지 마라. 모든 학습은 이 의도로 완성될 수 있다.
29. 훈훈: 성현서는 천지의 이치, 고금의 이치, 만물의 이치, 만물의 이치를 담고 있다. 만약 네가 책을 통해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원리는 실용적이다.
30. 사람들이 개과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은 범죄 규모에 관계없이 모두 무죄이다.
3 1 .. 착하고 도리를 따지다.
32. 책은 인간 세상에 있고, 오경 하행이다. 역사로서 전해지면 백가쟁명, 하늘, 땅, 사람, 일이 모두 중간에 있다. 그것 없이는 아무것도 없고, 해서는 안 될 이유도 없다.
33. 사람이 한 가지 예능에 집중하면, 한 가지 기량이 길면, 그 마음은 숨이 막히지 않고 건강에 좋다.
34. 생활, 의식주, 부귀영화는 모두 고정적이다. 만약 네가 검소하고 탐욕스럽지 않다면, 너는 너의 행복감을 높이고 장수할 수 있다.
35, 필사자의 삶, 하지만 항상 기쁨을 찾을 때. 즐거운 곳에는 그 길조 광경이 있다. 게이시는 선한 생각을 하고, 분노하여 악념을 일으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선념으로 태어나고, 선함은 하지 않지만, 선함은 악으로 태어나고, 악은 하지 않지만, 악은 따라간다." 이것은 진실하고 합리적이다!
36. 모든 애인은 물건과 사랑을 사랑합니다.
37. 훈: 천하의 재물, 천지가 낳은 것, 공양인은 한계가 있고, 사람이 남아 있다면 여유가 있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사치스럽다면, 너는 한순간 기진맥진할 것이다. 당신은 어디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
(38), 사람의 일생은 반드시 죽을 것이다. 주씨가 말했듯이; 천지가 주야처럼 돌아가다. 공자는 구름 속에서 쉽게 산다.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다니, 어찌 두려운가? 나는 초자연적 인 현상없이 태어났다. 그중 몇 편은 비교적 길지만, 별다른 점은 없다.
39. 요즘 사람들은 고기를 먹지 않는 한 금식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금식이 반지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40. 주자운: "독서법, 질서 정연하고 상종할 때, 일관되고 꾸준하게, 문장의 읽기와 글자 그대로의 의미 사이에서 여유롭게, 현실의 조작과 실천을 경험해야 한다. 그런 다음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해하고, 점차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수확을 널리 도모한다 해도 하루에 다섯 대의 차를 외워도 공부에 도움이 됩니까? " 이 성명은 가장 중요한 독서 내용이다. 사람의 독서는 원래 자신의 마음과 몸을 지키려는 것이었지만, 실사구시로 말하면, 그렇지 않으면 광범위한 독서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학자들은 이것을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4 1, 책은 비싸지 않지만 비싸지만, 학습은 박학으로 지켜져야 하고, 박학으로 지켜져야 하며, 박학과 맞으면 매우 유용할 것이다. 성현의 길은 무엇입니까?
42. 사약성의로 구하면, 삼재와 만물의 이치를 모두 파악할 수 있다.
43. 세계의 독자들은 불후의 자 후에 태어났지만, 그가 불후의 자를 알고 싶어하기 전에; 한 방에서 세상의 진실을 알고 싶은 책이 아닌가?
44. 고생을 한 문인은 매사에 진흙탕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많은 사고를 겪은 사람들은 모든 것에 대해 고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45, 축제 행사, 쉽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상서로운 말을 한다.
46. 세상의 모든 일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소소하고 홀가분하더라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47. 인간은 할 일이 없을 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므로 자연스러운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만약 무슨 일이 발생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그것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다.
(48), "이순신" 구름: "신일은 성덕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학자는 언젠가는 더 진보할 것이고,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 의지를 가질 수 있다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지만, 결코 물러서지 않는다면, 어떻게 어떤 기술이 실패할 수 있겠는가?
49, "견자" 구름: "마음의 평화를 실천하는 사람은 그것을 위해, 작은 리도 의로운 사람은 그것을 위해." " 이 두 언어는 간단명료하다. 한 사람이 이 두 가지 언어에 따라 평생 행동할 수 있는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50. 그래서 제가 하는 모든 일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허식이 없습니다.
5 1, 그래서 나는 50 여 년 동안 천하를 관리했고, 나쁘지 않고 독서도 잘한다.
52. 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이고, 이해는 중심이지 악론으로 악을 논하는 것이 아니다.
53. 보통 사람들은 모두 효도하고, 부모의 환심을 사려고 하는 것은 모두 의식이없는 것이다. 마음씨가 착하고 합리적이어야 부모를 위로하고 부모의 환심을 살 수 있는 것이 진정한 효도이다.
54. 공부를 위해서,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서가 아니다. 신체검사는 신중해야 하고, 집에서는 부모를 공경해야 하며, 가난할 때는 유인물을 보아야 한다. 하루의 노력은 하루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55), 남편은 경작하지 않고 배고프지 않고, 여자는 누에를 떨지 않고, 배고프지 않으면 부지런하다.
56. 사람은 천하의 이목을 귀로 하고, 천하의 마음을 마음으로 한다. 왜 세상이 넓지 않은가?
57. 간단한 각도에서 보면 6 합 크기를 덮을 수 있습니다. 하루는 가깝지만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58. 공부에는 세 가지 등급이 있다. 어안이 벙벙한 사람도 위에 있다. 한가한 자는 그 다음이고, 무지한 자는 그 다음이다.
59. 조심하면 당신을 존중합니다. 할 일이 없을 때 자신을 존중하라. 그리고 일이 있을 때, 즉 존중을 해야 하고, 신중히 시작하고, 사고와 명예감을 키우고, 안전하고, 절대로 물건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60. 세상의 모든 것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작지만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6 1 .. 입장을 확고히 하고 사리사욕을 이기다.
62. 정원 격언: 고서에 함축된 이치는 확실하고 제한적이며,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그 끝은 무궁무진하다.
63. 남편은 한 마디로 인심을 얻을 수도 있고, 한 마디로 인심을 잃을 수도 있다.
64. 인간은 일이 없을 때 할 일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미연에 방지하면 자연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65), 잠재적 인 야망, 아니 멀리 엡 세션; 네가 무엇을 원하든 너는 이길 수 없다.
66. 모든 것이 잠시 쉽고 오래도록 어렵다.
67, 사람의 일생, 비록 구름은 어찌 정해져 있지만, 인생은 마음으로 만들어졌으니, 너는 복이 있다.
68. 훈련: 이해는 독서의 열쇠입니다. 만약 이성이 명확하다면, 센터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기 판단이 아니라 주재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9. 모든 성현의 경전은 모두 일리가 있다. 책을 읽을 때 경험을 중시하는 것은 싸다. 이것은 나에게 일종의 방법이 될 수 있고, 나에게는 일종의 경고가 될 수 있다. 시간이 오래되면 사물이 오가고, 생각없이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70. 인간은 세상에 있지만 용서받아야 한다. 남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을 보면 행복할 수 있다. 사람이 실의에 빠지는 것을 보면 연민의 마음이 생기기 쉽다.
7 1, 인간은 없고, 종종 일이 발생하고, 미연에 방지한다면, 자연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일이 발생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이를 통해 그 관심사를 결정하면 자연히 사라진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고대인 구름: 마음은 작고 담력은 크다. 네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너는 이렇게 해야 한다.
72. 남에게 유리한 일을 하고 남에게 불리한 일을 한다. 크기에 관계없이 마음은 무한하다.
73. 만약 게이징이 의도적이라면, 심신의 중심, 즉 주인이 집에 있다면, 그는 정리에서 집안일을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대에' 직선을 존중한다' 고 말한 것이다
대부분의 성인은 스스로 창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