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당대의 명인을 격려하는 고전 이야기.
당대의 명인을 격려하는 고전 이야기.
당대의 유명 인사 사례 고전 이야기 1: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연기작가를 멀리하라: 류통
한 가지 외로움은 진실이 자신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이고,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은 모두 성의가 없는 거짓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사회자가 내 이름을 불렀을 때, 내 머릿속에는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되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사회자가 말했다. "유통씨, 이 영화에 대한 당신의 감정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나는 사회자를 보고, 관중들은 나를 보고 있다. 내 머리는 온통 구토물이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이리저리 뒤척이며 좋은 단어를 찾을 수 없었다.
나는 말했다: "영화의 노래는 매우 듣기 좋다. 봐라, 나는 지금 그것들을 흥얼거릴 수 있다. "
사회자의 태도는 단호하다. "그 영화에서 드러난 감정이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주었습니까?"
이 영화의 대체적인 줄거리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지만, 그는 말하지 않았다. 무서운 것은 두 사람의 애매한 정도가 그들과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을 탐조등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하나는 항상 무고한 척하고, 하나는 항상 무지한 척한다.
나는 말했다: "나에게 가장 큰 감촉을 주는 것은, 만약 네가 정말 좋은 배우자를 만난다면, 절대 느리지 말고, 감히 말할 수 없는 사랑, 아니면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회자는 참을 수 없다. 떠날 때 회사에서 영화 홍보를 담당하는 동료들이 나를 엄하게 바라보며 말했다. "네 말이 정말 듣기 싫다." 나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진실을 말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그날 밤, 나는 아주 잘 잤다.
언제부터인지,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여 자신의 선량함을 나타낼지 혼란스럽지 않다.
졸업하기 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마다 나는 상대방의 장점을 발견하고 논평하며 득의양양해하는 것을 기억한다. 나중에, 나는 사물에 대해 자신의 태도와 분석을 하기 시작했다. 누군가가 나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나는 진지하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응, 이 일은 내가 몇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어."
나는 매우 투철하고 진실하며, 나 자신도 감동했다. 봐라, 나 말고는 누가 너를 이렇게 신경 쓸까!
한 번은 영화평론에 참가하여 다른 칼럼 팀의 프로그램을 보고, 나는 한 페이지의 건의를 꼼꼼히 기록하고, 프로그램 중 10 대 부상과 그 피해의 원인을 열거했다. 내가 발언할 차례가 되었을 때, 나는 네 번째 요점을 말하지 않았다. 또 다른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는 얼굴이 온통 빨개졌다. 왜 내가 이렇게 진지하게 네가 듣고 싶은 답을 말하는데, 너는 오히려 기분이 안 좋니?
사실, 내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마다, 나는 더 이상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도록 내 궤적을 조정하려고 노력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내가 항상 상대방을 기쁘게 하기 위해 거짓말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내가 계속 아첨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었다.
어느 해 설날에 집에 돌아와서 집 변기에 스마트 난방 패드를 사 주셨는데, 우리 엄마는 거절하셨다.
나는 그녀에게 이 매트가 어떤 작용을 하는지, 너에게 얼마나 좋은지 믿게 하려고 노력했다.
나는 엄마와 두 시간 동안 말다툼을 했는데, 나는 고집이 세서, 우리 엄마는 울음으로 그녀의 분노를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우리 엄마가 울자 나는 어리석었다. 얼른 말했다. "내 말이 항상 옳았다! 내가 어디가 틀렸어? 나를 반박하면 된다. 너 왜 울어? 클릭합니다 그러자 엄마가 말했다. "네가 옳든 말든, 너의 태도는 처음부터 틀렸다!" ""
그때 속았다.
도리가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이것은 내가 커서 어머니가 나에게 주신 매우 심오한 사상 교육 수업이다.
때때로 이치는 너무 명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정확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태도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면 모두가 기뻐할 것이다.
어렸을 때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에 대한 태도를 가지려고 노력했다. 나중에 나는 점차 성숙해졌고,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있더라도 일일이 말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너의 태도는 때때로 말보다 더 크다.
두 가지 설명이 있다: 하나는 쉴 새 없이 지껄이는 것이고, 하나는 침묵이다. 전자는 징그럽고 후자는 핍박한다. 끝없는 해석에서 말로 설명하지 않을 때, 기본적으로 당신의 미래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설명' 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상대방에게만 보여 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우리는 진실을 말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반드시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진실을 말하지 말고, 자신의 태도를 가질 수 있다. 거짓말을 하면 인간으로서의 원칙을 잃는다.
거꾸로된 말을 들으면 설명하지 말고' ㅋㅋㅋ' 만 하면 된다.
네가 가십을 볼 때, 너는 그와 함께 세상에서 사라지기만 하면 된다.
냉막, 무관심은 네가 싫어하는 사람과 일에 가장 강력한 반격이다.
네가 내 나이에 이르러 어쩔 수 없이 무너지는 순간들을 다시 생각해 보면, 너는 아마 그 일들이 지금 모두 우스갯소리라고 생각할 것이다. 당시 왜 그렇게 얽히고설키고 그렇게 많은 시간을 낭비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러 해 후의 지금의 자신이 자신을 찬양할 수 있도록,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연기를 멀리하십시오.
당대의 유명 인사 사례 고전 이야기 2: 주운붕은 절대 듣지 않는다. 작성자: 차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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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주운붕을 인터뷰할 때, 나는 사오싱의 한 공원에 가서 야외 사진을 찍을 것이다. 공원 관리처 사람들은 우리 카메라를 보고 티켓 판매를 중단했다. 남색 제복을 입은 언니가 말했다. "오늘 공원은 정비하고 있어요." 우리는 말했다, "새를 쏘고, 사람을 쏘지 마라." "그것도 안 돼요."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를 내거나 낮은 소리로 구걸한다. 주씨는 옆에 서서 고통스럽게 물었다. "새도 고쳐야 하나요? 클릭합니다 큰언니는 어쩔 수 없이 "아직 수리하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황급히 소개장을 들고 그녀의 상사에게 물었다. 그들이 우리가 단지' 사오싱의 한 맹인 가수의 문화생활' 을 촬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을 때, 우리를 들여보냈고, 뒤에는 예의 바르게 서너 명을 따라갔다.
공원에 들어서자 주운붕은 말했다. "지도자는 새가 불평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가 문에 들어서자 공작새는 땅에 무릎을 꿇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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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오싱의 작은 거리는 매우 깨끗하고, 다리 위의 청석은 매끄럽고 매끄럽다. 그는 녹색 요괴와 팔을 끼고 누구보다도 빨리 걸었고, 맹장이 없었다. 나무가게를 지나자 그는 꽃향기를 맡았고, 멈춰서 우리에게 신선한 나무 팽이를 몇 개 사오라고 했다. 사오싱은 비가 많이 와서 전기 난방기를 켜고 손을 문지르며 검붉은 불빛 주변에서 숨을 쉬고, 탁자 위에 귤 몇 개를 벗기고, 껍질을 벗기고, 차갑고, 묵직하고, 향기롭다. 비가 정말 춥다. 나는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북쪽에서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베이징이 수프, 물, 불의 결합과 같다고 생각한다. 항상 가열됩니다. 솥에서 백년은 늙고 두껍다. "허기를 채울 수는 있지만 신선하지는 않다." 나중에 금강 같은 사람 말고는 많은 사람들이 탕으로 삶아졌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반쯤 익었을 때 밖으로 나와 산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이것이 그의 삶이라고 말했다. "사람의 일생은 종종 하나의 동기를 둘러싸고 있다. 음악도 첫 번째 중요한 문장이다. 멜로디 동기가 있으면 이 노래의 운명은 정해진다. " 이런 동력은 그가 젊었을 때 시작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데리고 눈을 보고 녹색 가죽 기차를 타고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절망은 빠져나갈 길이 없다. 벽 좀 봐. 불안은 무엇을 봐야 할지 모르는 것이고, 50% 가 더 있다. "
"사람들은 갇히고 싶고, 새로운 곳으로 가고 싶어한다. 장소마다 맛이 다르고 닭이 우는 것조차 다르다. 하남의 닭울음소리는 티베트의 닭울음소리보다 더 맹렬하다. "
그냥 들락날락하고, 걷다가 멈추고, 시멘트 모형에 지어질까 봐 두렵다. "자강불식의 의미든, 길에서 떠돌아다니는 의미든, 납치된다면, 그 단어가 아무리 아름답더라도 공연을 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사람들은 목발이 없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그것은 또한 납치의 일종이다. 나는 나중에 어떤 사람이나 어딘가에 의지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관건은 성실성에 달려 있다. 내면의 목소리가 그렇지 않다면 그렇게 하지 마라. "
셋;삼;3
그의 자기경계성은 항상 강하다. 그의 말에 따르면, "자유는 끊임없이 의심할 권리가 있거나 의심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의심은 자기 쇄신을 의미한다."
시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많은 사람들은 세속을 묻지 않고, 주씨는 세속에 관심을 갖는다. 그가 최건과 뤄다유 글을 쓸 때, 그도 자신을 썼다. "나는 항상 집단의 의지에 지배를 받고 싶지 않다 ... 관건은 자신의 경계가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 그들은 마음이 약해서 시대에서 벗어나 개척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사오싱의 한 가게에서 토란을 먹었다. 우리는 네 가지 요리, 황주 세 그릇, 흰밥, 25 위안을 주문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이 북경에 있다면 호텔은 자기 집이 아니라 집세가 비싸다. 사장은 분명히 이것이 괜찮다고 말했을 것이다. 왜 폐유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세계 명작 애호가, 아마추어 사상가라고 자처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감정들을 모두 썼다. 공공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는 또한 개인적인 관점에서 출발했다. "어떤 사람이 당신의 친구나 당신이 신경쓰는 사람을 다치게 하면, 당신은 매우 고통스럽고, 고통과 기쁨이 커진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러나 그는 사회뉴스를 쓰면서 자책하며 이런 시간 제한이 있는 긴장은 쉽지 않다고 느꼈다. 주 칼럼, 어떤 논평들은 비교적 서두르고, 어구를 위조한 흔적이 있다. 그는 싫다고 느끼자 또 열을 멈추었다.
그의 사오싱의 집 뒤에는 차갑고 푸른 강이 있었다. 그는 강변의 석대 위에 앉아서 그의 기타를 만지작거렸다. "인생은 거문고를 타는 것과 같다. 단지 타이트하거나 느슨할 수는 없고, 느슨하거나 팽팽하게 쏟아질 수도 있다."
지금의 중국인들은 어디에 있든, 주씨가 말했듯이, 늘 자신이' 먼 길을 떠난다' 고 느끼는 것은 일종의 초조함이다. 지하 강처럼 밤낮으로 쉬지 않고 자신의 초조함도 모른다.
민요는 수천 년 동안 이런 맛이 있었다. 장항, 위웨이, 소호, _ _, 마머 ... 모두 자신의 보금자리를 부른다. 사람이 이 풀줄기들이 토양에 붙어 있지 않으면, 살면 말라 버릴 것이다.
"아, 날이 어두워졌어요. 이렇게 커요." 이 몇 마디로, 이런 말투는 고대부터 지금까지 애환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람들은 듣고 나서 넓은 이해를 가질 수 있다. 바로 노주가 말한 "사람은 현재에 완전히 살지 않는다. 너는 고대와 미래에 모두 많은 확장을 가지고 있다. 너는 심오하고 완전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사람은 살아 있고, 감정은 무관심하며, 한숨을 내쉬며 노래한다. 회화꽃이 아직 피기만 하면 버드나무는 여전히 흔들리고, 바람은 여전히 작은 달을 불고 있고, 산가는 아직 남아 있다. 그들은 스스로 자라서 생선 비린내를 머금은 단단한 흙을 아치한다. 낮과 밤, 씨앗은 새에 의해 가져가고, 바람에 날려가고, 그것들은 젖었다. 그들은 스스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밧줄은 묶을 수 없고, 석두 눌려서는 안 된다.
그것은 아무것도 다투지 않고, 단지 자신의 본성에 따라 자유롭게 자라기를 원한다.
사오싱에서는 그가 쓴 창문 밑에서 주운붕이 나에게 작은 나무 좁은 문 속의 노부인이 전자진의 반주에 혁명 노래를 부르며 하루 종일 활기차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처음에 나는 레귀와 죽음의 금속을 그들과 맞서게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나중에 나는 등려군 생각이 나서 등려군 전집을 찾았다. "
이기적인 부드러움으로 빨갛고 반짝이는 것을 모두 스며들고 물도 침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부드러움, 이기심, 부드러움)
사
어느 날 \ "수확 \" 에서 스틸생이 왕삭에게 보낸 편지를 보고 정말 잘 썼다고 생각했다. 나는 반드시 다른 사람과 공유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갑자기 그것을 주운붕으로 보냈다.
스철생과 왕삭은 신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신앙은 가장 말하기 어렵다. 누구나 자신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나는 내 시야가 넓어서 너는 나의 경험을 부인할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런 개인적인 관점은 다른 사람이 논평하기 어렵다. 하지만 스틸슨의 편지는 밋밋하고 유머러스하며 즐겁다. 그는 많은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지만,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비교가 아니다. 그는 절대적인 독단에 반대한다. "그래, 내 말 좀 들어봐, 내가 너에게 해줄게." 왜냐하면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일이 가장 쉽게 사람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의 이치, 종점, 사람을 매료시키고 떠나지만, 더 이상 물어볼 수 없다. "내 말을 들어라, 계속 물어보면 우리는 눈이 멀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곳은 가장 쉽게 패권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스철생은 "전능하거나 전능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항상 듣는다" 고 생각한다. 그는 길이 없으면 끝이 없다고 느꼈고, 이 길로 갈 수밖에 없었고, 만나기만 하면 허물어뜨렸다.
나는 주운붕이 이 점에서 스철생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솔직하다. 나는 생각했다, 성실이란 무엇인가? 성실은 정신적인 일치이다. 나는 어떤 갑작스러운 변화나 깨달음도 믿지 않는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이 손에 들고 있는 물건에 대해 좀 의심스럽다.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노를 젓는 것처럼, 자신의 키를 가지고, 역류하지 말고, 올라가지 마라. 그것도 억지스럽다. 그러나 개인은 좌우로 운전할 수 있다. 왜 배에 이런 물건이 있을까요? 개인은 방향이 있기 때문에, 사람은 약간의 조정을 해야 한다. "
그래서 그는' 영원히 젊고, 영원히 눈물을 흘린다' 뒤에' 영원히 듣지 않는다' 라는 말을 붙였다. 나는 누가 방향을 잡았는지 믿지 않지만, 고백을 보고 싶다. 그래서 나는 나 자신을 포함한 어떤 것에도 납치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 인터뷰의 마지막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밥을 먹자 모두들 자기도 모르게' 주씨는 정신이 강한 사람' 이라고 자랑했다. "그는 우리보다 눈이 밝은 사람보다 더 잘 보인다." 고 자랑했다.
주운붕은 잠시 듣고 "내 유골을 바다에 뿌려 주세요" 라고 외웠다.
모두들 웃으며 흩어졌다.
고전 이야기 3: 양빈은 45 세에 양빈을 떠났다. 그녀는 18 검사 경력이 끝난 후 20 16 년 3 월 15 일 광저우 시 검찰원에 사표를 제출했다. 나흘 후, 그녀의 사직이 비준되었고, 그녀는 시간이 의외로 짧다는 것을 인정했다.
공공 대문에서 연습하는 것은 쉽다
신세기 이후 양빈은 아마도 광동에서 가장 유명한 검사일 것이다. 그녀가 언론에 자주 등장해 CCTV 에서 지방대까지 양빈 검사는 카메라 앞에서 차분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체제 내 후기의 쇼로서, 그녀는 체제가 특별히 빚은' 고대전' 이 아니다. 반대로, 처음에, 그녀는 여론에 의해 이질적인 시스템으로 밝혀졌다.
그녀를 들은 사람들은 이것이 10 년 전의 오래된 사건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 젊은 어머니 주모영, 남편은 매일 아르바이트를 하며 광저우의 임대 주택에 갇혀 혼자 세 아이를 돌보며 가장 큰 4 세, 막내는 9 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돈이 없어도 살아야 한다. 액운은 늘 약자를 공격한다. 갓 태어난 지 9 개월 된 딸이 병이 났고, 젊은 어머니는 저축한 돈을 모두 썼지만, 질병은 재발했다. 그녀는 한밤중에 딸을 마을 근처의 어두운 강에서 익사시켰다.
이 사건의 공소인으로서 양빈은 평소처럼 유죄 판결을 내리지 않고' 용서할 수 없는 죄' 를 범했다고 발표했다. 그녀는 오히려 자신의 고소장을 낭독했고, 그녀는 흐느끼며 법정에 관대하게 처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녀의 동정은 그녀가 영원히 대답할 수 없는 문제에서 비롯되었다. 만약 그녀가 전좌이고, 주모 영의 궁지에 처해 있다면, 그녀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주머영의 처지는 당연히 그녀 개인의 비극이지만, 바로 이 사회와 이 시대의 비극이 아닌가?" 곧 양빈의 공소사가 법정에서 흘러나왔다. 프로답지 않은' 과' 쇼' 의 의혹에서 제도의 고문과 약자에 대한 동정이 이 시대의 통점을 빠르게 명중시켰다. 5 년 후, 20 10 연말에 피고인 주모영이 일찍 출옥해 문앞에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양빈을 여론의 총아로 만들었다.
체제 속의 한 사람은' 천인면' 이나 노노노만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법 위에는 영원한 인도주의가 있다. 이런 인격이 그녀의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옛말 한 마디를 말했다. "공공 입구에서 연습하는 것은 쉽다." " 이 말은 양빈의 경력에서 첫 해석을 했다. "공직자로서 우리의 직위와 신분은 우리가 어느 정도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는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체제의 냉혹함은 그녀로 하여금 심지어 공문에 처해 있다고 느끼게 하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원죄가 있다고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빈에게 도움을 청하는 사람이 더 많아졌고, 그녀의 책상 위에는 늘 수백 통의 도움을 청하는 편지가 쌓여 있었다.
공공 대문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다. 양빈에게는 두 번째 체험이 있다. "공문에서는 좋은 일을 하면 모두 확대되어 후광을 입는다."
이 말은 매우 겸손하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20 1 1, 양빈은 Justice.com 에 의해' 중국 정의인물' 으로 선정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체제 내의 인정이다. 그녀의 독특한 공소 스타일은 한때 대국을 돌보지 않고 법정에서 특담을 나누다가 지금은' 군중 일을 잘 한다' 는 비판을 받았다. 당시 광둥 () 성 검사장은 "검사마다 그녀에게서 배워야 한다" 고 호소했다.
이후 양빈은 그녀의 경력에서 가장 눈부신 시기를 맞이했다. 그녀는 자주 빨간 옷을 입고 녹색을 달기 시작했다. "철어깨는 공평하고 정의롭고, 부드럽게 법 집행을 연기한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1 년에 있는 6 개의 주제 진보 된 행위 보고를 붙들고 광 동성 당의 대표자로 선임 되 고, 정치 및 법률 체계의 새로운 별이 되었다.
진짜 나쁜 사람을 잡을 수 없습니다.
나는 진정한 좋은 사람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것은 정서가 고조되는 시기이다. 뒤이어 자신의 다음 행동을 떠올렸고, 양빈은 결과가 이렇게 심각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모든 전형적인 모델이 시스템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체제에 의존하지 않고 체제 내의 사람들도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
영향력은 웨이보에서 나온다. 20 1 1, 그녀가 쓴 첫 번째 웨이보가 그녀의 존재를 발표했다. "저는 양빈입니다. 실제 생활 이야기를 당신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때는 바로 웨이보가 정치를 물었을 때이다. 체제 내 사람으로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당연히 체제에 대한 그녀의 비판이다.
웨이보가 개통된 지 한 달 후 양빈은 웨이보 수업에 간다는 통지를 받았다. 3 개월 후, 지도자는 그녀에게 실명 인증을 취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년 후, 그녀는 갑자기 감개했다. "이 웨이보 때문에, 그녀는 N 번째 이야기를 들었다."
정치부의 동료들이 그녀를 인터뷰하고 그녀와 토론했다. 지금 그들은 너를 도와 명예를 신청하고 있다. 웨이보를 멈췄어요? -20 1 1 광저우 시 검찰원이 양빈을 위해 전국 모범 검사를 신고하고 있다. 신고자료는 이미 최고인민검찰원에 보내진 것이 검찰 시스템의 최고 영예다. 그러나 그녀는 멈추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정치부의 동료들은 그녀에게 최고인민검찰원이 그들의 신청을 승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것은 허니문 기간의 끝 이다, 그 후에 체계는 그녀를 승진 시 키 지 않을 것 이다.
그녀는 일선 공소직에서 전출되어 더 이상 사건을 처리하지 않는다. 이사온 것은 직무범죄예방부에서 기업에 강의를 하고, 정법위를 초빙하여 광저우 핑안 () 를 시킨 다음, 젊은이들과 함께 창가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직원으로 파일 조회를 하는 것이다. 이 직업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여가이고, 하나는 가장자리이다. 그녀는 또한 공소인직으로 전출해 이 사건을 재심했지만, 돌침해와 같은 신청으로 감감무소식이었다. 아무도 그녀에게 이유를 말하지 않았다.
"이 제도의 가장 큰 장점은 진짜 나쁜 사람은 가져갈 수 없지만, 진정한 좋은 사람도 가져갈 수 없다는 것이다."
양빈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생존의 길
양빈의 사퇴에 대해 곡파는 분노와 사퇴로 묘사했고, 그녀는 제도의' 역전 탈락' 이며, 정의의 큰 상실로 제도의 어둠과 부패, 사회의 슬픔을 반영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양빈이 그의 성원에 동의하지 않았다. "나는 사실 이런 해석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그녀가 떠나는 것은 주로 체제 밖의 넓은 공간을 보았기 때문이며, 그녀는 분노를 가지고 떠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사직 후 양빈은 친구 주영평의 로펌에 입사해 변호사가 되기로 했다.
2 년 전 양빈은 천상사랑기금을 설립하여 형사사건의 쌍방 당사자에게 인도적 지원을 제공했다. 이것들은 모두 자금 운용이 필요하다.
구백이 그녀가 떠나기를 바라는 의견에 대해 그녀는 망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결국 변호사는 감히 말을 많이 하고, 검사는 감히 말을 적게 한다.
주영평은 이 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오히려 체제의 정체성 없이 더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지나치게 해석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는 웨이보에서 혼잣말을 하는 것도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신문 칼럼, TV 프로그램, 방송과 같은 전통적인 교류 경로를 믿고 있다. 그는 앞으로 양빈을 데리고 이런 곳으로 가기로 마음먹었다. 거기에는 그녀의 표현 공간이 있을 것이다. 언론이 검열될 것이지만 채널은 적어도 더 안정적이다.
사실은 그의 판단을 확증한 것 같다. 양빈은 20 13 인터넷 여론환경 개선 이후 웨이보가 점차 몰락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더 이상 매년 수백 개의 웨이보를 보내지 않는다. 한 달 동안 그녀는 다섯 개만 보냈다.
"그럼 포기하겠습니다." 그녀는 말했다.
이런 타협도 일종의 생존의 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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