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왕가신은 산 저쪽에 있다.
왕가신은 산 저쪽에 있다.
루 (배우)
해방군이 산에 들어간 후, 바깥세상을 가져와 현대문명의 씨앗을 뿌리고, 세상과 단절된 이 벽지에 시대의 색채를 살금살금 주입했다. 이것은 새로운 사회주의 시대에 군대가 국민을 사랑하는 시입니다.
작가는 주로 서술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구체적인 묘사는 거의 하지 않지만, 읽어 보면 흥미진진하다. 문장 (WHO) 는 중심 사상을 직접 지적하지는 않았지만, 독자들은 문장 취지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읽을 때 이런 표현의 효과에 주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의 다른 쪽은 사실 산이다.
산과 산 사이에는 도랑이 하나 있고, 도랑에는 몇 개의 작은 마을이 있다.
마을 사람들 자신도 그들의 조상이 언제 여기에 왔는지, 왜 이 곳을 마음에 들어하는지 알 수 없다. 분명히, 이곳은 가난하고, 땅도 없고, 나무도 없다. 일년 중 대부분 시간은 겨울이다. 산비탈에서 몇 알을 거두고 초원에서 소와 양 몇 마리를 기르다. 부족한 양이 없는 사람은 바지를 입기 어렵다. 대대로 이곳에 살았으니, 우리는 양심에 거리낌 없이 여기에 살 수 있다.
어느 날 도랑에 한 팀이 와서 멍하니 가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 쳐다보며 궁금했다.
이 병사들은 뜻밖에도 매일 세수를 하고, 매일 마당을 청소하고, 삽을 찾아 길을 닦는다. 대대로 이 소똥, 돼지 똥, 진흙을 왔다갔다하며 이것이 방법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도랑을 파고, 나무를 심고, 가축을 에워싸고, 화장실을 짓는 것을 지켜보았다. 1980 년대에 마을에는 마침내 이런 화장실들이 건설되었다.
길이 참 좋네요. 군인은 정말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있다. 모두들 함께 이야기를 나누자 그 병사는 이 옷도 빨아야 한다고 말했다. 벗어서 깨끗이 씻다.
이 도랑은 천국이 아니다. 초등학교 교장은 1950 년대 내지에서 왔지만, 혼자서 진학률조차 보장할 수 없었다. 지금은 괜찮아, 군인은 집집마다 간다. 문화가 없나요? 계란 1 분, 1. 사병들은 1 달러로 10 계란을 샀지만 감히 팔지 못했다. 바이어는 잔돈으로 사서 1 센트, 1 계란, 지불 10 회 10 계란을 주세요. 누군가 몇 글자를 알고 있다. 1200 쓰기 1000200. 마을의 유일한 트랙터는 감히 운전할 사람이 없다.
인형은 학교에 가야 하고, 남자아이는 학교에 가야 하고, 여자아이는 학교에 가야 한다. 등교 연령을 넘은 사람들은 야간 학교에 다닌다. 예전에는 여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았고, 야간 학교는 모두 여자였다. 어떤 남자는 마음이 놓이지 않고 교실 창문 밖에 서서 보고 나면 괜찮다고 생각하고 들어와서 공부한다. 계화는 올해 18 세로 방금 야간 학교의 문맹 퇴치 증명서를 받았다. 신문을 볼 수 있고, 책을 읽을 수 있고, 낯선 사람도 피하지 않는다. 2 년 후에 결혼하면 집에도 편지를 쓸 수 있다. 결혼하면 가마를 탈 수 있습니까? 그녀는 부끄럼을 타서 부대의 운전기사를 한 번 보았고, 지금은 지프차에 있다. 그녀는 마른 곡식을 가지고 산을 넘길 필요가 없다. 곧 도착할 것이다.
문해 외에도 야간 학교는 노래를 가르친다. 내가 가르치는 첫 번째 노래는' 동방홍' 이다. 사실 그들도 노래를 부른다. 비탈에서 양을 방목할 때 청해의' 꽃' 이 공기 중에 녹아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들에게 방에서 노래를 부르라고 했지만, 그들은 원하지 않았다. 방이' 꽃' 을 부르는 곳인가요? 꽃' 은 여러 해 동안의 금가입니다. 그 노래에는 적나라한 그리움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리움도 어쩔 수 없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꽃' 을 부른다. 청해의 천지 사이에는 평온하게 풀을 뜯는 생령들을 마주하고 있는데, 그들은 아무 일 없이 소리를 버리고, 그렇게 유유히 날아가고, 그렇게 편안하고, 그렇게 우여곡절한다. 아름다운 곡조 ③ 과 싱그러운 운율 ④ 은 군인이 영원히 배울 수 없는 것이다.
군인으로서, 나는 진실한 일을 했다. 나는 얼마나 깊고 얕은 의미가 있는지 생각하지 않는다. 하늘의 내포는 매우 멀다. 마을 사람들은 궁리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현실이라 볼 수 있다.
지금 그들은 외지 부대가 옮겨 온 우수한 밀 씨앗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농약을 조제하고, 산에 화학비료를 뿌리고, 트랙터를 운전하고, 작은 장사를 할 수 있다.
그래서 금을 파는 사람, 하청업체. 누군가 야크 [6] 를 광저우로 운반하여 파는 대출을 받았다. 절름발이가 영사기를 도급했다. 많은 사람들이 텔레비전, 녹음기, 오토바이를 샀다. 몇몇 가정 대학을 졸업했다.
그들은 돈을 버는 방법, 돈을 쓰는 방법, 시장에 순응하는 방법을 안다. 군인들은 계란 25 센트 1 을 사러 갔다.
하나
어렸을 때, 나는 늘 창가에 누워 백일몽을 꾸곤 했다.
-저기 뭐야?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바다
오, 저게 산 너머의 바다인가요?
그래서, 비밀 소원을 가지고
어느 날 나는 마침내 그 산의 정상에 올랐다.
그러나 나는 하마터면 울며 돌아올 뻔했다.
산의 반대편은 역시 산이다.
산 저쪽 산에는 철청한 얼굴이 있다.
타자를 치는 환상에 0 점을 쳐 주세요!
엄마, 바다는요?
둘;이;2
산 저쪽은 바다야!
신앙으로 뭉친 바다입니다.
오늘 나는 생각지도 못했다.
어려서부터 떠다니는 씨앗 한 알.
그러나 그것은 내 마음속에 뿌리를 내렸다.
네, 몇 번이고 실망했습니다.
나를 유혹하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그러나 나는 다시 한번 자신감을 되찾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바다가 여전히 먼 곳에서 나를 위해 떠드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하얀 조수, 매일 밤 흐르고 있어.
몇 번이고 촉촉한 나의 메마른 마음 ...
산의 저쪽이 바다입니까?
그래! 사람, 한 명 믿어주세요.
무수한 큰 산을 넘어간 후.
실망을 몇 번이고 극복한 후
너는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를 것이다.
이 산을 넘으면 바로 바다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다.
순식간에 너의 두 눈을 밝혀줘 ...
첫째, 저자 소개
왕가는 65438 년부터 0957 년까지 호북 준현 (이 단강구시) 에서 태어났다. 65438-0978 우한 대학 중문과에 입학하다. 1982 졸업은 후베이 () 성 운양사범학원에 배정되어 교편을 잡았다. 1985 년 베이징시 잡지사에 초빙해 편집, 1990 년 이직. 1992 영국에 갔어요. 1994 귀국하여 북경교육학원 중문과에서 교육업무에 종사하다. 출판된 시집은' 기념' (1985),' 벼랑' (1997) 이다.
둘째, 산 밖의 바다-"산 밖" (왕가신)
산 저편에는 내가 20 여 년 전에 쓴 시가 있는데, 당시 나는 외진 산간 지방에서 대학 캠퍼스로 온 대학생이었다. 그래서 나를 위해, 이 시를 다시 읽는 것은 여러 해 동안 보관해 온 오래된 앨범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어린 시절의 유치하지는 않았지만, 쉿 하고 그리워하는 나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분명히' 산외' 는 어린 시절의 경험에서 유래한 것이다. 나는 후베이 서북산지의 무당산 기슭에서 태어났다. 우리 부모님은 초중고 선생님이시다.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일을 따라 대여섯 군데를 살았지만, 여태껏 산속의 세계를 떠난 적이 없다. 어린 시절의 나에게 세상은 방과 후 조용한 캠퍼스, 산천의 맑은 강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둘러싸고 있는 고요한 산들이다.
그리고 나는 마침 환상에 빠져 바깥 세상에 대한 강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소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나의 어린 시절의 진실한 묘사이다.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숨겨진 욕망' 을 가지고 있고, 시 속의 이런' 산 너머' 의 동경과 환상은 나의 어린 시절의 독특한 비밀을 구성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아직도 은밀히 내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시 한 수를 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바다' 가 내 삶에 나타났고, 마침내 이 시에 나타났다. "바다" 의 출현은 "산" 에 해당한다. 시 한 수의 구조를 전시하다. 이곳의' 산' 과' 바다' 는 은유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산, 현실 생활의 세계는 폐쇄적이고 우울하며 억압적이다. 바다, 상상의 세계, 개방적이고 밝고 자유. 바다는 산천의 끝이며, 다른 세계의 시작이다. 바다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의 자유 천성과 상상력에 대한 호소였다. 그리고 이러한 의미는 내가 젊었을 때 깨달을 수 없었던 것이다. 나는 단지 내 환상의 천성으로 산의 다른 쪽을 바라보며 바다의 푸른색을 상상했을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알다시피, 다른 세계에 대한 이런 환상은 현실 생활에서 가장 좌절을 당하기 쉽다. 어떤' 비현실적인' 환상이라도 언젠가는' 냉혹한' 현실 앞에서 산산조각이 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젊었을 때도 이렇게 고통스러운 시간을 반복해서 겪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환상은 좌절되고 이상주의의 정신은 생활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이 돋아난다. 현실 환경의 좌절로 인해 더욱 내면적이고 고집이 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2 절은 주로 이런' 바다' 에 대한 신앙을 드러낸다. 아마도 내가 굴복하지 않는 천성 때문인지, 중학교 때 읽은 모토 한 마디가' 강변을 따라가기만 하면 바다를 찾을 수 있다' 는 신념을 갖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바다'-이 어린 시절의 꿈도 인생 차원의 재인식까지 올라갔다. 그것은 제 1 절의 바다와는 달리 어느 정도의 인생 이상을 상징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네, 저는 한 번 실망했습니다./제가 한 번 올라가서 저를 유혹하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어쩌면 어떤 이상도 유혹의 함정일 수도 있고, 어떤 이상도 내가 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바로 이 어렵고 우여곡절 추구 과정에서 생명은 승진과 풍요를 얻었고, 생명은 희망과 의의를 부여받았다. "그 하얀 조수가 밤마다 몰려온다. ...
운명은 이렇게 우리 세대를 창조했다. 우리 세대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이상주의 교육을 받았고, 문혁을 거쳐 시골에 내려갔고, 문혁이 대학 캠퍼스에 왔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이상주의의 세대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환상이 무너진 세대라고 부른다. 이상주의는 우리의 환상과 정신적 기질을 키웠지만, 우리도' 이상' 의 허황된 대가를 치르는 세대다. 제 동시대 사람들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상주의의 정신을 유지하고 있지만, 자신의 마음을 잃고 매우 혼란스러워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바로 동시대인에 대한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는 이 시의 끝에 "내 친구, 믿어주세요." 라고 적었다. 이것은 나의 동시대에 대한 연설이지만, 나 자신에 대한 깨우침이기도 하다. 나는 인생이 더 높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나는 무수한 산을 오르고 나서 결국 이런 최고봉에 오를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궁극의 바다' 가 온갖 고난을 겪은 후에 결국 우리의 눈과 삶을 비출 것이라고 믿는다 ...
오늘 이 시를 다시 읽다 보면 당연히 예술상의 유치함을 느낄 수 있다. 왜냐하면 시가 우리에게 보여준 길은 내가 젊었을 때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실생활에서는 어린 시절이 갈망하는 바다를 무수히 많이 보았지만, 머리 속의' 바다' 는 여전히 멀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아니면' 믿음' 내가 더 높은 수준에서 다시 한 번 이런 긍정에 도달할 수 없다면, 내가 앞으로의 삶에서 견지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산 반대편에서 다시 읽고 어린 시절의 방향을 바라보니 또 이런 느낌이 들었다.
셋째, \ "산 저쪽 \" 투어 가이드 (조 견권)
"산의 저쪽" 은 어린 시절부터 대까지 동반해 온 좌절감, 그리고 이런 좌절에서 점점 더 깊어지는 감정과 신념과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시는 시인이 단순하고 개념적인 언어가 아닌' 이미지' 로 반복되는 고통, 열정, 신앙, 경험을 처리하도록 요구하는 특별한 예술이다. 많은 사람들과 달리 왕가신은 그가 평생 겪은 고난을 분노의 소음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로부터 그의 모든 이상적인 환멸을 경험하고 그것을' 산' 과' 바다' 의 대립에 기반한 시적인 묵상으로 만들었다.
"산외냐 산외" 의 발견은 표면적으로 보면 당연히' 산외는 바다다' 와 같은 천진한 환상의 파멸이다. 그러나 시의' 산' 은 시인이 그가 갈망하는' 바다' 에 도달하는 것을 가로막는 장벽이며, 그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방해하는 현실의 존재이다. 그래서 이런 좌절감은 시인의 일생의 모든 고통과 실패를 예고하며 구체적인 생명체험을 넘어 보편적인 감정체험의 상징이 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바다' 는 항상 우리를 불러 출발하는 매혹적인 욕망을 상징한다.' 산의 한쪽은 바다/신앙이 응집된 바다' 이다. "그 하얀 조수가 매일 밤 온다. 시인은 "너는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를 것이다. 이 산의 다른 쪽은 바다다." 라고 믿는다. 이 "바다", "완전히 새로운 세상/순간적으로 당신의 눈을 비춰요!"
일반적으로 "산" 과 "바다" 의 대립은 종종 깨지지 않는 대립이다. 또 다른 시인이' 산민' 에서 말했듯이, "그는 평생 이곳의 산/바다를 떠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멀리/그래서 그는 중도에서 죽을 것이다. 아직 그곳에 도착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가의 새로운시에서' 산' 과' 바다' 의 대립,' 산' 과' 바다' 의 단절이 극복되었다. 고집이 센' 아이' 가 생겨 그는 끊임없이 산을 넘고 바다를 찾아다녔다. 이 "아이" 는 불굴의 "신앙"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산해 사이의' 몽상가' 는 우리 마음속의' 은욕' 과 현실의 고난과 이상에 대한 한 세대의 힘겨운 견지 사이의 심정을 결집시켰다.
예술적으로' 산의 저쪽' 은 선이 간단해 보이지만 파란만장하고 인심에 가깝다. 이 시인은 완강한 신념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음조가 항상 높은 것은 아니다. 그는 생활의 진상을 회피하지 않았다. 시의 첫 부분에서, 그는 심지어 아이의 말투로 이렇게 적었다. "어느 날 나는 마침내 그 산의 정상에 올랐다./그러나 나는 거의 울며 돌아왔다.-산의 반대편, 아니면 그 산의 반대편, 냉혹한 얼굴/나의 환상에 0 점을 쳤다." 부정적인 묘사에서 나온 이러한 굴곡은 오히려 감각과 감정에서' 산/바다' 대립의 진실성을 증강시켜, 시가 강력한 충돌 속에서' 바다' 와' 산' 의 최종 역전을 완전히 완성하게 했다. 동시에, 이런 감정의 기복은 시 전체에 적절한 리듬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