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식량 절약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식량 절약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

농민

이신사

봄에는 기장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 알을 수확한다. < P >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는다.

"농민 농민" 두 곡. 관상밀'

백거이

논집은 한가한 달이 적고, 5 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쁘다. < P > 밤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였다.

부녀고모호 트렁크 음식, 유치하고 주전자 펄프를 가지고 있다.

마에다 따라 가라, 정장은 남강에 있다.

발 찜질 더위 토기, 등소염 스카이라이트. < P > 녹초가 되어 더위는 모르지만 여름은 길다.

다시 가난한 여자, 그 옆에 아이를 안고 있다.

오른손은 이삭을 남기고 왼팔은 넓은 광주리에 매달려 있다.

서로의 말을 듣고 듣는 사람은 슬프다.

집 밭은 세금을 다 내고, 이 요기를 줍는다.

지금 나는 무슨 공덕이냐, 농상에는 아무 일도 없었다. Lilu 삼백 돌, 연 년 여유 곡물 이있다.

이 사사로운 부끄러움을 읽어서 하루 종일 잊어서는 안 된다.

' 강어민' 범중연

송송

강상왕래, 농어미 사랑.

6 월, 풍파 속에서 카누를 보았다.

농민

이신사

호미 당일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2.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에는 어떤

1,' 농부' < P > 당대: 장비 < P > 운괭이 경작이 있습니까? 별을 침범하기 시작하니, 농무 () 가 풍족하여 온 집안이 기쁨으로 가득 찼다.

결국 곡식 기장은 다른 사람에게 속하는데, 아내를 어디에 던져야 할지 모르겠다. < P > 해석: < P > 매일 별이 떨어지기 전에 (별을 걸치고 달을 입고 일하러 간다), 밭에 가서 열심히 일하며, 농작물이 풍작이 눈앞에 있을 때까지 온 가족이 얼마나 기뻤는가! < P > 결국 풍작소득은 모두 관가에 의해 착취될 것이다. 집에서는 살 수 없고, 어느 날 자기 아내와 자식을 팔아버릴지 모르겠다!

2,' 영전가/상해전가' < P > 당대: 니이중 < P > 2 월 새 실크 판매, 5 월 신곡. < P > 의사는 눈앞의 종기를 앓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살을 도려냈다.

나는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이 되기를 바란다.

qiluo 잔치를 따르지 않고 도망친 집만 비추다.

해석:

2 월 누에 고치 개설, 조기 부채 상환; 오월곡이 미성숙하여, 이미 아픔을 참고 팔았다. < P > 이것은 마음 속의 좋은 살을 파서 눈앞의 썩은 종기를 메우는 것이다.

황제의 마음이 빛의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 P > 는 호화로운 잔치를 따르지 않고 이재민 빈집만 따른다.

3,' 별주민' < P > 당나라: 백거이 < P

탕탕탕 나무는 한 그루도 없는데, 그것은 눈물을 흘려야 한다.

세금이 많은 빈민, 농가가 밭으로 굶주리고 있다.

호수 하나만 남기고 그대와 흉년을 구하다. < P > 해석: < P > 항주의 장로는 물주를 준비하여 잔치를 가득 채우고 길을 가로막고 배웅했다. < P > 지방관리로서 재임 당시 나무를 세우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해 눈물을 글썽였다.

세금이 무겁기 때문에 가난한 농가가 많다. 또 밭이 많기 때문에 농민도 기근이 있다. < P > 나는 가부장들에게 호수 (전당 증축호 제방 공사) 를 남겨 가뭄의 재난을 구할 수밖에 없었다.

4,' 농민 둘째' < P > 당대: 이신 < P > 괭이 날 오후, 땀방울이 곡식을 떨어뜨린다. < P >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압니까? 알갱이가 모두 힘들어요? < P > 해석: < P > 한여름 정오, 뜨거운 햇볕,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방울이 흙에 떨어진다. < P > 우리 그릇 속의 쌀알이 농민의 피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했나?

5,' 귀원지 3 위' < P > 위진: 도연명 < P > 종두남산 아래, 풀은 콩모종이 듬성하다.

아침 흥리 황무지, 월호괭이로 돌아오다.

길은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에 내 옷을 적시고 있다.

옷에 묻은 것은 아깝지 않지만, 소원은 어긋나지 않는다. < P > 해석: < P > 나는 남산 아래에 콩을 심고, 밭에는 들풀이 무성하고 완두콩이 무성하다. < P > 아침 일찍 일어나 밭에 나가 잡초를 없애고, 밤의 장막은 달빛을 걸치고 괭이를 메고 돌아온다. < P > 좁은 산길은 초목이 무성하여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 P > 옷이 젖는 것은 아깝지 않다. 단지 내가 전원으로 돌아가는 마음을 거스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3. 식량을 절약하는 고시, 유명인의 명언

1, 군자는 검소하고 덕이 어렵다. < P > 대의효과: 군자는 검소한 덕행으로 위난을 피한다.

2, 국가에 근면하고 집에서 검소하다. < P > 대의효과: 국가사업에서는 근면하고 가정생활에서는 검소해야 한다.

3, 검소하고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부주의: 검소한 것은 선행중의 대덕이다. 사치는 악의 대악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 P > 대의효과: 서민들의 생계는 근면한 노동에 있다. 부지런히 일해야 재물이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5, 검소한 축제는 창창, 음탕한 것은 망한다. < P > 부주의: 절약은 번창할 것이고, 음탕한 쾌락은 파멸할 것이다.

6, 괭이 날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 P > 대의효과: 농부는 정오의 뜨거운 태양 아래 곡식을 매며, 땀방울이 곡식이 자라는 흙 속에 떨어졌다. 쟁반에 있는 음식을 아는 사람이 또 있는데, 한 알씩 이렇게 고생하고 있다.

7,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파에서 사치를 당하다. < P > 대의효과: 역사를 보면 국국, 작은 가족, 근검에 흥겨워하는 것이 아니라 사치에 망한다.

8,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 P > 부주의: 국사를 걱정하는 것은 국가를 흥성하게 만들고, 안일한 쾌락을 추구하는 것은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

9, 검소한 것에서 사치한 것으로,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어렵다. < P > 대의효과: 절약에서 사치로 쉽게 변하고 사치에서 절약으로 옮기는 것은 어렵다.

1, 어느 정도 취하고, 어느 정도 사용하면 늘 충분하다. < P > 대의효과: 계획적으로 요구하고, 절제하게 소비하면 늘 부유함을 유지할 수 있다.

11, 검소하면 청렴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덕이 될 수 있다. < P > 대의효과: 검소한 것만이 청렴결백하게 만들 수 있고, 관용만이 좋은 품성을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항념물력이 어렵다. < P > 대의효과: 죽 한 끼, 밥 한 끼라도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반 가닥, 반 가닥이라도 노동의 어려움을 생각해야 한다. 4. 식량 절약에 관한 작은 시는 어떤 < P > 가 하루에 한두 식량을 절약하고, 1 년 동안 창고에 담아야 한다.

별 반 별, 2% 근 모인다.

하루에 한 번 절약하고 1 년 동안 말을 사세요.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한 끼는 한 입 아끼고, 1 년에 한 번 절약하다.

검소에서 사치로, 사치에서 검소하게.

당나라 리젠트 >

김매기는 날 오후,

땀이 곡식을 떨어뜨린다.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고, < P > 알갱이는 모두 고생한다.

봄에는 양귀비 한 알,

가을에는 만 알이 된다. < P >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 P >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는다. 하루에 한두 냥의 식량을 절약하고, 1 년 동안 창고에 담아야 한다.

별 반 별, 2% 근 모인다.

하루에 한 번 절약하고 1 년 동안 말을 사세요.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한 끼는 한 입 아끼고, 1 년에 한 번 절약하다.

검소에서 사치로, 사치에서 검소하게. 5. 식량 절약에 관한 시

당이백

숙오송산 아래 순원의 집

나는 오파나소닉을 묵었고, 적막함은 즐겁지 않았다.

논가 가을은 고생했고, 이웃여자는 밤에 추위를 핥았다.

무릎을 꿇고 조각후밥, 월광소판에 무릎을 꿇다.

부끄러운 표모, 세 가지 감사로는 식사를 할 수 없다.

적우 채천장작.

왕위

적우공림 불꽃놀이 늦음, 찜질밥 밥 밥 밥 짓는 밥 솥 동동. < P > 무관심 논비행 백로, 음음음하목 내용 황달. < P > 산중은 조용히 무궁화, 파나소닉 청재 접는 해바라기.

야노가 사람들과 다투고 있는데 갈매기는 무슨 일이 더 의심스러워요? < P > 양전 황무지가 나날이 길어지고, < P > 사람들은 음식을 축소하지 않고 마구 펼쳐진다. < P > 그동안 잇따라 < P > 국고 공허물가가 올랐다. < P > 빈민민을 괴롭히고, < P > 빈궁한 아이가 학교에 다니기 어렵다. < P > 는 사회가 적고, < P > 는 식종대계라고 생각한다. < P > 식량과 의복이 전국에 있어야 안전하다. < P > 겉치레로 일을 그르치게 한다. < P > 근검절약부국강, < P > 구고 구제는 약속부터 시작한다. < P > 호미 농민 교육 많이, < P > 동심 * * * * 가국 건설.

보리를 구경하다

밭집은 한가한 달이 적고,

는 5 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쁘다. < P > 밤에 남풍이 불고, < P > 밀이 노랗게 뒤덮였다.

부녀고모호 트렁크 음식,

유치하고 주전자 펄프를 가지고 있다.

는 마진을 따라 가고,

정장은 남강에 있다.

찜질더위,

등소염 스카이라이트.

녹초가 되어 더위를 모르는데,

하지만 여름이 길다.

는 빈녀를 복복복하고,

는 그 옆에 안았다.

오른손은 이삭을 남기고

왼팔은 넓은 광주리에 걸려 있다.

서로의 말을 듣고,

기자는 슬프다.

가전 세금 다 내고

이 요기를 줍는다.

오늘 내가 무슨 공덕이냐,

는 농산에 문제가 없었다.

관리 루 3 돌,

세 연의 여유 식량이 있다. < P > 이 사사로운 부끄러움을 읽고, < P > 는 하루 종일 < P > 당대의 이신 < & Lt; 농민 두 곡 > >

김매기는 날 오후,

땀이 곡식을 떨어뜨린다.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고, < P > 알갱이는 모두 고생한다.

봄에는 양귀비 한 알,

가을에는 만 알이 된다. < P >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 P >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는다. 6. 음식을 아끼도록 권하는 시구에는 어떤 < P > 가 음식을 아끼도록 권하는 시구는 다음과 같다.

1, 김매기는 날 오후, 땀이 곡식을 떨어뜨린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2, 죽 한 끼를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고, 반가닥 반가닥의 일정한 물력이 어렵다.

3, "전현국과 집을 돌아보며 근검파하는 것은 사치에 달려 있다. 왜 앰버 파티 베개, qide 진짜 구슬 은 차 로 시작됩니다. 멀리 가면 청해마를 만나지 않고, 힘이 가난해서 촉산뱀을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은 일찍이 남훈곡을 예표하여, 종고창오우는 푸른 꽃을 보았다. "

"괭이 날 오후, 땀이 곡식을 떨어뜨린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 이신사' 농민' 시입니다. 농민은 한낮의 뜨거운 햇볕 아래 호미를 매고, 땀이 모종이 자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접시의 밥과 음식을 아는 사람이 있는데, 매 알마다 농민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교환한 것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 명청시대의 주백려의' 치가 격언' 에서 나왔다. 죽 한 그릇, 밥 한 그릇을 먹을 때, 이 죽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불하고,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정말 오기가 쉽지 않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 생활에 필요한 실 반 가닥, 실 한 가닥 한 가닥 한 가닥, 그 안에 얼마나 많은 물질에너지와 몇 명의 심혈이 들어 있는지 늘 생각해야 하며, 소중히 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파에서 사치를 이룬다" 는 말은 당대의 이상은의' 영사 2 수 2 수' 에서 나왔다. < P > 전시문은 "전현국과 집을 역람하는 것은 근검파에서 사치로 이루어진다" 고 말했다. 왜 앰버 파티 베개, qide 진짜 구슬 은 차 로 시작됩니다. 멀리 가면 청해마를 만나지 않고, 힘이 가난해서 촉산뱀을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일찍이 남훈곡을 예표하여, 종고창오우는 청화 () 였다. < P > 시의 대의는 역사를 종람하는 것으로, 현명한 나라라면 성공은 근검에서 비롯되고,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호박이 있어야 베개를 만들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며, 진주가 박혀 있어야 차를 타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 길을 가고 싶었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고, 힘이 홀로 외로워 촉산의 맹사를 뽑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가' 를 직접 들은 적이 있습니까?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 푸르른 화개에게 울기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고 근검파에서 사치로' 직접 문제를 지적하는 것으로, 과거의 왕조를 되돌아보면 근검이 나라를 번영시키고 사치부패가 나라를 멸망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정권의 성패의 관건을 제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