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동지축제 그림책 이야기

동지축제 그림책 이야기

동지제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

동지제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 우리나라의 24절기는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동지는 특별한 절기이고 절기마다 문화도 다릅니다. 다음으로는 동지절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지절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 1

제1장

동지는 중국 음력에서 매우 중요한 절기이자 중국 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지점은 일반적으로 "겨울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2,500여년 전 춘추 기간부터 중국은 이미 Tugui를 사용하여 태양을 관찰하고 겨울을 결정했습니다. 매년 그레고리력 12월 21일부터 23일 사이에 해당하는 24절기 중 가장 먼저 공식화된 날로, 북반구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다. 중국 북부에는 이날 남부에도 만두와 찹쌀떡을 먹는 풍습이 있다. , 속담: 동지가 오면 만두를 먹으며 이 절기를 다룬 시와 영화, TV 작품도 있다.

주(周)나라의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동지(冬至)를 이용해 시골에서 하늘을 숭배했다고 하는데, 주력(周曆)의 정월이 하력(夏曆)의 11월이기 때문이다. 주(周)나라의 1월 1일과 같기 때문에 새해를 맞이하는 것과 겨울을 맞이하는 것이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겨울축제'는 한나라 이후에야 존재했고 당송시대에도 성행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지는 설날을 기념하는 축제는 아니지만, 사람들은 동지를 '태양년'의 구분점으로 간주하는 데 익숙합니다."("Zai Jing Tang Ji Feng Wu Ji"). Chen Zhisui의 시 "Tangyuan"은 동지 축제 동안 찹쌀 공을 만드는 것과 축제를 축하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반영합니다. 시에는 "동그란 용안이 먹고 싶어진다. 나는 그것을 좋아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구름을 섞고 은통에서 천천히 물을 떠내고 옥야자에 눈을 가볍게 문지른다." 국 냄비에 밀어 넣어 흰 오리를 쫓아내고, 설탕 그릇을 꺼내고, 노란 구슬을 굴려라. 설날에 집집마다 밥을 짓는 날이면 한 살 된 건전천을 넣는지 아느냐?"("에서 발췌) 강남경시시원고·축제시집').

'청자루'는 '동지가 새해만큼 크다'고까지 말했다. 이는 고대인들이 동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동지가 음양의 자연스러운 변화이며 신의 축복이라고 믿습니다. 한나라에서는 동지를 '겨울축제'로 여겨 정부에서 '허둥'이라는 축하의례를 거행하고 정기 휴일을 보냈다. 『후한서』에는 “동지(冬至) 전후에 군자가 자리를 잡고 모든 관리를 다스리며 정치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길상을 택하여 번거로움을 덜어준다”는 기록이 있다. , 이날은 재판소가 휴일과 휴식을 취하고, 군대가 대기하고, 국경 요새가 퇴각하고, 출장이 닫히고, 친척과 친구가 서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서로를 방문하며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고요하고 조용한" 축제를 보내세요.

당송시대에는 동지(冬至)를 하늘과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날로, 이날 황제가 시골에 가서 제사를 지내곤 했다. 아직도 동지(冬至)를 지내는 곳이 있습니다.

달력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주간 달력을 계승해 왔습니다. 동지가 지나면 또 다른 한 해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원자를 먹으면 한 살 더 먹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 이것이 바로 동지(冬至)를 사람들 사이에서 중시하는 이유인데, 이러한 잘못된 전승으로 인해 현재의 요일제에서 사용하는 음력과 매우 다른 민속개념이 생겨났기 때문에 이러한 잘못된 개념을 바로잡고 올바른 달력을 마련해야 한다. 상속.

제2장

당송시대에는 동지(冬至)를 하늘과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날로, 이날 황제가 교외로 가서 제사를 지내곤 했습니다. 이날 사람들은 부모와 어른들에게 존경을 표하며 동지를 기념하는 곳이 있습니다.

동지 전설 중 하나

과거 옛 베이징에는 "동지 완탕과 하지 국수"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때 북쪽의 훈족들이 국경을 자주 공격해 백성들은 평화를 누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당시 흉노족에는 훈씨와 둔씨라는 두 지도자가 있었는데, 그들은 매우 포악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너무 싫어해서 고기 속을 이용해 완탕으로 싸서 '훈'과 '툰' 소리를 따서 '완탕'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증오를 먹고 전쟁을 진압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기를 희망합니다. 완탕은 동지날 처음 만들어졌기 때문에 모든 가정에서는 동지날 완탕을 먹습니다.

먹기 '얼은 귀 꼬집기'는 허난 사람들이 동지 때 만두를 먹는 통칭입니다.

이런 음식 풍습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양의 의성인 장중경(張忠景)이 한때 창사(長沙)에서 관리로 일했다고 합니다. 그가 은퇴하고 고향에 돌아왔을 때는 매서운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겨울이었습니다. 그는 난양의 백하(白河) 양쪽 마을 사람들이 옷을 제대로 입지 않은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추위에 썩어 있는 것을 보고 몹시 슬퍼서 제자들에게 난양의 관동(广东)에 의료용 천막을 세울 것을 부탁했습니다. 냄비에 양고기와 고추, 보냉약재를 넣고 삶아 꺼내서 잘게 썰어 귀 모양이 되도록 반죽에 싸서 냄비에 넣고 끓인다. '냉각귀교정국'이라는 약을 만들어 백성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것을 복용한 후 마을 사람들의 귀가 나았다. 이후 동짓날이 되면 사람들은 요리하는 과정을 모방하여 먹게 되었고, 이로 인해 '얼은 귀를 꼬집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만두'라고 불렀고, 어떤 사람들은 '납작한 음식', '뜨거운 국수 만두'라고도 불렀습니다. 전설 2

동지 때 개고기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황제 유방이 판콰이가 요리한 개고기를 먹었다고 한다. 특히 동지날에 개고기를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자리 잡았습니다.

동지 전설 No.3

강남수향의 밤은.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팥과 찹쌀을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전설에 따르면 강공(江孝)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아들이 성공하지 못하고 많은 악행을 행하다가 동지(冬至)에 죽어서 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 역병귀신은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는데, 이 역병귀신은 팥을 가장 무서워하기 때문에 동지에는 팥밥을 끓여서 역병귀신을 물리치고 재난과 질병을 예방한다.

3장<. /p>

대부분의 북부 사람들이 만두를 좋아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음력 동지에는 이 날에 만두를 먹지 않으면 귀가 아프다고 합니다. 동지(南陽)와 덩저우(鄧州) 지역의 만두 풍습에 대해 말하면, 장중징(張忠靈)은 니양(지금의 랑둥) 출신이다. 덩저우(鄧州)에 있는 그는 동한(南港) 장사(長沙)의 태태(泰台)로서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모시고 북쪽으로 가다가 귀가 아프고 귀가 없는 사람도 많이 보았다. 매우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집은 땅에 묻혀 있었고, 눈 때문에 문과 창문이 막혔고, 강과 연못도 모두 얼어붙었고, 집 안의 도자기 물항아리도 며칠 동안 땅바닥에 얼어붙었습니다. 사람들의 손과 발은 하루종일 불타고 따뜻했고 추위에 썩었고, 귀가 튀어나와서 견딜 수 없는 열과 가려움증까지 생겼습니다!

사람들의 고통을 걱정하던 장중징은 마음속으로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들에게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양고기를 백후추, 당귀, 회향, 계피 등 한약재와 섞어 냄비에 넣고 끓인 후 양고기를 꺼내어 양파, 생강, 마늘, 무와 함께 잘게 썬다. 등에 기름, 소금, 고추나 고추장을 뿌린 뒤 반죽과 함께 덩어리로 싸서 뜨거울 때 국물과 덩어리를 넣고 손에 땀이 많이 날 때까지 몇 번 드세요.

장중징(Zhang Zhongjing)은 집에서 약을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한 유명한 의사였는데, 사람들은 이것을 절대적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겨울에 하루에 두 끼의 죽을 먹었는데 어떻게 양고기를 자를 약을 살 수 있었겠는가? 그래서 마을 사람들에게 그 효과에 대해 물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고 장중징은 모두가 그 뜻을 이해했습니다. /p >

이틀 동안 머물렀던 마을 사람들은 장씨 가족이 마당에 커다란 돗자리 텐트를 치고 큰 냄비 난로를 세운 것을 보고 그의 가족이 무슨 즐거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줄 알았다. 그러다가 장중징이 그 병을 치료하기 위해 스스로 수프와 약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처음에는 믿지 않았으나 광고를 보고 사실임을 깨달았습니다.' 마당에서 양 몇 마리가 죽는 것을 보았는데, 반죽을 굴리는 사람, 덩어리를 만드는 사람, 양의 껍질을 벗기는 사람, 불을 피우는 사람, 장작을 쪼개는 사람이 모두 분주했습니다. 요리가 거의 끝나갈 무렵, 마을 사람들이 소리쳤다. “손, 발, 귀가 얼어붙은 사람들을 위해 장씨 저택으로 오셔서 해열제와 귀를 고치는 국을 드십시오!” 매트 밑에서 너무 더워서 땀을 흘리기 시작했습니다. 3일 먹고 나니 얼었던 부위가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 소식은 열 시에서 열 시까지 퍼졌고, 며칠 만에 덩저우와 인근 현과 마을에 날개처럼 퍼졌다. 나는 한 냄비를 계속해서 끝낼 수 없었습니다. 그 소식이 수백 마일에 걸쳐 퍼지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난양 동쪽의 사람들도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동물을 타고 왔고, 일부는 소달구지를 타고 왔고, 일부는 진흙과 눈과 얼음을 뚫고 국을 마셨습니다. . 다들 이렇게 부르더군요. 재배한 음식이 '접착귀' 입니다.

노인과 어린이에게 매우 불편한 니양까지 사람들이 달려가는 것을보고 장중징은 몰래 생각한 후 사람들에게 냉풀 귀국을 제공하기에 적합한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Zhang Zhongjing은 난양시의 동문에 있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동차와 마차 거리 및 운송 터미널과 가까워 먼 곳에서 오는 사람들에게 교통이 편리하고 서리가 덜했습니다. 얼음과 눈. 그래서 지금의 약사에 천막을 치고 난로를 세워 큰 냄비를 지탱하고, 취한교어탕을 차리고, 이족에게 의학적 진단, 맥박진단, 잡병치료 등을 베풀었다. 그는 많은 어렵고 심각한 질병을 치료했으며 수백 마일에 걸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장중징은 동지날 추위를 막아주는 자오얼 수프를 나눠주기 시작했다. '자오얼'과 '자오얼'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후세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만두를 만들어 먹었다. 매년 동지가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동지절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 2

동지절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1. 장중징은 난양 지동 출신입니다. 열성병과 잡병에 대하여』는 모든 연령대의 의사들에게 고전으로 여겨지는 의사들의 걸작이다. 장중징(Zhang Zhongjing)은 "진출하면 천하를 구하고, 후퇴하면 백성을 구하며, 좋은 총리가 될 수 없다면 훌륭한 의사가 되어야 한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동한시대에는 창사부사를 역임하며 환자를 방문하고 약을 투여하고 로비에서 의술을 행했다. 그 후 그는 단호하게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이웃을 치료했습니다. 그가 집에 돌아온 때는 겨울이었다. 그는 백하(白河) 양안의 마을 사람들이 수척하고 배고프고, 많은 사람들이 추위에 귀가 썩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어 제자들에게 난양시 둥관에 약창고와 큰 화분을 설치하고, 동지날 동지를 치료하는 '천교달달'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냄비에 양고기와 고추, 보냉약초를 넣고 끓인 뒤, 양고기와 약초를 꺼내 잘게 썬다.

빵을 이용해 귀 모양의 '자오얼'을 만들어준 뒤, 약을 구하러 오는 사람에게 '자오얼' 두 개와 큰 국물 한 그릇을 나눠준다. 사람들은 "교아"를 먹고 "굴한탕"을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귀가 뜨거워지며 동상에 걸린 귀가 나았습니다.

후세대는 '자오얼'의 모습을 모방해 이를 음식으로 포장했는데, 이를 '만두' 또는 '납작한 음식'이라고도 부른다.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은 '의학성인' 장중징의 '굴한자오얼 수프'의 친절함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오늘날까지도 난양에는 '동지 때 만두 그릇을 가져오지 않으면 귀가 얼어붙어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는 민요가 남아 있습니다.

2. 동지절의 유래는 황황제와 요황제에게서 유래했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사기 소오본기』에는 한 대신이 한나라 무제에게 “황제가 동지 첫날에 보배로운 신의 가마솥(ce 또는 jia)을 얻었다”고 말한 기록이 있다. 천명을 얻은 달이 끝나고 다시 시작된다.

그래서 황제는 태양을 맞이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되었고, 스무 살이 되던 해에 Shuodan을 거행하였다. 동지.” 이 기록에는 황제가 동지를 새해의 첫날로 삼아 『수단』을 탔다고 나와 있는데, 『사기: 황제멍계』에는 관련 기록이 없다. 혼자서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또 다른 설은 야오 황제가 삼촌에게 북쪽에 살면서 태양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동지의 시간을 결정하도록 명령했다는 것입니다. "Shang Shu Yao Dian Yu Shu"는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요 황제) Shen Ming과 그의 삼촌은 Shuofang에 살았으며 Youdu라고 불립니다. Shuoyi에는 평화가 있습니다.

낮이 짧고 별이 있습니다. 한겨울인 플레이아데스에 있다." (주: 촉, 역시 북쪽에서 왔다.) "상서"는 비교적 최근에 요황제 시대에 쓰여졌기 때문에 문서의 신빙성은 상대적으로 높으며, 수록된 역사적 자료는 역사적 사실에 더 가깝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동지를 축제로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3. 북방에서는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 외에 또 다른 인기 풍습이 완탕을 먹는 것입니다. 『연경년기』에 『동지 완탕과 하지 국수』에 기록되어 있다. 동지 기간에 완탕을 먹는 것은 북쪽 지방에서 인기가 있으며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기록되어 있다.

가장 먼저 전해지는 이야기는 춘추시대 오월의 패권 다툼과 미인 서시와 관련이 있다. 오왕과 월왕이 패권을 다투고 있을 때 월왕을 물리치고 금은보화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천재적인 서시도 맛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죽에 싸서 속을 채운다.

그는 크게 감동하여 서시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서시는 이 어리석은 왕이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정부를 무시한다고 생각하여 그 대상이 완탕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무왕은 서시의 지혜와 창의성을 기념하기 위해 동지 때 만두를 먹도록 규정했습니다.

4.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때 북쪽의 훈족들이 국경 지역을 자주 괴롭혀 백성들이 평안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당시 흉노족에는 훈씨와 둔씨라는 두 지도자가 있었는데, 그들은 매우 포악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너무 싫어해서 고기 속을 사용하여 뿔에 싸서 "훈"과 "툰"으로 발음합니다.

'원톤'이라고 합니다. 그는 증오를 먹고 전쟁을 진압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기를 희망합니다. 완탕은 동지날 처음 만들어졌기 때문에, 동지에는 모든 가정에서 완탕을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사실, 동지날 완탕을 먹는 것은 고대 베이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이었습니다.

남송시대에는 동지 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완탕을 먹는 풍습이 유행했다. 많은 고대서적의 기록에 따르면 완돈은 중국 국가인 황제(黃帝)를 건국한 인물이다. 그러므로 완탕을 먹는 것은 황제나 획기적인 일을 한 사람들을 존경하고 기억하며 제사를 드리는 방법입니다.

5. 전설에 따르면 공씨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에게는 나쁜 짓을 많이 한 아들이 있었는데, 그가 죽은 후 역병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그런데 이 역병귀신은 팥을 가장 무서워하기 때문에 동짓날에는 팥밥을 끓여 먹습니다.

전염병귀신을 피하고 질병을 치료하며 재난을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실제로 찹쌀을 사용하여 동지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싸서 조상을 숭배하고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했습니다. 동지축제에 관한 그림책 이야기 3

동지의 유래

동지, 야스이축제, 장지축제 등으로도 알려진 동지, 24절기 중 중요한 절기이자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이기도 합니다. Douzhizi는 태양의 황색 경도가 270°에 도달하는 동지이며 그레고리력으로 12월 21~23일에 기념됩니다.

동지(冬至)는 8대 명절 중 하나로, 고대에는 '팔절'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동지는 겨울의 큰 명절로 여겨진다. "동지는 설날만큼 크다"는 말이 있어 고대인들은 동지를 "하년" 또는 "소년"이라고 불렀다.

우리나라 남부의 일부 해안 지역에서는 동지날 조상을 숭배하는 전통 풍습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북부 일부 지역에서는 매년 동지날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동지는 일년 중 낮이 가장 짧은 날입니다. 동지가 지나면 태양의 직점이 점차 북쪽으로 이동하여 북반구에서는 낮이 점차 길어지고 밤은 점차 짧아진다고 하여 '동지국수를 먹으면 하루가 길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

게다가 동지부터 '9'를 세는 것이 시작돼, 동지가 '9'를 세는 첫날이 된다. '9 세'에 대해서는 "19일과 29일에는 행동하지 말라. 39일과 49일에는 얼음 위를 걷다. 59일과 69일에는 강가의 버드나무를 관찰하라. 79일과 89일에 문을 엽니다." 제비 아흔아홉 마리가 오고, 쟁기질하는 소 아흔아홉 마리와 아홉 마리가 도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