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평온함과 평온을 표현한 시.
평온함과 평온을 표현한 시.
2. 조용하고 심원한 시에 대하여
안심하고 연습하는 시 1. 마음의 평온에 관한 시
평상심을 찬양하는 것이 길이다.
봄에는 꽃, 가을에는 달,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다.
-문을 열 수 없습니다
공자가 적극적으로 입세하여 세상을 구제했지만, 그렇다고 그가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았다. 한번은 공자가 청하고, 일찍이 (유명한 점), 공석화와 의견을 발표하였다. 쩡 말했다: "모춘, 봄 봉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 ~ 6 명의 장원, 6 ~ 7 명의 남자, 목욕을 하고 춤을 추며 집으로 돌아간다. " 스승은 한숨을 쉬었다. "나는 좀 가지고 있어! 클릭합니다 ("논어 선진") 전무 분석에 따르면 공자는 갑자기 옛말을 들었다. "평일 식수의 즐거움과 관련해 바다에 떠있는 생각에 깊이 빠져서 한숨을 쉬었다" [22]. 공자의' 부끄러워 외친다' 는 탄식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공자가 살아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은 그가 한 일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고, 심지어 공자를' 알 수 없는' ('논어') 의 시기적절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기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그러나 그의 제자는 그의 선생님을 고상한 사람으로 여겼다. \ "논어 장자 \" 에 따르면, 숙손 무술 은 중니, 자공 을 비방 한 바 있다. 자공은 "생각이 없으면 중니는 파괴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성현과 산꼭대기는 그들을 능가할 수 있다. 중니, 태양, 달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사람은 비록 자해하려 하지만, 왜 해와 달을 다치게 하는가? 많이 봐! " 중니는 파괴할 수 없다' 는 자공의 입에서 나왔지만 공자의 사상에서는 상당히 무지하다. 공자는 항상 "사람은 모르는 줄 모르고, 그 까닭을 모른다" ("논어") 라고 주장했다. 공자는 세인의 오해와 곡해를 개의치 않고 태연히 받아들였다.
공자는 적극적으로 천하를 뛰어다녔지만,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다. 돌루가 벽에 부딪히고, 벼슬을 버리고 루로 도피했다. "제나라, 송위 추격, 진채 사이에 갇혔다." 초단곡 7 일 ("사기 공자 세가들"). 공자는 각종 고난과 어려움에 대해 모두 각성하고 이성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낙관적이고 태연하다. 공자는 이것이 "시간" (시세)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남편이 모르는 사람을 만났을 때, 때가 되었다. 덕과 부패한 인재. 군자는 박학다식하고 지혜가 풍부하지만 시대에 맞지 않는다. 사람이 많은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란지는 숲 깊은 곳에서 태어났고, 아무도 없는 것도 아니다. 군자는 덕을 쌓고 가난해서 덕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공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며 감탄했다. "나를 아는 자, 하늘도!" " ("논어") 외교 사무 ("자신" 에 비해) 에 대해 공자는 자기조정, 즉흥, 융통성을 강조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행동은 반드시 자신에게 도달해야 하고, 구부리고 뻗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구부리는 것은 기다림이고, 뒤로 뻗는 것은 시기적절하다. 그러므로 억울함에도 불구하고, 그 절을 소멸하지 않고, 뜻을 범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융통성은 분명하고 엄격한 원칙을 가지고 있다. 바로' 억울하고 그 절을 파괴하지 않는다' 와' 대의는 죄를 범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요점은 "시간" 으로 인해 "중간" 을 얻는 것입니다. 김은 공자사상이 두 가지 핵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인' (인의) 이고, 하나는' 시' (시 중) [23] 이며, 이는 공자의' 무지의 단결' 을 얻었다.
당황한 방랑에도 공자는 여전히 높은 낙관론을 유지하고 있으며, 때로는' 냉유머' 로 자조하기도 한다. 사기 공자 세가에 따르면 공자는 채천에 갇혀 7 일간 단식을 당했다. 하지만 공자는 여전히 "긴 현가를 외웠다" 고 말했다. 그 후 공자는 제자와의 지위를 잃었고, 공자는 성동문과 독립했다. 정인이나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동문에 사람이 있는데, 모양은 요와 같고, 목은 마치 자식산과 같고, 어깨는 3 인치도 안 된다. 피곤하면 가족을 잃게 된다. " 자공은 진리로 공자에게 알렸다. 공자는 행복하게 웃으며 말했다: "모양은 목적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마치 길을 잃은 개와 같지만, 그것은! 그래! 공자가 위난에 처했을 때, 그의 낙관적이고 확고한 태도와 정신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흔쾌히 웃다' 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고 재미있다!
2. "마음의 평화" 를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놀라지 말고 법정 꽃을 보세요. 나는 머무를 생각도 없고 머무를 생각도 없이 하늘의 구름을 올려다보았다. --"작은 창" 명나라: 첸 jiru
번역: 사람은 일을 할 때 꽃처럼 평범하고 놀라지 않을 수 있다. 직위가 가는 것인지 남는 것인지, 풍운이 변해야 비로소 방심할 수 있다.
2. 만약 당신이 약속이 있다면, 자정 이후에 오지 않고, 바둑돌을 두드려 그들을 코담배에 던져라. --"게스트" 노래: 자오 슈수
이미 한밤중이 되었는데, 손님 (시인) 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혼자 바둑판을 다듬어야 했는데, 어느새 코연기가 이미 가버렸다.
3, 냉막 없음, 침착하지 않음, 멀지 않음. --"계명 책" 삼국: 제갈량
사람은 반드시 담박한 욕망을 가져야 명확한 포부를 가질 수 있고, 반드시 외롭고 고요해야 깊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4. 즐거운 서비스는 마음과의 조화에 있고, 마음과의 조화는 행동의 적성에 있다. --"루 봄과 가을" 전국 말기: 루 푸웨이
행복의 중요한 것은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는 행동이 타당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5, 사람들과 이야기, 온화하고 침착해야합니다. 분노는 불의하고, 욕망은 원망한다. --"독서 기록" 명나라: Xue Wei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마음이 평온하고 화를 잘 내면, 모든 것을 업신여기고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매우 엄격하다면, 너는 사람을 짜증나게 할 것이다.
6,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 수준에 있다. --"Deng Fei laifeng" 북송 왕조: 왕 안시
나는 구름이 나의 원시를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내가 가장 높이 서 있기 때문이다.
7, 지난 일을 잊어버리면 마음이 사심이 없다. -\ "zengzhi 에 \" 타오 주조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특히 그런 성가신 일들. 다 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의 득실을 너무 신경 쓰지 마라, 그래야 더 많은 개인 공간을 얻을 수 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길은 어렵다" 당나라: Li Bai
앞길은 울퉁불퉁하지만 끝이 없다. 배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어려움을 맞으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9, 급할 때 물줄기는 항상 조용하지만 낙화는 빈번하다. --"경수정련" 남송: 곽관관
슬림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모든 것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외부가 아무리 변해도 너는 자신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10,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악양루기" 북송 왕조: 범중연
번역: 나는 일 때문에 행복하지도, 나 때문에 슬퍼하지도 않는다.
3. 마음의 평온에 관한 고시
한 걸음 물러서서 3 점을 진정시키다. -고대 중국 어린이 계몽 서지' 증광현문' 과' 증광현문'
즐거운 서비스는 마음과의 조화에 있고, 마음과의 조화는 올바른 행동에 있다. 전국 말기 상인, 정치가 여부웨이' 여춘추'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너는 온화하고 냉정해야 한다. 분노는 불의하고, 욕망은 원망한다. --명나라 공무원, 철학자 Xue Wei "독서 기록"
"설명헌 독서록" 은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차분해야 한다. 쉽게 화를 내면 어떤 일을 보아도 즐겁지 않고 싫증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매우 엄격하다면, 너는 사람을 짜증나게 할 것이다.
사람은 우울할 때 먼저 참음을 쓰고, 그 다음에 글자를 잊는 것이 조화이다. --타오 주조 냉정에 대한 명언.
나는 운명의 방향을 따르고, 마음이 평온하고, 다툼도 없고, 아쉬움도 없고, 부러움도 없고, 곧장 인생의 여정을 끝내고 싶다. --프랑스 시인 윌런
나는 왜 중국인들이 낡은 상황에서 이렇게 냉정하고, 새로운 기회에 이렇게 난폭한지 이해할 수 없다. 당신은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이렇게 죄책감을 느끼고, 자신이 당초 한 일에 대해 이렇게 죄책감을 느낍니까? -중국 현대작가, 정치평론가 노신의 《개화기》
4. 잔잔한 시 몇 수를 쓴다
도연명, 다섯 번째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산시 마을 여행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샤오구 () 는 춘사 () 를 따라 옷차림이 소박하고 고아하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신 qiji \ "Xijiang 달 밤 황사로 이동 \"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벼 꽃향기가 풍년이라고 한다.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에는 초가점 공동체가 숲 옆에 있었다. 길이 개울로 가다가 갑자기 보았다.
5. 냉정에 관한 명언을 구하다.
나는 가난할지언정, 부자가 되고 싶지 않고, 근심하고 싶지 않다.
뼈는 강하고, 가스는 부드러워야 하고, 뜻은 크고, 담력은 작아야 하고, 마음은 텅 비어 있어야 하며, 말은 진실해야 하고, 지혜는 증가해야 하고, 복은 소중히 여겨야 하고, 근심은 멀지 않고, 근심은 가까워야 한다.
마음씨가 착한 사람은 장수한다. 마음속에 새겨진 사람들은 더 오래 살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현재를 잃고 과거를 후회한다. 성현이 지금 각성하고, 미래에서 벗어나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늘 자신을 생각하고, 남의 잘못을 가십한다.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뜻이 있는 사람들이고, 고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바보가 아니다. 군자를 공경하여 덕성을 보이고 소인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능하지 않다. 물러난 논고지는 3 분의 1 을 진정시킬 것이다. 진보하려면 퇴보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시작한다면 먼저 손을 놓아야 한다.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이 위에 초점을 맞추지 마라. 어떤 일이든 더 많은 절차가 있어야 한다. 금을 보유하는 것은 소중하고, 즐거움을 아는 것은 천금이고, 일에 부딪히면 심사숙고하고, 화가 났을 때 인내하는 것이 가장 높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을 얻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다. 만약 네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일생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구하지 않으면 이미 마음이 편안하다. 하지 않으면 안전하다.
참고용으로만, 개인적으로 책의 전문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정원을 남기지 않고,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은 성이 있을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고요에 관한 시 1. 조용하고 심원한 시에 대하여
(a) Tao Yuanming 의 "음주" 제 5 편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간략 분석
우리 집은 바쁜 길에 지어졌고, 사람들은 함께 살고 있지만, 나는 지금까지 사람들을 대접하고 소음을 내는 데 신경을 쓰지 않았다. 어떻게 이렇게 비범하고, 소탈하고, 마음이 자연히 고요하고, 세속에서 멀어질 수 있냐고 물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니, 기분이 어렴풋이 갑자기 고개를 들어 남산의 승경을 보았다. 황혼에 짙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한 무리의 새들이 향원산의 품으로 돌아왔다. 사람의 생각이나 정신은 고립에서 자신을 정화하거나 현실을 초월할 수 있다. \ "집을 짓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어야지, 말을 탈 필요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이 편협하지 않다. " 이 네 편의 시가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집을 짓는 것은 인류의 조건 하에 있다' 는 것은 현실 사회에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레와 말이 떠들썩하다" 는 말은 세상의 온갖 성가신 먼지를 일컫는 말이며, 세상 사람들이 부귀를 다투는 형상의 묘사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사람의 환경에서 사는 이유는 그가' 마음' 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모" 는 사상적으로 부귀영화를 포기한다는 관념이다. 한 사람이 물욕과 먼지 사상을 잃었을 때, 그의 정신은 이 세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시인이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한가하고 편안하여 날씨가 특히 좋다. 황혼 무렵, 자연의 모든 것이 조화되고 순수하게 보입니다. 이때 시인은 세상에 초월되어 심경이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우주의 생명원리에 대한 이해, 자연에 대한 관심이다. 저녁 여산 주변의 자연환경을 보면 모든 것이 조화되고 활기차게 보이는 것이 자연의 본모습이다. 시인의 근심 걱정 없는 감정과 눈앞의 자연 기상이 자연과 어우러져 주체와 객체가 조화를 이룬다.
(2) 목가적 인 집으로 돌아 가기; 셋째, 남산에 콩을 심었습니다-Tao Yuanming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남쪽 산비탈 기슭에 나의 콩밭이 있다. 밭에 잡초는 많지만 콩묘목은 듬성듬성하게 자란다. 아침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밭의 풀을 베고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호미를 들고 집에 가서 휴식을 취한다. 키가 큰 식물이 좁은 밭길을 덮고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든 젖든 상관없다. 내 원래 의도를 어기지 않는 한.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도연명의 업무생활을 묘사한 가작이다. 노동이라고 적었지만 그 주된 목적은 노동의 고달픔이 아니라 일종의 심미적 재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생각해 보십시오. "아침에 우리는 쓰레기와 오물을 다스리고 연봉머리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밤에 연봉머리를 돌려주는 멋진 장면이다. 고난과 고난, 시인도 "길이 좁고 풀이 길고, 이슬이 옷을 입는다" 고 말하지만, "옷이 아깝지 않으니 위반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아이라인으로 볼 수 있어 시인의 심경을 드러낸다.
강설유종원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눈과 사랑에 관한 시입니다. 눈 속에서 천산을 둘러보니 새 한 마리가 보이지 않는다. 천 개의 길을 두루 뒤져봐도 행인 한 명을 볼 수 없다. 외로운 배 한 척만 있고, 고슴도치와 모자를 쓴 어부 한 명이 앉아, 큰 눈을 무릅쓰고 차가운 강에서 혼자 고기를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간은 작가의 혹독한 처지와 외로움을 드러낸다.
강설' 의 깊은 의미는 자부심과 독립성, 순결하고 고상한 인격이상을 부여한다. 시인은 변법에 참여했지만 변법이 실패한 후 영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정치적 좌절감과 내면의 외로움은 환경 묘사를 통해 반영된다. 당시의 정치 환경은 시에서 말한 천리빙만리 눈처럼 환경이 매우 열악했다. 그러나 시인은 압력에 굴복하지 않고 여전하게 자신의 독립인격을 고수했다. 외롭고, 추위에 견디고,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의연하게 고기를 잡는 한강 어부.
혼자 한강을 낚는 화면과 깊은 뜻이 시와 장면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산속의 어느 가을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날이 이미 어두워졌으나,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흐르고, 순백색의 수행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얼마나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인가! 대나무 숲에서 한바탕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순진무구한 소녀들이 빨래를 마치고 웃으며 돌아왔다. 감미로운 연잎이 잇달아 양쪽으로 펼쳐져 무수한 진주 같은 영롱한 물방울을 뒤집었다. 강을 따라 내려오는 어선으로 연못의 달빛의 고요함을 찢었다. 이 창송명월 아래, 이 청죽제비꽃 가운데에는 근심 걱정 없이 근면하고 선량한 사람들이 있다. 그는' 산속' 이' 북한에 있다' 보다 좋고 깨끗하고 간단해서 관직에서 완전히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하기로 했다.
그것은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시는 냉막, 야망, 평온 및 광범위한 묘사를 담고 있습니다.
첫째, 음주 (5)
작가 도연명, 위진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번역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둘째,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입니다
작가는 늘 짓고, 당나라는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이곳은 모든 것이 고요하지만 종소리가 울리고 있다.
번역
아침 일찍 이 고사에 들어서자, 떠오르는 태양이 산 위의 숲을 비추고 있다. 대숲에 가려진 오솔길은 깊은 곳으로 통한다. 선방 앞뒤 꽃과 나무가 울창하고 오색찬란하다. 밝은 산색은 새를 더욱 즐겁게 하고, 맑은 연못물도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이 순간, 모든 것이 고요하고, 종을 치는 소리만 남았다.
셋, 사계절, 시골 잡흥, 둘
작가 범성대, 송대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울타리를 넘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잠자리와 나비는 날 수 있다.
번역
자두나무 한 그루가 황금색으로 변하고 살구가 길수록 커진다. 메밀꽃은 하얗고 유채꽃은 듬성듬성하다. 낮이 증가함에 따라 울타리의 그림자는 해가 뜨면서 점점 짧아지고 아무도 지나가지 않는다. 잠자리와 나비만이 울타리 주위를 날고 있다.
넷째, 비는 이미 산촌을 통과했다
작가 왕건, 당나라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길은 판교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를 보았다.
번역
빗속에 까마귀 한 마리가 있는데, 한두 가구가 산촌에 어렴풋이 있다. 죽계 위의 마을길에 판교가 비스듬히 서 있다. 고부가 서로 전화를 걸어 함께 누에종을 고르다. 치자 나무만 피고 홀로 정원에서 흔들리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강촌
작가 두보, 당나라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그런데 한 오랜 친구가 쌀을 제공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번역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흐르고, 긴 여름 동안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였다. 들보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고, 물 속의 흰 갈매기는 서로 가까이 다가와 서로 동행한다.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오랜 친구가 나에게 돈과 밥을 준다면,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3.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내 마음속에는 한 줄기 빛이 있는데, 책 한 권을 가지고 있어 조용하고 깊다! 무지와 망설임은 더 이상 무섭지 않고, 앞길은 따뜻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2. 마음의 아름다움은 외모의 아름다움보다 더 아름답고, 외모의 아름다움은 외모일 뿐이다. 마음의 아름다움은 보이지 않지만 느낄 수 있다.
3. 마음은 세상의 모든 것을 포용하는 광활한 하늘이다. 마음은 잔잔한 호수로 가끔 잔물결을 일으킨다. 마음은 눈밭으로 오색찬란한 세계를 굴절시킨다. 우리는 항상 자신의 마음을 쉬게 하고, 내면의 균형과 평화를 이루는 법을 배워야 생활의 홀가분함과 쾌락, 인생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놓아주는 법을 배우는 것은 삶의 지혜입니다. 손을 놓는 것은 정신 학문이다. 영혼의 감정을 묘사하는 문장의 정선. 이 세상에서 어떤 것은 신경 쓸 필요가 없고, 어떤 것은 반드시 비워야 한다. 손을 놓아야 할 때 놓아라. 그래야 네가 두 손을 비우고 진정으로 너에게 속한 기쁨과 행복을 잡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5. 한 가지,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과가 없으면 더 이상 귀찮게 굴지 마라. 시간이 길면 피곤하고 피곤할 것이다. 한 사람이 기념품을 한 벌 더 기억하더라도 잡을 수 없다면 적당한 때에 내려놓아야 한다. 시간이 오래되면 너는 슬프고 가슴이 찢어질 것이다. 때때로 포기는 또 다른 주장이다. 여름꽃의 현란함을 놓치면 반드시 가을잎의 정미로 들어갈 것이다. 어떤 일이든 누구나 과거가 될 것이다. 그것을 난처하게 하지 마라.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는 몸을 빼는 법을 배워야 한다.
6. 진실한 마음은 우리로 하여금 양심에 거리낌 없이 살 수 있게 한다. 성실한 우정은 우리에게 더 많은 친구를 줄 수 있습니다. 성실한 인용문은 우리를 친절하고 따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진실한 도움은 우리로 하여금 인간의 진심을 깨닫게 할 수 있다. 성실한 보살핌은 우리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성실한 사람이 되면 우리를 이길 수 있다. 성실하게 일을 해야 우리의 내일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7. 진정한 아름다움은 청춘의 얼굴이 아니라 피어나는 마음이다. 예쁜 옷이 아니라 내면의 자신감이다. 무대 앞에서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무대 뒤에서 견지하는 것이다. 감언이설이 아니라 진심과 사람이다. 물질의 가신이 아니라 지식의 빛 ... 진정한 아름다움은 대부분 삶의 향기와 함께 세월의 상처를 적시고 우리의 희망을 담고 있다. 영혼의 감정을 묘사하는 문장의 정선.
8. 진정한 풍만한 인간성은 겸손하고 고귀하며 착하고 강인하며 진실하고 지혜롭고 소탈하고 관대하며 자제와 편안함, 이성의 단단하고 따뜻하다.
9. 당신이 피곤하다고 말할 때, 당신의 마음이 피곤할 수도 있고, 사람이 피곤할 수도 있고, 조용히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하루의 경솔함에서 벗어나 조용한 정토를 찾고, 마음에 휴가를 보내고, 마음을 정화하는 음악을 조용히 들어보도록 노력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불교도들은 영혼을 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너의 마음을 열어야만 너는 때를 볼 수 있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항상 손으로 마음을 가린다면, 더러움은 영원히 깨끗이 씻지 못할 것이다.
10. 포기는 일종의 지혜다. 마음을 날리고, 본성을 회복하고, 진정으로 삶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포기는 일종의 선택이다. 현명한 포기 없이는 현명한 선택이 없다. 침착하게 진퇴하고,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반드시 휘황찬란한 미래를 맞이할 것이다. 포기는 결코 우유부단한 것이 아니라, 파도를 따라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알고 물러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생 태도이다.
1 1. 군자는 옥과 같다. 그는 부유하고, 내성적이고, 열정적이고, 착하기 때문에 그는 고귀하다.
관용은 일종의 미덕이다.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은 사실 자신의 마음에 길을 양보하는 것이다. 너그러운 세상에서만 사람들은 조화로운 생명의 노래를 연주할 수 있다! 우리는 스스로 행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심지어 낯선 사람과도 우리의 행복을 공유해야 한다. 즐거움을 나누는 것 자체가 일종의 즐거움, 더 높은 수준의 즐거움이기 때문이다.
13. 이해는 마음의 손길, 생각의 교감, 잘못된 포용이다. 이해는 그가 무슨 말을 하든, 너는 마음속으로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가 어떻게 생각하든 간에, 너는 느낄 수 있다. 그가 어떻게 하든, 너는 그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 이해에는 소통이 필요하고, 이해에는 소통이 필요하고, 이해에는 포용이 필요하다. 이해는 경험, 이념, 경지이다.
14. 매일 새로운 지식을 보충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된다. 아름다운 문장들을 볼 때, 기록하고 천천히 음미하면 인생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런 축적은 내포를 증가시켜 새로운 높이에 이를 것이다.
15. 환경을 바꿀 수는 없지만, 자신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태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과거를 바꿀 수는 없지만 현재를 바꿀 수는 있습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너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내일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오늘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너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는 없지만, 너는 전심전력으로 모든 일을 잘 할 수 있다. 너는 생명의 길이를 연장할 수는 없지만, 너는 생명의 폭을 결정할 수 있다.
4. 누구의 명문이 조용하고 아득한가
정적, 원거리, 개방분류: 성어, 문화, 언어, 속담, 어휘라는 말은 제갈량의' 결자편' 에서 나온 말이다. 군자의 여행은 슬림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 간소하게 살지 않으면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할 것이다. 광범위하게 공부하지 않고, 공부에 뜻을 두지 않고, 배우지 못한다. 만약 네가 남교한다면, 너는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군자의 윤리는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해야 한다.
공원에 머물지 않으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불안하면 멀리 내다보지 못한다. 공부는 반드시 조용해야 하고, 지식은 배워야 한다. 배우지 않으면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없고, 결심하지 않으면 배움이 성공하지 못한다.
지연에 빠지면 진보를 쟁취할 수 없고, 편협하면 기질을 단련할 수 없다. 세월이 쏜살같이 흐르고, 의지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시들어간다. 그들 대부분은 이 세상을 도울 수 없고, 그들은 슬프게도 가난한 가정에 갇혀 있다. 그때가 되면 시간이 없다! [보도] 다볼: 조용하고 담백하다.
음량: 게으름을 방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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