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소기업 융자 계획

중소기업 융자 계획

중소기업 금융 계획:

(1) 기업이 선호하는 자금 조달 방법은 내부 자금 조달이다.

각종 융자 방법의 경우, 내부 융자는 실제로 이자를 지급하거나 배당금을 지급할 필요가 없으며, 기업의 현금 흐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한편, 자금 조달은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며, 자금 조달 비용이 없기 때문에 내부 자금 조달 비용은 외부 자금 조달보다 훨씬 낮습니다. 그래서 기업이 선호하는 융자 방식이다.

⑵ 융자할 때 회계 원가뿐만 아니라 기회 원가도 고려해야 한다.

주식 융자는 채권 융자에 비해 위험도가 높고 자본 비용이 높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드는 것 같으며 발행 비용도 어느 정도 부담해야 한다. 그러나 기업 융자 비용에는 회계 비용뿐만 아니라 기회 비용도 포함됩니다. 회계 비용에 비해 기회 비용은 기업의 의사 결정 행동의 주요 근거이다.

⑶ 경영 기반을 다지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경영.

작은 장사를 하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니, 장사는 반드시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모든 투자자들은 융자 기업의 질을 가장 중시하며, 신뢰할 수 없는 기업과 거래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 관리를 규범화하고, 체제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발전 전략을 세우고, 기업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높여야 한다.

(4)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여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

자금을 사용하는 것은 비용이 들고 자금을 제공하는 것은 위험하다. 따라서 기업은 자금을 조달하기 전에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기업의 장기 발전 계획을 세우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를 고용하여 특별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자금 조달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하십시오.

① 기업 신용 등급을 높이고 대출 금리를 낮추기 위해 노력한다.

② 단기, 중기 및 장기 대출의 비율을 합리적으로 조정한다.

(3) 은행의 어음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어음 융자 방식을 대량으로 사용하면 재무비용을 절약하고, 융자 비용을 낮출 수 있다.

(4) 기업이 은행에 대출할 때 가장 높은 담보대출 방식을 먼저 선택해야 하는데, 이 방식은 자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⑤ 다양한 요인을 종합적으로 비교하고 자금 조달 방법을 합리적으로 선택합니다.

[6] 자금 조달 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지하십시오.

국내 융자 시장에는 두 가지 사기가 있다. 하나는 국제자금을 배경으로 한 융자 사기로, 주요 융자 방식으로는 합자, 협력,' 다리 건너기' 등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국내 자금을 주요 배경으로 한 융자 사기로, 주로 은행보증서, 직접예금 (대량예금담보대출), 증권담보대출, 은행 (상업) 인수어음 등 융자 방식을 포함한다.

주로 자산평가비, 상업계획서 작성비, 홍보비, 보증금 등으로 나타납니다.

I. 자본 및 자원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로서, 가장 오래된 한자' 자' 는 중국 고대 고전' 이경 행' 에 나타났고,' 회자' 는 재산을 가리킨다. "전국책 진책저" 에는 "내가 돈을 내고, 진 () 에 가서 돌아오겠다" 는 말도 포함되어 있다. 이 단어에 대한' 설문해자' 의 해석은' 자금, 물건도' 이다.

상품경제는 인간을 현대사회로 이끌고,' 자본' 이라는 글자로 구성된 현대한어 어휘는 사회생활과 시장 운영에 없어서는 안 될 키워드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자산, 자본, 자금, 자산, 관세, 임금, 천자

데이터, 자료, 자료, 자금, 자본, 단독 자본 및 외자

자격, 자격, 자격, 자격, 자금력, 신용 및 정보

기금 모금, 합작 투자, 투자, 투자, 투자, 진보, 자본 검증

인재, 포부, 경험, 자금, 참고, 관리를 거울로 삼는다.

중국어 사전은' 자본' 에 대한 풍부한 설명도 있는데, 주로 재산, 돈, 공급, 도움 지능; 경험과 경험 잠깐만요.

경제와 상업 활동에서 자본도 매우 흔한 단어이다. 사전에서' 자본' 은' 경영공업의 자본' 또는' 이윤에 의존한다' 로 정의된다. 마르크스주의 정치경제학의 관점에 따르면 자본은 잉여 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 가치이다. 자본주의 생산 관계의 특정 정치 경제 분야로 자본가의 노동자에 대한 착취 관계를 반영한다. 따라서 자본은 완전히 물질 재고 개념이 아니다. 2 1 세기의 오늘날, 우리가 각종 경제 행위와 상업 활동을 연구할 때,' 자본' 은 이미 생산과 재생산 과정에 투입된 모든 유형자본, 무형자본, 금융자본, 인적자본을 가리킨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상업기획을 배울 때' 자본' 과' 자본' 이라는 개념을 이해할 때' 자본화폐' 나' 자산부' 를 간단하게 지칭해서는 안 된다. 더 높은, 더 넓은 상업적 시각에서' 자본' 의 풍부한 의미를 인식하고 이해함으로써 더 많은 가치 기회를 발견하고, 더 많은 상업적 가능성을 얻고, 효과적인 상업 계획을 통해 그것을 현실로 변환하고 진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야 한다.

"자본" 과 관련된 모든 단어에서, 우리는 "자원" 이라는 단어를 비즈니스 기획 분기인 "프로젝트 및 재무 투자 계획" 의 기본 개념으로 선택하여 비즈니스 계획의 시스템 원리를 호응하고 관통함으로써 학습자가 인식을 이해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자원은 한 사람, 한 조직 (기업), 한 지역, 한 나라의 물력, 재력, 인력의 총칭이다. 일반적으로 천연 자원과 사회 자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햇빛, 공기, 물, 토지, 숲, 초원, 동물, 광물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인적자원, 문화자원, 정보자원, 노동을 통해 만들어진 각종 물질적 부가 포함된다.

"사직" 은 자원에 대해 "부의 근원은 일반적으로 자연재력을 가리킨다" 고 설명했다.

유엔 환경 계획 (UN Environmental Program) 의 자원에 대한 정의는 "자원, 특히 천연자원이란 일정 기간과 장소에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여 인류의 현재와 미래의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자연적 요인과 조건을 가리킨다" 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정의는 천연자원에 대한 해석에만 국한되어 있으며, 현대상품사회의 자원의식은 현저히 좁다.

마르크스는' 자본론' 에서 "노동과 토지는 부의 두 가지 원시 형성 요소" 라고 말했다. 거스의 정의는 "사실 노동과 자연이 함께 있을 때 그것은 모든 부의 원천이다. 자연은 노동에 물질을 제공하고, 노동은 물질을 부로 바꾼다. "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4 권 373 면 2 판 6 월 1995)

맑스와 엥겔스의 정의는 천연 자원의 객관적인 존재를 지적 할뿐만 아니라 노동과 기술을 포함한 인적 요소를 또 다른 필수 부의 원천으로 간주합니다. 자원의 출처와 구성은 자연자원뿐 아니라 인간 노동의 사회적, 경제적, 기술적 요인, 인적 자원, 인재, 지능 (정보와 지식) 까지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에 따라 자원이란 인간 개발에 이용될 수 있는 모든 물질, 에너지, 정보를 말한다. 그것들은 자연과 인간 사회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며, 인류에게 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자연의 존재나 재산이다. 즉, 자원이란 자연계와 인간 사회에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를 창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객관적인 존재 형태 (예: 토지자원, 광산자원, 삼림자원, 해양자원, 석유자원, 인적자원 (인간자원), 문화자원, 정보자원 등) 를 말한다.

경제학해석' (경제과학출판사, 2000 년 초판) 은' 자원' 이라는 단어를'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투입물' 으로 정의해' 자원' 이라는 단어의 경제학적 내포를 잘 반영하고 있다. 본질적으로 자원은 생산 요소의 대명사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분류 방법에 따라 자원은 천연자원, 인적자원, 가공자원으로 나뉜다."

경제학과 상업계획의 입장에서 볼 때, 이윤에 필요한' 자원' 의 정의에도' 융자' 의 내포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융자' 개념의' 자본' 을' 자원' 으로 정의한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 자연이 부여한 공기, 햇빛, 물, 인간이 만든 음식, 옷, 도구에 의존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인류의 생존 자원이며, 증명할 필요가 없는 공리는 다음과 같다.

어떤 개인이나 조직이 이익을 얻으려면 먼저 자원을 소유하고 투입해야 한다. 원시인들이 사냥 동물을 먼저 경영하고 제조해야 하는 도구처럼 새로 설립된 회사가 먼저 계획과 임대 구매 설비를 생각하고 노동을 통해 자원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차이는 이윤이다.

자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도 없고, 타고난 모든 자원을 가질 수 있는 사람도 없다.